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4. 15.
1) 나의 피부 타입
피부과에서 정확히 진단 받은건 아니고.. 아리따움매장에서 기계로 체크받았는데 수분은 보통(55)인데 유분이 좀 많은(75) 타입이라고 들었습니다.
그렇다고 개기름 돌 정도로 지성은 아니구요
2) 나의 피부 트러블
a) 피부에 안맞는 제품을 사용시 저는 트러블을 겪고 있습니다.
유분기가 많은 제품(ex 세타필)을 바르면 피부 트러블(좀 굵은 좁쌀, 분화구 여드름)이 납니다.
b) 생활 습관에 따라 나는 트러블이 꾸준히 있습니다.
음주나 인스턴트류 먹을때 마다 작은 여드름 올라옵니다.
조금만 방심하면 작은 좁쌀들이 며칠안에 빨갛게 봉긋해지는게 생활의 연속입니다.
c) 트러블 상태
여드름은 한두개 나고 여드름이 없어질때쯤이면 또 다른곳에 여드름이 한 두개 올라오는 정도?
여드름도 여드름이지만 잦은 여드름 탓에 붉은자국이 좀 있습니다.
3) 제품 선택
고쿠쥰 라인 : 히알루론산보다 2배의 수분보유 능력이 있는 슈퍼히알루론산과 각질층 내부에 침투하기 쉬운 나노화히알루론산을 배합했다는데 말장난인지 진짜 효과 있는진 둘째치고 일단 결론은 고보습 라인
시로쥰 라인 : 알부틴을 첨가해서 미백기능을 추가했다는데 병아리 눈꼽만큼 함유됬다고 얼핏 들은 기억 납니다.
그래서 고쿠쥰 라인으로 선택
4) 고쿠쥰 로션, 밀크 사용 후
a) 트러블 관련
제품이 안맞아서 나는 트러블은 이제 안나지만 늘 언제 여드름이 날지 모르는 위태위태한 상태는 여전합니다.
b) 피부결
세타필에 비해서 그렇게 기름이 겉도는 듯한 깝깝한 느낌이 없습니다.
겉으로 봐도 그렇게 유분끼가 있진 않습니다 빛에 의해서 밝은 끼가 조금 보일정도의 피부결?
눈 밑 건조한 부분은 좀 금방 마르는 느낌이 듭니다.
5) 제형 및 바르는 느낌
a) 고쿠쥰 로션
고쿠쥰 로션도 히알루론산 관련 제품입니다. 나노화된 슈퍼히알루론산이라고 하는데 예전에 고분자인 히알루론산을 나노화까지 쪼개면 쓸모가 없다라는 글을 본적이 있는지라 애초에 슈퍼히알루론산이니 뭐니 하는 엄청난 보습효과를 기대하진 않았습니다.
제형은 이솔히알보다 약간 더 희석 된 느낌인데 쉽게말하면 걍 이솔 히알에 물좀타고 오일을 섞은 듯한 제형입니다.
b) 고쿠쥰 밀크
고쿠쥰은 건성이 바르면 좋을꺼란 글이 있어서 유분기에 민감한 내 피부에 안맞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그렇게 걱정할 정도는 아닙니다.
제형은 아주 아~주 묽고요, 전에 쓰던 세타필 로션을 써서 그런지 첨 바를때 느낌이 매우 가벼웠네요.
묽어서 그런지 예상했던거 보다 가벼웠고 유분끼가 적었습니다. 피부가 촉촉한 느낌이 세타필에 비해 오래 지속되는거 같진 않습니다.
6) 결론
가끔 무너지는 생활습관때문에 트러블이 불안정한건 여전하지만 제품에 의한 트러블은 이제 없어진거 보니 저같은 피부타입에 맞는거 같습니다.
나랑 비슷한 사람들중 정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못찾겠다 싶으면 한번 써보길 바랍니다.
그냥 그럭저럭 썩 좋진 않지만 그렇다고 안좋은 제품은 아닌거 같습니다.
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방사능이 좀 걱정이 되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