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베리아에 생긴 거대한 구멍
본문 바로가기

시베리아에 생긴 거대한 구멍


2014. 11. 21.

시베리아에 거대한 구멍이 생겼다. 아무도 그 이유를 설명하지 못하고 있다.


직경이 약 80m인 이 구멍은 '세상의 끝이라고도 알려진 러시아의 야말 반도에서 포착됐다고 시베리안 타임즈가 보도했다. 깊이는 얼마나 되는지 알려지지 않았다.


비디오를 보면 큰 구멍이 초목에 둘러싸여 있는 걸 볼 수 있다. 구멍의 가장자리 지대는 초목이 없고 바싹 말라있는데, 구멍을 형성한 이유와 연관이 있다고 추정된다. 

천연가스 매장지가 구멍의 생성에 끼칠 수 있는 영향을 고려해 볼 때, 하나의 가설은 가스, 소금, 물의 조합이 천연가스의 폭발을 일으켰고 이로써 거대한 구멍이 생겼다는 것이다.


러시아 비상 당국은 운석충돌의 가능성은 배제한 상태다.


시베리안 타임즈는 당국이 "운석이 아니라고 확실하게 말할 수 있다"며 더는 자세한 설명을 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호주 뉴사우스웨일스대학교의 극지 과학자 크리스 포그윌 박사는 이 구멍이 아마도 핑고(북극에서 발견되는 화산 모양의 얼음 봉우리)의 흔적일 수도 있다고 말했다. 충분히 큰 규모의 핑고가 녹았다면, 거대한 구멍을 만들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다. 


포그윌박사는 "지금까지 본 이미지로서는 주빙하 특징(periglacial feature), 즉 핑고가 붕괴한 것으로 보인다"며 "이 구멍은 확실히 그 사례 중에서도 가장 큰 사례이며 가스의 영향이 없었다면 그곳에 가보는 수밖에 없다"고 시드니 모닝 헤럴드에 전했다.


실제로 과학자들이 이 구멍을 조사하고 주위 지역의 샘플을 채취하기 위해 파견됐다. 탐험대는 수요일에 도착할 예정이며, 그전까지 미스터리는 계속될 전망이다. 


화성에서 찍힌 9가지 미스터리 물체


마이산의 세가지 미스터리


과연 아폴로는 달에 갔었을까????


러시아 운석 공중폭발의 비밀


UFO의 장난?? 미스터리 써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