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쉬오브클랜] 각 Troop과 건물의 진화과정4
본문 바로가기

[크래쉬오브클랜] 각 Troop과 건물의 진화과정4


2014. 4. 1.

Troop Capacity : 병력 수용인원

Maximum Unit Queue Length : 한번에 뽑을 수 있는 최대 유닛인원, 예를 들면 level 4일때 35명이라 치면 한번에 최대 7마리까지 뽑을 수(눌러놓을수)있음.

Unlocked Unit : 해제되는 유닛(Troop)

Spell Capacity : 물약(spell) 뽑을 수 있는 갯수



1. Army Camp(병영진). 첨엔 이게 뭔 모닥불이야 ㅋㅋ 라고 생각했는데.. ㅋ

뽑힌 병력이 여기 우글우글 모이는 거 보고 신기했음 ㅎㅎ 근데 당근을 왜 구워 ㅋㅋ 당근은 야채인데;;

 

 

사이즈가 5X5인것도 그렇고 몸빵이 좋아서 외벽으로 보호하는 용도로도 많이 쓰인다네요 ㅎ 최대 갯수가 4개니까 총 수용할 수 있는 인원은 240명이 되겠네요 ㅎ


 

2. Barrack(병영). COC를 하면서 참 디테일하다 라고 생각했던 건물 중 하나입니다 ㅋ

이유는, 잘 보시면 level 2에서는 아쳐가 해제되니 모양이 화살판이 생기고 level 5에서는 월브가 해제되면서 옆에 폭탄이 놓여졌으며, level 6에서는 벌룬이 생기면서 사다리탑이 생기고, level 8에서는 힐러가 해제되면서 사타리탑의 윗모양이 해?같은 걸로 바뀌네요 ㅎ

다른 건물은 몰라도 이 건물만큼은 신경쓴거 같아요 ㅋ

아. Build Time이 곧 지어지는시간(업그레이드 되는 시간)인데 , 이 때는 병력을 뽑을 수가 없습니다. ㅠㅠ

그래서 업글할때 가뜩이나 오래 걸리는데, 하나씩 업글했었어요.. 아.. 이제 타운홀 8왔으니 또 하나씩 해야되는데 이제 슬슬 해야겠지요 .. ㅠㅠ 또 공격시간 오래걸리겠구만...


 

3. Dark Barrack(어둠의병영ㅋ). 어둠입니다 어둠 ㅋㅋㅋ 다엘로 뽑을 수 있는 유닛병영이에요 ㅋ

전 첨에 이게 뭔지도 몰라서 안 짓고 있다가 아직도 미니언 업글을 안하고 있어서 마저 한개를 안 짓고 있어요 ㅋ

업글하게 되면 호그를 뽑아야 되니 빨리 뽑고 싶은데 ㅋ 그래도 전 방탑먼저 업글하렵니다 ㅋ

이거 빨리 업글해서 발키리 뽑아서 성능 업글해야되는데 ㅋㅋㅋ

오호.. 타운홀 8만 되도 골램까지 뽑을 수 있군요!! 갑자기 빨리 업글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ㅋㅋ

 

4. Laboratory(연구소). COC의 핵심건물이라고 생각되는 연구소입니다!!

누군가가 저에게 말씀하셨죠. 연구소는 쉬면 안된다고 ㅋㅋ

그래서 업글 끝나는 시간때쯤엔 겁나게 약탈해서 다음 업글을 준비해야 된다는 ㅎㅎ

유닛의 자태가 변경되면서 능력도 좋아지니 필수로 업글해야겠죠? ㅋㅋ


비용 및 시간을 잘 보고 다음 업글을 준비합시다 ㅋㅋㅋ

음.. 제가 조심스럽게 예상하는 필수 업글 순서는 아쳐-바바-고블-월브-자언 뭐 일단 이정도? ㅎㅎ

이 글을 읽으실 때쯤이면 저정도 약자는 읽을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만 ㅋ

바바(바바리언Babarian), 고블(고블린Goblin), 월브(월브레이커WallBreaker), 자언(자이언트Giant)

누누히 말씀드렸지만, 전 친절하니깐요 ㅋ(-_-)

아래 표는 너무 길어서 생략할까 하다가..

가만 들여다 보니 상당히 중요한 표 같아서요.. 그냥 제가 생각하기에 ㅋㅋ

연구소 레벨 몇일 때 뭘 업글 할수 있는지 비용을 얼마나 드는지 시간은 얼마나 드는지.. 전 이게 너무 궁금했어요!! ㅋㅋㅋ 


아래 표는 다엘로 해야 되는 유닛 업글 표네요 ㅎ

 

5. 처음에 COC시작했을 때 저를 공격해 오는 사람들 중 물약같이 생긴 모양이 있길래 이건 도데체 뭐지? 라는 궁금증을 가지게 한 것이네요. 죄다 영문판이라 spell factory는 뭘까.. 라는 생각을 떨칠 수 없었다가 짓고나서야 깨우친 건물이네요 ㅎㅎ

개인적으로 rage spell이 제일 맘에 드는데 ㅋㅋ

물론!! 다들 아시겠지만 그래도 적겠습니다;; 앗 근데 Jump와 Freeze는 제가 업글 안해서 모르겠네요 ㅠ

 

Lighting Spell : 하늘에서 번개를 콰콰광 떨굽니다. 정확도는 그닥 없으니;; 잘 조준해서..

Healing Spell : 5타일 반경이내에 병력들을 치료해줍니다.

클릭을 잘 못하거나 잘못된 곳에 떨구면 마음이 아프죠 ㅠㅠ

Rage Spell : 공격데미지에 level에 따른 부스트를 일으켜서 광기를 일으킵니다.

공격 및 속도가 올라가요. 업그레이드 될 수록 물약값도 비싸지네요..

Jump Spell :  모든 지상유닛을 점프해서 벽을 뛰어넘게 만들어 줍니다

Freeze Spell :  떨구게 되면 3.5타일 반경내에 있는 유닛 및 방어건물이 최대 3배까지 느려지게 됩니다.

나중에 한번 시도해본다면.. 모르타 및 클랜병력 나오는 곳에 떨구면 좋을 듯하네요..



[크래쉬오브클랜] 각 Troop과 건물의 진화과정1


[크래쉬오브클랜] 각 Troop과 건물의 진화과정2


[크래쉬오브클랜] 각 Troop과 건물의 진화과정3


[크래쉬오브클랜] 각 Troop과 건물의 진화과정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