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쉬오브클랜] 각 Troop과 건물의 진화과정3
본문 바로가기

[크래쉬오브클랜] 각 Troop과 건물의 진화과정3


2014. 4. 1.


세번째 편입니다. Resource Building(자원건물) 과 그 밖에 건물이에요

Production Rate : 시간당 모아지는 자원(금, 엘릭, 혹은 다엘)

Production Per Hour : 같은 말인듯?

Time to Fill : 꽉 찰 때까지의 시간

Catch up Point : 자원을 집을 수 있는 최소 시간

Boost Cost : 잼을 이용해 부스트를 사용하여 자원을 빨리 캘수 있는데 이 잼의 비용

Storage Capacity : 모을 수 있는 자원의 양

1. Gold Mine(금광). 다른 클랜분께서 올린 사진을 보고 아래 사진을 보니 감이 딱 오네요 ㅎ 약 90%채워진 상태인 것 같네요 ㅎㅎ 요즘엔 이거 보고 많이 들어가요 ㅋ 바바 아쳐 조합으로..


 

보니까 금계열은 엘릭서로 짓는거 같고, 엘릭서계열은 금으로 짓는 듯해요 ㅎ

금광을 level 11까지 올렸을 때 풀찰때까지 걸리는 시간이 2일인데 비해 15만원밖에 모으지 못한다면.. 저같으면 그냥 업글 안하고 말랍니다 -_-; 삥뜯고 말지;;

 

2. Elixir Collector(영약모음기?ㅋ). 영어단어 뜻이 영약이래요 ㅋㅋㅋ 영약 빱시다 우리 ㅋㅋ

전 공격할 때 엘릭 본전만 뽑자라는 식으로 달리고 있습니다 ㅎㅎ

바바 60 아쳐 110 월브 8 정도 조합이면 5만원이면 되요 ㅋㅋ
 

 

이것도 금광이랑 모아지는게 똑같네요;; 역시 업글 안할랍니다. 나중에 정 할 거 없음 또 몰라도 -_-

 

3. Dark Elixir Drill(검은영약ㅋ 드릴). 무슨 석유뽑아내듯이 다크 엘릭을 땅에서 뚫어내네요 ㅎㅎ

이 게임하면서 참신하다라는걸 많이 보지만 요놈도 참 참신해요 ㅎㅎ

다만 업글시 모양 변화가 그냥 금칠하는 거 같은 느낌이 들어서 불만 ㅋㅋ

 

오히려 드릴이 금광이나 엘릭콜렉터보단 효율적으로 모이는듯.. 물론 첨에야 정말 찔끔찔끔 모이는데,

이건 만랩기준으로 16시간이면 1600이나 뽑아내네요 ㅎ

 

 

4. Gold Storage(골드 저장소). 따로 설명 드릴 필요가 없는 건물이긴 하지만, 이 건물을 제 때 업글해주지 않으면 다른 업글이 되지 않더라구요.. 최대로 모을 수 있는 자원이 부족해서.. ㅎ 틈틈히 업글해줘야 하는 건물일 듯합니다 ㅋ


 

음... 이왕 표를 본 김에 총 모을 수 있는 금액이 얼만지 계산좀 해볼게요 ㅋ 최대 지을 수 있는 갯수는 4개니까 level 11까지 올리면 개당 모을 수 있는 수치는 200만. 총 800만을 모을 수 있네요 ㅎ 그러니 어떤 업글이든 800만을 넘길 수 없다는 소리가 맞겠죠? ㅋ


 

 

5. Elixir Storage(영약저장통ㅋ). 말이 점점 웃겨지네요 ㅋㅋ 그냥 제가 맘대로 쓰는거니 맘에 담아두지마세요ㅋ

개인적으로 작성하는 글이긴 하지만.. 이 건물도 정말 마음에 드네요 ㅋㅋ 귀여워요 ㅎㅎ

변화하는 과정도 잘 만든것 같고 ㅎㅎ. 근데 level 1크기를 왜 저렇게 크게 그려놨지 ㅋ

누가 보면 level 5인줄 알겠네 ㅋㅋ 사실 level 2짜리를 반 쪼개놓은 크기가 level 1입니다 ㅋ

 

이것도 골드와 마찬가지로 최대 모을 수 있는 양은 800만이네요 ^^

 

 

6. Dark Elixir Storage(검은영약통ㅋ).

슈퍼셀 직원분들이 올린 사진인지 위키아라는 사이트에서 한건진 모르겠지만.. 크기별로 나오진 않았네요..

제가 알기론 이 통의 크기도 점점 커지는 걸로 알고 있어요 ㅎ

제가 쓸데없이 디테일 한건가요? ㅋㅋㅋㅋ

 

오호.. 20만까지 모을 수 있네.. 근데 끝까지 1개밖에 짓질 못하네요^^;;

 

 

7. Builder's Hut(일꾼집). 요 집을 지어야 일꾼이 생기는 거죠.

어찌보면 제일 기본 건물이겠네요. 전 아직 잼을 돈 주고 사진 않았지만 요 일꾼분들이 현질을 유도하는 제일 큰 역할을 하는 듯해요 ㅋ 더군다나 일꾼 한명 추가할 때마다 드는 비용은 그 때마다의 두배.. 총 5명의 일꾼을 뽑을 수 있지만 마지막 5명째는 2000잼이라는거... 전 하나도 안 쓰고 나무, 돌 열심히 치워준 덕에.. 현재 950... 50개만 더 모으면 4명째 빌더가 ㅠㅠ


 

 

 

8. Town Hall(마을회관). 공격이 들어오면 마을회관으로 재빨리 숨는 주민들 ㅋㅋ 외관의 변화과정을 보면 굴뚝같은게 지붕이 있는데 그게 없어지면서 탑같은게 생기네요.. 땔감으로 생활하다가 level이 높아지면 보일러가 안에 설치되나? ㅋㅋ

level 10에서 옆에 흐르는건 마그마인가요? ㅋㅋ 용암폭포가 흐르네 ㅋㅋ

 

전 이글을 작성하기 전까지는 타운홀이 제일 오래 걸리는 건물인줄 알았어요..

근데 다른 건물들도 다 이정도 시간은 걸리는 듯 ㅋㅋㅋ 아놔.. ㅋㅋㅋ

 

타운홀에 따른 최대 건물수 자원과 공격관련 건물입니다. 진작 이런걸 알았다면 참 보기 편했을 텐데 말이죠 ㅎㅎ


 

타운홀에 따른 최대 건물수 방어관련 건물입니다. 트랩도 포함되어 있네요~

 

타운홀에 따른 자원과 공격관련 건물, 연구소, 스팰공장, 클랜캐슬의 최고 level 입니다.

 

타운홀에 따른 방어관련 건물의 최고 level 입니다.

 

9. Clan Castle(클랜캐슬).  이건 특이하게 부셔져 있는 모양도 있네요? ㅋ

공격당하고 난 후 바로 들어가보면 볼 수 있는 모양이죠. Ruin 붕괴라는 뜻이네요 ㅎ

클랜에 가입하게 되면 각 클랜의 문양이 박히게 됩니다 ㅎ

 

아니 근데;; level 4에서 5로 갈 때 700만?? 왜 저렇게 확 오름? 최대 수치가 800만인데..

거의 다 모아야 가능하다는거네요;; 허얼... 언....언제 모으나...


[크래쉬오브클랜] 각 Troop과 건물의 진화과정1


[크래쉬오브클랜] 각 Troop과 건물의 진화과정2


[크래쉬오브클랜] 각 Troop과 건물의 진화과정3


[크래쉬오브클랜] 각 Troop과 건물의 진화과정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