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8. 24.
내 건강, 내 가족 건강은 몇 점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양다리 길이가 똑 같으면 건강은 좋은 상태입니다만 양다리 길이가 불균형상태면 건강상에 문제를 갖게 됩니다. 사람이 한 평생을 살아가는데 양다리 길이가 불균형상태의 생활이 길고 양다리 길이가 같은 상태의 생활은 평생 것을 합해도 그 기간이 얼마 안 됩니다. 그러니 생의 거의를 양다리 길이가 불균형상태의 생활인 것입니다. 그래서 아래와 같은 건강상의 문제들을 갖고서 마이너스의 생활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기
* 왼다리가 길면
위, 장, 부인과, 생식기이상, 여드름, 오른쪽 두통, 오른쪽 목, 어깨, 허리에 이상이 있게 되고 손, 발에 땀이 나고 손발이 차고, 낭습, 냉이있고 정력이 약하고 조루 경향이고 피로가 잦게 됩니다. 또 왼다리가 길면 성격이 내향성인데 왼다리가 많이 길면 내향성의 성격이 짙은 내향성의 성격인 것입니다.
* 오른다리가 길면
감기에 잘 걸리고 피부에 이상이 잦고, 왼쪽 두통, 왼쪽 목, 어깨, 허리에 이상이 있게 되고 정력이 왕성하고 활동적이며, 오른다리가 길면 성격이 외향성인데 오른다리가 많이 길면 성격에 좀 덜렁거리는 경향이 있게 됩니다.
* 양다리 길이 이상이 중증이면(혼합체형)
성격이 중성에 속하면서 왼다리든 오른다리든 다리 길이에 따라 성격이내성적 경향을 띄기도 하고 외성적 경향을 띄기도 하며,건강상으로는 왼다리가 긴, 오른다리가 긴 혼합증상을 갖는데 즉 (두통, 소화기, 심장, 간장, 신장, 폐, 고혈압, 저혈압, 호흡곤란, 갑상선장애, 전립선문제, 부인과, 발기부전, 백내장, 녹내장, 뇌졸중, 피부이상, 불면증, 유방이상, 암(가설), 노이로제, 우울증, 공황장애, 간질, 부종, 루마티성관절, 무릎아픔, 신경통, 목, 어깨, 디스크, 당뇨, 당뇨합병증, 항문, 변비, 알레르기 체질, 불감증, 불임증, 치매, 만성피로, 혈관질환, 무기력증.)과 중환을 가지게 됩니다.
* 그러면 내 다리 길이는 어떤가?
1). 바로 누워서 양무릎을 세우고 엉덩이를 한번 들었다가 놓으면서 양다리를 가지런히 뻗어 양발바닥이 수직이 되게 세우고 양발뒤축 길이를 가족 들에게 확인시킵니다. 뒤축 길이가 긴 쪽이 긴 다리인데 그 차이가 1mm -25mm 까지 차이가 지게 됩니다. 즉 양다리 길이가 똑 같아야 하는데 한쪽이 길게 되면 즉 차이가 1mm 이상이면 지금이나 나중에 건강상에 문제를 갖게 됩니다.
2). 양다리 길이를 체크했으면 복부에서 80-90도 정도로 양무릎을 세워양무릎 제일 높은(천장쪽의 높이)부위를 비교 확인하는 것입니다.원래는 짧은 다리 무릎이 높습니다. 그런데 만일 긴 다리 무릎이 높을 경우는 양다리가 다 길이 이상으로써 양다리가 다 건강을 해치는 혼합체형인 것 입니다. 즉 왼다리에서도 건강을 해치고 오른다리에서도 건강을 해치는 것입니다. 무릎 높이 차이는 1mm는 있을 수 있는데 1mm 이상 차이가 지게 되면 계속 건강이 해쳐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3). 무릎 높이를 확인했으면 누워 있는 사람더러 양손으로 양쪽 무릎을 꼭 붙도록 감싸잡게 하고 관찰자가 누워있는 사람의 양발을 잡고 누워있는 사람의 머리위로 올라가서 이 때 누워있는 사람의 양쪽 무릎을 조금 구부린 상태의 양발을 잡고 누워있는 사람의 머리 위에서 양쪽 골반균형상태(이 때 무릎을 조금 구부린 상태)를 위에서 내려다 보면 양쪽 골반균형이 같던가 한쪽이 밑으로(처져) 나갔던가 하는데 밑으로 나간 골반이 높은 골반입니다. 1mm 에서 25mm까지 차이가 지는데 1mm 이상 차이가 지면 몸체의 균형이 그에 비례 해 그 만큼 일그러진 상태로 건강이 해쳐지는 것입니다. 즉 양골반균형은 똑 같아야 하는 것입니다. 위의 1)-2)-3)을 잘 체크해 보십시오. 이것이 내 건강, 내 가족 건강을 체크하는 방법인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