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5. 18.
사람은 부자든 가난한 사람이든 언젠간 모두다 죽는다. 사람이 죽는 원인이 무엇인지 1위부터 25위까지 알아보자
사람이 죽는 원인 25위 '불꽃놀이'
해마다 새해 또는 축제때 불꽃놀이를 한다.. 불꽃놀이 사고로 사망하는 사람이 25위를 했다.
사람이 죽는 원인 24위 '해일, 쓰나미'
심해 지진이나 태풍이 불어 쓰나미가 밀려오면 많은 사람들이 몰살당한다.
사람이 죽는 원인 23위 '운석'
운석때문에 사람이 죽는다? 최근엔 운석충돌이 거의 없지만.. 정말 가끔씩 운석이 지구에 충돌하여 죽는사람이 생기기도 한다.
몇년전 러시아에 운석이 공중에서 폭발하여 대 참사를 막을수 있었다.
사람이 죽는 원인 22위 '개'
당신의 가장 친한 친구인 애완견. 언제 돌변하여 당신이나 이웃을 공격할지 모른다.. 보통 사람을 물어죽이는건 도사견 (핏불테리어)이다.
사람이 죽는 원인 21위 '지진'
이건 굳이 설명안해도 알것이다. 매해 몇백 몇천명씩 죽어나가니...
사람이 죽는 원인 20위 '벌'
벌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이 상당히 많다. 벌 알레르기 가진 사람이 벌에 쏘인후 빨리 병원에 못가면 온몸이 퉁퉁붓고 결국 기도가 부어 숨을못쉬어서 죽는다.
사람이 죽는 원인 19위 '번개'
지구엔 7초마다 한번씩 번개가 친다. 맞을 확률도 희박하지만 재수없으면 맞는거다.
사람이 죽는 원인 18위 '토네이도'
다행이 한국은 없고 미국에서 많이 발생한다. 토네이도가 쓸고 지나간 자리는 흔적도 없이 쑥대밭으로 변한다.
사람이 죽는 원인 17위 '사형'
지금은 전 세계적으로 사형제도가 폐지되고 있는 추세지만 지금도 북한이나 중국에선 많은 죄수가 사형을 당하고 있다.
사람이 죽는 원인 16위 '홍수'
홍수로 죽는 사람이 많을것 같은데 16위라니 좀 의아하다.
사람이 죽는 원인 15위 '비행기사고'
자동차보다 안전한게 비행기다. 하지만 한번 사고나면 대형참사로 연결될 확률이 크다.
사람이 죽는 원인 14위 '익사'
수영을 잘해도 익사할수 있다. 오히려 수영 잘하는 사람이 익사당할 확률이 크다. 수영은 못하는 사람은 물에 그냥은 못들어간다.
사람이 죽는 원인 13위 '감전'
아이 키우는 집은 콘센트 구멍 다 막아야한다. 호기심에 젓가락으로 콕콕 쑤시면 감전당한다. 전기 만질때는 왠만하면 기술자 부르자.
사람이 죽는 원인 12위 '자전거'
자전거 탈때는 꼭 헬멧 쓰고타자!!
사람이 죽는 원인 11위 '자연재해'
해일, 지진, 태풍, 홍수, 화산 등등 모두 포함한 자연재해가 사망원인 11위
사람이 죽는 원인 10위 '화재'
자나깨나 불조심 꺼진불도 다시보자!!
사람이 죽는 원인 9위 '총기사고'
우리나라는 총기소지가 불법이라서 다행이다.
사람이 죽는 원인 8위 '계단'
계단에서 굴러서 죽는 사람이 8위 ㄷㄷㄷ.... 계단이 계단으로 안보여!!! 무섭다.
사람이 죽는 원인 7위 '자살'
자살하는 사람들 마음도 이해가 간다. 얼마나 힘들면 죽을까... 그 순간만 견디면 좋은날도 올텐데...
사람이 죽는 원인 6위 '교통사고'
우리 주위에서 흔히 일어나는 사고답게 6위를 차지했다... 안전밸트 생명밸트
사람이 죽는 원인 5위 '의료사고'
교통사고를 제치고 의료사고가 5위를 차지했다. 알게 모르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의료사고로 죽는다는 것인가...
사람이 죽는 원인 4위 '뇌졸증'
특히 담배를 많이 오래 피우면 혈관이 점점 얇아진다... 담배 하루라도 빨리끊자
사람이 죽는 원인 3위 '암'
암은 현대사회 흔한 병이 되어버렸다. 한다리 건너면 아는사람중에 암 환자가 한두명씩은 있을것이다.
사람이 죽는 원인 2위 '심장질환'
현대사회에 스트레스, 불규칙한 생활, 기름진음식은 피할수없는 것들이다.
사람이 죽는 원인 1위 '노화'
인류는 노화로 인한 죽음을 해결하지 않으면 안된다.
우리는 1분을 살기위해 숨을쉬고, 일주일을 살기위해 음식을 먹는것처럼, 80년을 살기위해 생명에너지를 얻어내야하는게 인류의 남은 세번째 과제이다.
종교란 것은 결국 인간이 영생을 바라기에 갖게되는 방법론중 하나이다. 노인이될수록 종교화되는 사람이 많다.
흔히 자신은 멀리있는 죽음이 오기전에 젊음을 불사르며 삶을 보내고있고 노화로 맞이하는 죽음은 전혀 개의치 않고 삶의 일부로 수용한다는 것은 인간 개인의 욕구(목표)에 반하는 주된 착각 중 하나며 망상과 같다. 노인이 되도 1초뒤의 죽음을 피하기위해 숨을 쉬며, 일주일의 수명을 늘리기위해 숟가락을 놓지도 않으며, 더욱이 욕심을 부려 영생을 얻기위해 더욱더 열렬히 종교적이 된다.
못산다는 압박에 자살하려하는 마음없이는.(포기하는마음에 죽는건 자살이나 다름없다. 그저 나이들어 죽기를 기다린다함은 그런것과같다. 음식을 구하지못해 배고파 힘없이 죽어가는것과 같으며, 공기를 얻지 못해 의식을 잃어가며 죽어가는것과 별반 다를바가 없는것이지 결코 인간 개인의 목표에 수용되는 하나의 일생으로써 죽음은 받아드려질수없으며 장벽이 될수없는것이 모든 인간에게 주어진 목표의 진실이다.
수명의 생명이란 공기나 음식과 같은 에너지와 같고, 공기는 1분을 살려주며, 음식은 일주일을 살려주는 것처럼, 수명이 갖는 생명에너지는 80~100년을 채워준다. 인류의 목표는 분명하게 일깨워져야한다.
이것이 지금 우리가 숨을쉬고 운동을하며 건강한 음식을 챙기듯 쉽게 해내는 일상들과 같이 새로운 인류의 과학적 상식이자 미래가 될 것이다.
생명체란 물위에 떠있는 오리와 같고, 외줄을 건너는 일과 같다. 멈추거나 방심하면 죽는다. 가자, 올바른 목표로. 자신의 오늘을 든든하게 있게 해줄 유일한 목표를 향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