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르기성 비염에 좋은 민간요법
본문 바로가기

알레르기성 비염에 좋은 민간요법


2014. 2. 21.

간질 간질 에취~~~~~~ 콧물 질질

알레르기성 비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는 여름철에 꽃가루 알레르기성 비염으로 고생좀 합니다.

집중도 안되고 하루종일 몽롱한 상태에 콧물이 하루종일 나오니 미칠지경이죠 ㅠ,.ㅠ

잠잘때는 또 어떤가요? 코로 숨을 못쉬니 숙면은 고사하고 아침에 일어나면 입 , 목구멍 , 기관지에 폐까지 바짝말라서 죽을지경 입니다.

운전할때도 재채기 때문에 위험했던적이 한두번이 아니네요.

이번 포스팅은 코가 건강해지는 민간요법을 소개 해드리려고 합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에 좋은 민간요법


1) 민간요법으로는 호박씨나 호박을 말려 가루를 낸 뒤 하루에 세 숟가락씩 복용하거나, 무에 생강을 조금 넣고 강판에 갈아 뜨거운 물을 부어서 식기 전에 마시는 방법이 있다.


2) 알레르기 비염등에는 천연구은소금이나 약국에서 구입한 생리식염액으로 코세척을 한다. 구은소금을 생수에 적당히 희석하여 만든 소금물을 한쪽 코를 막은채 코로 들이마신 다음 입으로 내뱉는 방식으로 세척을 하면 좋다.


3) 민간요법으로는 코나무껍질 20g에 물 두대접을 붓고 30분정도 달인 다음 찌꺼기를 건져내고 하루 3번 나눠마시는 방법이 있다. 코나무껍질은 유근피라고 불리며 한약방이나 약재상에서 구할수 있다.


4) 민간요법으로는 약초탕이 가장 잘 알려져 있다. 말린 삼백초, 인동, 차전초 등 세가지를 각각 10g씩 물 600㏄에 넣고 반이 될 때까지 달여 하루 세번 복용한다.

5) 평소에 보리차 물을 따끈하게 하여 차 대신 마시듯 하면 매우 이롭다.


6) 산조인과 약간의 감초를 넣고 졸여서 가끔 마시면 효과가 좋다. 특히 코가 막힐 때도 특효가 있다.


7) 아주까리의 껍질을 벗기고, 찧어서 솜에 잘 싸서 콧속에 넣어 3-4분 정도씩 가끔 갈아 주면 효과가 좋다.


8) 곶감 5개를 현미 1홉으로 죽을 만들어 먹으면 효과가 좋다.


9) 연뿌리의 생것은 강판에 갈아 즙을 내어 1일 2-3잔씩 1-2주일 복용하면 특효가 있다.


10) 차전자(질경이) 50g에 물 4홉을 넣고 달여서 차 대신 마시면 효과가 좋다.


이 방법들을 실천해 보시고 알레르기성 비염 이겨내세요!!



변비가 몸에 안좋은점, 숙변의 악영향


치료법 없는 아토피 절망하지 마세요.


장수비결 10가지, 장수식품 20가지


꿀 알고먹자, 꿀의효능과 꿀의 종류,진짜꿀 구별법 그리고 주의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