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연 아폴로는 달에 갔었을까????
본문 바로가기

과연 아폴로는 달에 갔었을까????


2014. 3. 30.

몇몇 음모론자들은 달 착륙은 이루어지지 않았다고 믿는다. 이 이론자들은 아폴로 우주 계획은 나사와 미 정부에 의해 다음의 이유로 날조되었다고 말한다.
○ 미국 케네디 대통령은 1961년 "미국은 이번 10년이 끝나기 전(1970년 이전)에 인간은 달에 착륙시키고, 다시 안전하게 귀환시키겠다."고 말했고, 1969년 시간을 지키기 위해 급하게 진행된 느낌이 강하다.

○ 미국은 러시아(유리 가가린)에게 최초의 우주인 자리를 내주면서, 우주 개발의 뒤지게 되었다.

○ 1969년 성공합으로써, 나사 우주 프로그램의 심상치 않은 사건이 미국민의 대중적 관심을 일으켰다.


아래에 리스트는 음모론자가 주장하는 중요한 몇 가지 단서가 있다. 그리고 이어서 아폴로 달착륙을 믿는 사람들의 설명을 요약했다.


○ 하늘에 별이 없다(예)

○ 간단하게 설명하면 사진기는 밝고 가까운 사물, 즉 우주인을 찍도록 만들어졌다. 노출시간이 꽤 짧았고 약한 별빛은 필름 상에 나타나지 않는다. (역자의말 : 보통의 인물이나 배경사진은 1/60초의 노출로 찍지만(자동 카메라의 경우 1/60초로 표준화 되어 있다), 별의 경우 최소한 10초 이상은 찍어야 필름상에 찍힌다.)

세계 7대 불가사의, 세계 7대 미스터리


희대의 미스터리 버뮤다 삼각지대


사라진 전설의 대륙 아틀란티스


○ 미국국기가 바람에 펄럭이는 것으로 보인다.

○ 달에는 공기나 대기가 없기 때문에 바람이 없다. 깃발은 우주인의 움직임에 흔들리는 것이다. 또 깃발이 몇 분 동안 계속 흔들리고 있는 것은 달의 공기저항이 없기 때문에 흔들림이 천천히 감소하기 때문이다. 우주인은 처음부터 웨이브 효과를 주기 위해 고의로 잡아 당긴 것은 아니라고 한다.(예)



○ 짧은 거리에 달의 지평선이 존재 (예)

○ 달에서의 원근은 지구의 좁은 지리적 크기에서의 원근과 다르다. 또한 달에는 대기가 없기 때문에 멀리 떨어져도 물체가 정확하고 맑게 보인다. 우주인들도 멀리 떨어진 물체의 크기를 몰라서 거리판단의 어려움이 있었다는 것을 충분히 인정하고 있다.

○조각난 사진들

○ 어떤 사진들은 잘게 나누어져 있었고, 이상한 선들이 다른 픽셜 컬러 경계를 나누고 있었다. 그러나, 그림의 교묘한 조작이 날조했다는 의미는 아니다. 언론사에서 매일 잡지나 신문에서 실리는 사진들을 끈임없이 조작한다. 바로 관계없는 물체를 지워버리거나 보기 좋게 만들기 위해서 하는 것이다.



○비공개 사진들

○ 우주인이 찍은 16000장의 사진 중 소수만이 공개되었다. 확실하게 나사는 뭔가를 숨기고 있다. 그리고 우리에게 최고의 사진만을 보여준 것은 아닐까? 만약 당신이 당신의 환상적인 휴일의 스냅사진을 친구들에게 보여준다면, 당신은 그들에게 여덜 통의 모든 필름을 보여주겠는가? 심하게 노출된 사진과 벗겨진 일부가 포함되었는데도? 아니면 최고의 사진들을 골라서 최고의 휴일을 보여주겠는가?

UFO란??? UFO는 실제로 존재할까???


UFO의 장난?? 미스터리 써클


동물들의 자살 스트랜딩(stranding) 현상


○다양한 그림자들

○ 그림자가 가까운 밝은 광원에 의해 다른 방향으로 흩어졌다. 그러나 광원은 태양이다. 그리고 그것은 확실히 가까운 것이 아니다. 그렇지만 태양은 평행하지 않은 그림자를 만들 수 있다. 태양이 낮게 있을 때 다른 거리에서 그림자가 생겼다. 물론, 입체를 평면에 그려져 이미지가 왜곡되었다.



○월석 샘플

○ 12명의 우주인들이 달에서 가져온 암석과 표토 382kg은 지구의 보통 암석이 오래된 조각일 수는 없다. 이 샘플들은 나사의 과학자들과 국제적인 과학자들에 의해 연구 되었다. 모두들 산소와 물이 부족한 대기에서 형성된 재료이며 이전에 지구에서 연구된 암석과 다른 화학적 구성을 보여준다는 사실을 인정한다.



○ 컴퓨터의 파워버튼

○ 아폴로 우주선의 기판의 단추들이 외관상 오늘날의 간단한 계산기 모습과 같다. 그렇지만 우리는 오늘날의 과학기술의 진보가 얼마나 빨리 이루어지는지를 느낄 수 있다. 흥미롭게도 달로 보내졌던 과학기술은 오늘날의 기술이 아니라 그 시대 가장 진보한 기계를 이용했던 것이다. 나사는 이러한 기계장치에 의지해야 했기 때문에 전부터 많이 시도되었고, 많은 테스트를 가진 기계들을 이용하고 싶어했다.



○ 요약

○ 음모론자들은 지구상에서 적용된 물리적 법칙을 바탕으로 이해하려 한다. 달의 상태는 지구와 다르며, 확실한 지구밖 환경이다. 달에는 대기도 없고 중력도 지구보다 약해서 그로인해 물체가 wierd하게 보이고, 물체들은 다르게 움직이며, 전혀 다른 결과를 일으키게된다. 만약 나사의 과학자들이 달에 아무도 보내지 않았다면, 그들은 어떻게 전혀다른 달의 현재 상태를 알고있겠는가, 어떻게 달의 가짜 환경을 재현할수 있었겠는가?

그리고 기록에 따라, 사람들은 나사(NASA)가 1969년과 1972년의 12명의 우주인들을 성공적으로 달 착륙 및 귀환시켰다고 믿고있다.


트로이 전쟁 실제로 있었을까??


폼페이 문명의 비극적인 최후


러시아 운석 공중폭발의 비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