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쉬오브클랜] 각 Troop과 건물의 진화과정2
본문 바로가기

[크래쉬오브클랜] 각 Troop과 건물의 진화과정2


2014. 3. 31.


Town Hall Level : 타운홀 레벨

Number Available : 지을 수 있는 갯수

Damage per Second : 초당 데미지

Damage per Shot : 한발당 데미지

Hitpoints : 피통..이라고 하면 좀 그렇고.. 건물체력?-_-

Cost : 건물 지을 때 드는 비용. 노랑 코인 모양은 골드겠지요

Build Time : 건물 지어지는 시간

Experience Gained : 획득 경험치. 이걸 당췌 뭐에 쓰나;; 했더니 클랜 요구사항..정도..ㅋㅋ

Town Hall Level Required : 타운홀 요구 레벨

Unit Type Targeted : 땅으로 오는놈 때릴 건지 공중으로 오는 놈 때릴건지..

1. Cannon(캐논). 처음부터 무려 2개나 지을 수 있는 방어건물이네요

근데 지금 모양을 보니 level 1은 정말 볼품 없네요..ㅠ

개인적으로 level 10부터 모양새가 갖춰진다고 생각하는데 타운홀 8까지나 가야되요 ㅠ

아니 뭐;; 하루이틀 걸리는 것도 아니고 언제가 ㅠㅠ

 


 

흠.. 최대로 지을 수 있는 갯수는 6개군요.. 캐논 업글이야..뭐.. 라고 생각했는데. 이것도 일이더군요 ㅠㅠ

 


2. Archer Tower(아쳐타워). 탑같이 생긴 타워 위에 아쳐가 올라가 있네요.

아래 사진만 보면 감흥이 좀 덜오는데..ㅠㅠ 전 저의 아쳐 레벨에 따라 아쳐의 머리색이 바뀔줄 알았거든요..

근데 타워레벨에 따라 아쳐의 머리색과 명수가 증가하더라구요.. 왜 그건 안나와있지 ㅠㅠ

여러분의 댓글이 힘이됩니다! ㅠ 참고로 지금 제가 level 7이어서요 보니까 분홍머리 아쳐가 3명올라가있네요

앗! level 8은 녹색머리 아쳐가 3명이에요! 다른 레벨 분들 댓글로 도와주세요 ㅋ  


그리고 아쳐타워는 최소 타운홀이 2랩은 되어야 하나 지을 수 있네요.. 

 

 

3. Mortar(대공포). 광역범위로 공격하는 대포에요..역시나 level 5이상은 가야 좀 변하는 거 같다고 생각했는데!! level 7 모야!! 8 뭐야!! 멋지네요 +_+;;

level 6부터 불대포가 나간다고 하네요 ㅋ


 

이건 더 치사하게 타운홀 3이나 가야 한개 겨우 지어주게 해주네요;;

 

4. Air Defense(에어디펜스). 나왔네요 air defense.. Troop 편에서 정말 많이 썼던 단어인듯..그만큼 빠른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며, 그만큼 빠르게 없애버려야 할 존재라고 생각해요 ㅋㅋ 아오.. 이놈한테 당했던 내 힐러, 용들을 생각하면 ㅠㅠ 


 

근데 이게 업그레이드 시간이 너무 오래걸려요 ㅠㅠ 다른 것도 그렇겠지만... 이건 1레벨 짜리 짓는데도 무려 5시간 ㅠㅠ 일꾼 모자른다고요 ㅠㅠ


 

 

5. Wizard Tower(위자드타워). 앗! level 8짜리 타워는 정말 간지나게 생겼네. 아직 보지도 못했음 ㅠ level 6에서 저렇게 색을 다 칠해버릴거면 1에서 2를 변화를 좀 더주지.. 저때 얼마나 실망했는데 ㅠㅠ 아닌가.. 고랩이 될 수록 확 바껴야 뭔가 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려나;; 슈퍼셀분들이 알아서 하셨겠지;; 


 

이것도 .. 이것도.. 너무 오래걸려 ㅠㅠ 12시간 뭐여... level 8은 2주여?? 2주??

 

 

6. Hidden Tesla(전자타워). 뭔 뜻인가 궁금하여 네이년에게 물어보니 자속 밀도의 계량 단위.. 뭐..그냥 자력을 내뿜는 타워라고 생각하렵니다;; 이게 뭔지는 저도 지어보고 나서 알았어요 ㅋ 숨어있다가 근처로 다가오면 뿅하고 나와서 공격을 하네요 ㅎ.

처음엔 뭔도 모르고 많이 당했는데, 이젠 2x2타일이 비워져 있으면 옳거니 여기 숨어있겠군하죠 ㅋ

 

이건 다른 방어탑과는 틀리게 페카에게만 2배의 데미지를 주는 특징이 있네요. 빌드타임이... 최소 2일.. 전 이거 너무 오래 걸려서 자꾸 방치하게 되는 버릇이 있어요;; 글고 최소 타운홀7인데.. 2개씩만 지어도.. 3랩까지 다 올릴라면 최소 12일씩;; 


 

 

7. X-Bow(엑스보우). 이제 전 모르는 미지의 세계네요 ㅠㅠ 방어에 좋다카는데.. 어떠케 설명할 방법이 없네.. ㅠ 


 

사진으로만 보고 제가 느낀건.. 땅도 공격하고 공중도 공격하는 형과, 땅만 공격하는 형이 있는데, 둘다 공격하는 형은 보우가 약간 들려 있으며 사정거리가 땅만 공격하는 형에 비해 좀 짧네요. 지어진 후 바로바로 선택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래도 11이면.. 후덜 엄청 김... 모타 사정거리가 11인데 엑스보우는 최소 사정거리도 없고..(모타는 최소4네요)

 

제가 못본 추가 정보네요.. 엑스보우는 특이하게 총알(화살)을 채워줘야 발사가 가능하네요.. 엘릭서로 충전이 가능하다는거 같은데.. 얼마의 엘릭서가 소모 되는지.. 충전되는 시간은 얼마인지는 몰라요..

그리고 아래 아이콘을 보니 Ground와 Air&Ground의 전환은 언제든 바로 스위치 할수 있는 듯해요 ㅎ


더군다나 초당데미지가 무려 50.. 피통도 1500.. 잘 터트리기도 힘들겄네아오..

근데 shot color가 바뀌는 이유는 뭘까요? 이쁘라고? 흠...

글고 밑에 사진보면 loaded와 empty가 있네요.. 화살통이 비었으면 empty처럼 보이는듯 ㅎ


 

8. Inferno Tower(화염방사기타워ㅋ). 전 이 타워가 보이는 마을엔 들어가지 않습니다.

왜냐구요? 무서우니깐요 ㄷㄷ.. 경험해본적도 없으면서 괜히 쫍니다.. 무서워요.. ㅋ 제가 지어보지 않은건 무서워요 ㅋㅋ

어느 정도 발사되고 난 후에는 작동을 멈춘다고 하네요


아래 아이콘을 보니, 인페르노도 엑스보우와 비슷한 성격인것 같네요. 다만 인페르노를 재 충전할 때는

다크엘릭이 필요하군요.  level 1기준으로 다크 엘릭 600이 든다고 합니다.

 

 

9레벨에 한개 짓게 해주지;; 치사하게;; 10레벨에 2개를 짓게 되있네요..

DPS Initial 1초 맞으면 초당 데미지가 24이고.. 2초 맞으면 100. 5초연속으로 맞으면 1000인가요..

누적 데미지로 들어가게 되어있나?

 

 

9. Wall(벽). 드디어 벽까지 왔네요. 만인의 고민 벽이에요..

정말 업글할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돈없어 일꾼없어.. 할껀 많아..

더군다나 인터넷에 떠도는 누적 벽업글 금액을 보니.. 더 하기 싫어지는 ㅋㅋㅋㅋ

level 11로 되어져 있는 순위권자들을 보면 업글해보고 싶기도 하고;;

 

몇마리의 월브를 델꼬가면 level몇짜리 벽을 뽀실 수 있는지는 troop편에서 다뤄서 생략하겠습니다.

이거봐요.. level 11벽을 한개 업글하는데 드는 비용이 400만이래요..

Cumulative Cost 누적금액이.. 개당 880만... 아놔...최대 지을 수 있는 갯수가 250개니까..

2,205,300,000.. 20억? 20억 골드? 20억 골드만 모으면 되네요.. 뭐 쉽네..

 

 

10. Trap(트랩). 일꾼없이 지을 수 있는 최대의 방어책이라고 생각해요.

그래도 전 돈아까와서 잘 안 짓는 ㅠㅠ 귀찮아서 잘 안짓는 ㅠㅠ 그런 존재네요..

전 Spring Trap에 날라가는 게 제일 통쾌 또는 마음이 아파요 ㅋ

 

하나씩 보죠.

10-1. 일단 Bomb. 증말 쪼꼬매요. 이거 맞고 움찔은 댈까라는 느낌.. 데미지를 올릴 수 있는 것도 아니고 level이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점점 더 설치하기 싫어지는 느낌?-_-;; level 10이 되어도 고작 6개.. 한 30개는 깔아놔야 겠구만.. 아.. 생각해보니 그렇게 깔려있으면 내가 공격할때도 짜증날듯;;


 

10-2. Pumpkin Bomb. 호박폭탄이네요 ㅋ 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할로윈을 처음 맞는데요

혹시 이 게임이 언제 나왔는진 모르겠지만 작년에도 이게 있었나요? 흠. 기간한정으로 있는 폭탄이네요

한개밖에 지을 수 없는 단점이 있지만 그래도 bomb보단 데미지가 쎄네요;;

 

10-3. Spring Trap. damage에 써있는게 뭔 뜻인가요?

1000? 페카와 골렘과 히어로는 제외하고?? 15마리를 날려버리는게 아니라 15하우징 유닛을 날린다는건가요?

왜 이런걸 분석하고 있는 지 모르겠지만 궁금하네요 ㅋㅋ 자언일 경우는 3마리만 날려버리는건가?


 

10-4. Giant Bomb. 왕폭탄이네요.. 이거 설치하면서 이거 걸리면 기분 좋겠지? 라는 거보다

바바한마리 톡 떨궜을 때 고자리에 딱 이게 있어서 터지는 기분이 훨 좋더라구요 ㅋㅋ

뻔한 위치에 안 심는게 제일 고민되는듯 ㅋㅋ

 

10-5. Air Bomb(풍선폭탄). 힐러나 용같은거 잡으라고 내놓은 폭탄 같은데.. 데미지가 약해서;;

힐러조차도 거의 피해를 못입히는거 같아요.. 그렇다고 뭐.. 안 놓을수도 없고..

좋은 정보가 하나 있네요 ㅎ 미니언 잡을 때 유용하다는 말이 있어요 ㅎ

근데 저 풍선 하나당 미니언 몇마리나 잡을 수 있나? ㅋㅋㅋ

 

10-6. Seeking Air Mine. 무서워요 무서워.. 데미지가 1500입니다. ㅋ 한방에 훅가요..

대신 600이라는 다엘이 소모되네요.. ;;;

 

후우.. trap까지 해서 defense 건물편을 마쳐야겠네요..

다음편은 자원건물편으로 가보려고 합니다.. 하다보니 재밌고 아는게 많아지기는 하는데...

힘들어요 ㅋㅋㅋㅋ 


[크래쉬오브클랜] 각 Troop과 건물의 진화과정1


[크래쉬오브클랜] 각 Troop과 건물의 진화과정2


[크래쉬오브클랜] 각 Troop과 건물의 진화과정3


[크래쉬오브클랜] 각 Troop과 건물의 진화과정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