[크래쉬오브클랜] 각 Troop과 건물의 진화과정1
본문 바로가기

[크래쉬오브클랜] 각 Troop과 건물의 진화과정1


2014. 3. 31.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이 글은 팁도 공략도 아니지만 단순히 저같은 사람들을 위한 wikia를 일일히 들어가서 보고 싶지 않아하는 .. 뭐 그런 사람들을 위한 글입니다.


일단 첫번째 Troop 편입니다.



아.. 그리고 제가 영어를 잘 못하는 관계로 전부 해석해서 수정해서 올리려고 했지만..

시간의 압박에 의해.. 못하는 실력으로 그나마 이해한 문장으로 올려놓겠습니다.

생각해보니 COC는 영문판인데 제가 괜히 한글로 바꿔서 올려버리면 더 이해가 힘들것 같다는 생각도 했네요 ㅋ

Preferred Target : 선호(선공격) 타겟

Attack Type : 공격타입(땅이나 공중공격이냐)

Housing Space : Army camp에 차지하는 수(유닛 하나당)

Traning Time : 뽑는데 걸리는 시간

Movement Speed : 이동속도

Attack Speed : 공격속도

Barracks Level Required : 배럭 요구 레벨

Range : 사정거리

Damage per Second : 초당 공격 데미지

Damage per Attack : 공격당 데미지, 즉 DPA가 DPS보다 높을 경우 한번 공격하는게 1초가 넘는단 소리

예를 들어 자이언트 같은 경우 DPS가 11이고 DPA가 22이면 한번 때리는데 22데미지인데, 1초에 11이면

한번 때리는데 2초가 걸린단 소리겠죠? 아닌가?? ㅋㅋ 아니면 태클 환영입니다 ㅠㅠ

Hitpoints : 체력. 피통

Traning Cost : 뽑는데 드는 비용. 분홍 물방울은 엘릭서, 검은 물방울은 다크엘릭서

Research Cost : 업그레이드(level up) 비용

Laboratory Level Required : 연구소 요구 레벨

Research Time : 업그레이드(level up) 소요 시간

 

1. 바바리안. Tier 1입니다. 처음부터 뽑을 수 있다는 소리죠.

전 현재 level 5중이지만.. 6이 훨씬 멋있네요..어서 빨리 6으로 가고 싶다는...

 level 5 -> 6으로 갈 때 엄청 차이 나네요 ㅠ


 

 2. 아쳐. Tier 1입니다. 그치만 배럭은 2레벨로 올려야 뽑을 수 있군요. 솔직히 5 level 이하는 안 이뻐요 ㅋ 

 

 level 5 -> 6 할 때 14일 뭔가요;;


 

 3. 고블린. 역시 Tier 1입니다. 그래도 배럭의 레벨을 3까지 올려야 뽑을 수 있습니다.

변화의 모습이 그닥 보이진 않네요.. 보물 주머니와 헤어스타일정도?

 

고블린은 자원(골드, 엘릭서, 다크엘릭서)에 대해 2배의 데미지를 입힙니다.


 

 4. 자이언트. Tier 2 입니다. 배럭을 4랩까지 올려야 뽑을 수 있습니다.

처음에 자이언트를 뽑아봤을 때의 즐거움은 아직도 잊지 못할겁니다.

 

게임 내에서 자이언트에 대한 정보를 봤을 때 favorite target이 defense로 되어있네요 ㅋ

air defense 나 mortar근처로 떨궈주시면 되겠죠? 앗, 이 말투 좀 그렇네요

전 air defense나 mortar 근처로 많이 떨구는 편입니다요 ㅎㅎ;;


 

 5. 월브레이커. Tier 2 입니다. 배럭 렙을 5까지 올려야 뽑을 수 있네요.

타운홀 8정도까지 가서 바바5랩&아쳐5랩 조합을 하지않을 때까진 저랩(?)때는 거의 필수로 뽑았던거 같습니다.

Level 6이 되면 멋있어지네요 ㅋㅋ

 

새로운 용어? 가 있네요 damage vs. walls : 벽에 갖다 박는 데미지겠죠? ㅋ

그냥 데미지는 12인데, 벽에다 박는 데미지는 40배네요. 근데 유닛을 공격할 때도 있나? 음..

Area Splash 2 Tile Radius : 2 타일 반경 범위 공격이네요. 근처 살짝? 터지는 정도? ㅎㅎ

 

몇마리의 월브로 몇level의 벽을 뽀갤 수 있는지 도표로 나타낸 것 같아요

만랩벽은 만랩 월브3마리가 있어야 뽀갤 수 있네요;;


 

 
6. 벌룬. Tier 2 입니다. 요구 배럭레벨은 6이네요.

월브레이커와 마찬가지로 폭탄을 싣고 다니는 풍선인데,
얘기 들은 것도 있고 level 5이하 벌룬은 거의 쓰이질 않는다는 거 같고...

든데 level 6의 벌룬을 보니.. 뽑을 만.. 아니 뽑아야겠네요 ㅋㅋ 멋지다 +_+

 

역시나 공중에서 떨어트리지만 1.2 타일 정도의 광역 범위 공격이 있네요

사정거리 0.5 타일.. 아놔... 바로 위까지 가야 겨우 떨어트리네요...

실제로 사용한 결과 air defense가 근처에 있으면 무용지물 ㅠㅠ


 

 7. 위자드. Tier 2입니다. 요구 배럭 레벨은 7입니다. 배럭 7이 되려면 타운홀이 최소 5는 되어야 합니다.

위저드 처음 뽑고 위저드만 데리고 가서 뽀실 때의 기분은 정말 쾌감이 좋죠..

2짜리 위저드로 파볼 뿅뿅.. 그래도 타운홀 5정도때 파밍할때의 그 위력은 ... ㅋㅋ

 

사정거리가 3타일로 아쳐보다 살짝 짧긴 하지만 원거리 타격계로 상당히 쓸만합니다.

그래도 데미지가 무시무시하자나요 ㅋㅋ army camp 차지도 4개로 저렴 ㅎ


 

 8. 힐러. Tier 3으로 넘어왔네요. 배럭 8에서 뽑을 수 있습니다.

제가 보기엔 필수 유닛으로 보여지는데요. 어서 빨리 3레벨로 올리고 싶네요..

분홍 힐러... 섹쉬하네요.. ㅋㅋ

 

힐 사정거리가 5타일로 상당히 김에도 불구하고 air defense는 여전히 무서운 존재에요 ㅠ

air defense가 주로 외곽쪽에 배치 되어있을 때 자이언트와 아쳐로 조지고나서 힐러를 뿌리니 좋더라구요 ㅎ


 

 9. 드래곤. Tier 3입니다. level 9까지 배럭을 올려야 뽑을 수 있습니다. 타운홀 7은 되야겠지요?

제가 정말 사랑해 마지않는 유닛입니다만,, 자금란의 압박으로 요새는 잘 안 뽑게 되네요.. ㅠ

2용이 기준으로 4마리만 뽑아도 120000엘릭... 본전 뽑기가 힘들어요 ㅠㅠ 흑..

 

아.. 한마리 뽑는데 30분.. 1레벨 용도 25000원...더군다나 20명의 공간 차지해...

그렇다고 air defense에 강하지도 않아..

그래도 donate주시면 감솨합니다 감솨합니다 아리가또라고도 하지요.


 

 10. 페.카. Tier 3 마지막 유닛이네요. 어서 빨리 뽑아보고 싶어요!!

제가 어떤 게임을 하던.. 항상 전 쌍검을 좋아하는데.. level 4의 페카!! 쌍검!!!

 

45분.. 용보다 더 걸리네 제길... 자기전에 뽑아야 될 유닛인가;;

헉.. 체력이 2800.. 쩌네요 ㅋ


 

 11. 미니언. 다크 엘릭으로 뽑을 수 있는 유닛의 첫번째 입니다. 전 처음에 이게 용인줄 알았어요 ㅋㅋㅋㅋ

level 3이상으로 가면서 활용도가 높아지는것 같아요. 벌룬과 함께 많이들 쓰시는듯..

 

타운홀 7시절에 바바킹 뽑을라고 다크엘릭서 모으는 중에 6다엘밖에 안되는 이놈이 얼마나 뽑고 싶었던지

바바킹 뽑자마자 1랩 미니언을 왕창 뽑아서 파밍을 가봤는데, 결과는 개발림-_-ㅋ


 

 12. 호그라이더. 다크엘릭 유닛입니다.

타운홀 7에서 다크배럭 level 2로 올리고나서 뽑을 수 있는 유닛입니다.

(이온샤워님 말씀 듣고 급 수정 ㅋㅋ)

자이언트, 벌룬과 같이 디펜스 건물을 공격하는 벽을 뛰어넘는 넘사벽 유닛이네요 ㅋ

아직 저도 뽑아보진 못했는데, 호그 러쉬.. 저도 한번 해보고 싶네요 ㅋㅋ

 

다엘 30원... 하우징 스페이스가 5이면 자이언트랑 같네.. 다엘만 있으면 자언보다 이놈이 더 좋은가요?


 

 13. 발키리. 역시 다크 엘릭 유닛인데요.. 이 유닛은 동영상을 봐도 무슨 의미 일지 잘 모르겠네요..

파괴력이 좋나? 혹시 잘 아시는 분들은 댓글로 이 여자?의 활용도를 좀 부탁드려요 ㅋㅋ

제보가 들어온 것도 있고. ㅋㅋ 실제로 써보니 공격 하는 거 (디펜스용 건물) 을 부쉬는데,

몸빵이 너무 안 좋네요 ㅠㅠ 근데 스플레쉬 데미지가 있긴 한데.. 이것도 업글을 해봐야..

 

공격속도도 느리고.. 그냥 몸빵용인가요? 이거 뽑으시는 분 의견좀 알려주세요 ㅎㅎㅎ


 

 14. 골램. 점점 다크 앨릭 소요 비용이 늘어나네요..

요새 저는 다크앨릭 많이 벌어봐야 200~300정도인데. 이놈은 한마리에 450이네요;;

그만큼 좋은가? ㅋㅋ

 

공격속도도 느린데.. 자언의 몸빵겸 디펜스 파괴 진화형인가요? 되살아나나? 분리가 되나?

골램 특성좀 알려주실분 ㅎㅎ


 

 15. 위치. 다크앨릭 유닛이고, 최근에 등장했네요..

그래서 그런지 아직 level 2가 최고인가 봅니다. 스켈레톤을 마구 소환하는 소환사이면서

위자드 같이 뭘 쏘아대네요.. 활용도가 아주 높아보이는 유닛이에요 ㅎ

 

스켈레톤을 6초마다 3마리씩 소환하는데, 1랩때는 3마리씩 총 6마리까지, 2랩때는 4마리씩 총 8마리네요

2랩 위치 5명 데리고 가면 스켈레톤이 최대 40마리 나오겠네요;; 흠흠.. 네크로맨...조폭위치...


 

 16. 바바킹. 타운홀 7에서 뽑을 수 있지만 다크앨릭 10000을 모아야 뽑을 수 있습니다.

근데 타운홀 7에서는 다크엘릭 모으는 통이 10000이 최고거든요.. 드릴은 타운홀 8에 지을 수 있으니..

그러니 10000딱 모으고 바로 짓는 방법밖에 없는데, 모으기가 정말 쉽지 않았어요 ㅠ

그렇게 뽑은 놈인데!! 왜 저리 변화가 밋밋해 ㅠㅠ

글고 wikia에서 보니까 최고 레벨이 40인거 같던데요.. 훈련시간이 227일??;; 9달??;; 어쩌라고 ㅋ

 

17. 아쳐퀸입니다. 킹과 퀸은...만들기 귀찮았나요? ㅋㅋ

왜 안 꾸며주는겨 ㅋㅋ 머리도 좀 초사이언으로 만들고 .. 그래야 되는거 아닌가요 ㅋㅋ

 

이상으로 Troop편을 마치게 되었네요. 다음은 건물편을 향해 공략하겠습니다..


[크래쉬오브클랜] 각 Troop과 건물의 진화과정1


[크래쉬오브클랜] 각 Troop과 건물의 진화과정2


[크래쉬오브클랜] 각 Troop과 건물의 진화과정3


[크래쉬오브클랜] 각 Troop과 건물의 진화과정4


크래쉬오브클랜 공략 (건물) '좋은방어 나쁜방어'


크래쉬오브클랜 공략, 무식한 공격 유닛조합!!


[크래쉬오브클랜]초보공략, 업그레이드 순서 보석사용


[크래쉬오브클랜] 현질없이 장인의집 4개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