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2. 14.
아토피로 고생하는 사람 너무 많습니다.
제 아이도 아토피 때문에 고생이 많았는데요 아이도 고생이지만 부모의 마음도 찢어집니다.
지금은 별 방법을 다써서 완치를 시켰지만 그당시에 해봤던 아토피에 좋다는 방법중 가장 좋았던 치료법을 소개합니다.
아토피의 원인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는데요 크게 유전적인 요인과 환경적인 요인이 있는것 같습니다.
아토피에 의한 가려움으로 스트레스는 점점 늘어가고 환경오염과 먹을거리의 오염으로 아토피는 더욱 악화되어 갑니다.
치료법 없는 아토피 절망하지 마세요.
숯가루 목욕은 아토피 치료에 도움 되나요?
피부는 하루 종일 바깥 먼지와 공해, 먼지 등에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쉽게
더 가려워진다. 더러워진 피부는 피부 기능 장애로 이어질 수 있으며, 심한 경우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기 쉽습니다.
그런 면에서 보면 숯이 가지고 있는 정화와 흡착 작용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토피의 경우 당장 큰 효과를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생식을 병행해서 고치는 곳이 있는데 아토피에 정말 도움이 되나요?
생식(生食)이란 말 그대로 식품을 익히거나 조리하지 않고 날로 먹는 식사법,날로 먹기
힘든 어육류를 제외한 곡식이나 과일, 야채 등에 열을 가하지 않아 효소가 살아있는 상태에서 먹는 것을 말한다.
그러므로 생식을 통해서 파괴되는 많은 영양분을 효과적으로 섭취하는
것이목적입니다.
그래서 아토피 환자의 경우를 비롯하여 다이어트 등에도
생식이 도움이 된다고알려져 있습니다.
아토피의 경우 주의해야 할 몇가지만
유의 한다면 정당한 생식은 무방합니다.
(유기농법으로 재배한 재료,
도정하지 않은 통 곡식, 규칙적으로 3개월 이상 실시 지나친 음주나 기름진 식사 등은 피한다. 체질에 따라 끼니를 조절 하고 물을많이
마신다)
해수 목욕이나 황토 목욕이 아토피 치료에 도움이 되나요?
해수욕, 온천욕, 황토욕 모두 아토피에 긍정적으로 도움이
됩니다.
물론, 아토피에 도움이 된다고 해서 지나치게 오래 동안 자주
하는 것은 피부 면역계 밸런스의 문제가 있는 아토피 환자의
경우
오히려 피부에 부담을 주어 역효과를 초래할 수 있음을 주의 하셔야
합니다.
또한, 진물이 많이 나거나 이차감염 등 증상 심화과정에 있을
때에는 그 기간 동안은 삼가 하셔야 합니다.
오일을 바르면 땀구멍이 막아서 아토피에 안 좋다고 하는데
오일의 경우 피부 점막에 자극을 줄 수 있어 자주 사용하는 것은 바람직 하지 못합니다.
또한 사용하실 때에도 오일만 사용하는 것보다는 보습제를 바르고 그 위에 가볍게 사용하는 것이 훨씬 효과적입니다.
알로에를 이용해서 고쳤다고 하는데 가능한가요?
알로에는 백합과의열대 식물입니다.
인체에 독성이 전혀 없어 그 즙액을 바르거나 먹더라도 부작용이 크게 없고 안전하다고 알려져 아토피 환자의 경우에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알로에만으로는 아토피의 근본치료가 될 수 없습니다.
피부 면역계의 밸런스를 유지하는 근본치료와 더불어 알로에, 코코넛, 목초액 등 아토피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것들을 보조용으로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난무하는 '아토피약', '아토피치료법' 선택의 기로에서 올바른 정보를 함양하는것이 아토피치료의 첫걸음입니다.
아토피환자는 항원에 대하여 반응하는 신체의 문제이지, 주변환경을 멸균화하거나 바르는 치료(?), 해조목욕 등등은 아토피치료의 목적이라기 보다는 피부염을 심화시키지않는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아토피는 치료법이 없다고도 말합니다.' 면역관련질환은 면역 체질의 변화로써만 개선되는데,
아토피 영유아가 성장과정에서 자연스레 아토피가 치유되는 사례가 있습니다.
성장하며 체질이 바뀌고, 면역불균형이 개선되어 아토피가 치유되는것이라 설명합니다.
치료가 아닌 자연스러운 치유에 힘을 실어주는 '치료' 면역이란 하루만에 치료되는 약이 없습니다.
면역불균형의 치료에는 '김치유산균' + '도라지의 진세노사이드'로 1만명 이상 치료된 임상결과도 있었다고합니다.
가장 좋았던 치료법은 깨끗한 먹거리와 보습이었습니다.
농약과 각종 화학제품 항생제로 우리의 먹거리는 오염되어 있습니다.
일단 제 아이는 유기농 제품만 먹이고 일체 인스턴트, 가공식품은 금지시켰습니다.
그리고 특정상품을 광고하는건 아니지만 아토피용 로션이 많은 도움을 줬습니다.
저희가 쓴건 '아비노 이그지마케어 (aveeno eczema care)' 였습니다. 곡물(귀리) 추출물로 거의 100% 천연에 가까운 로션입니다.
베이비용과 어른용이 있는데 어른용이 훨씬 더 효과가 좋아서 어른용만 수시로 발라줬습니다.
한가지 더 보습제를 추가하자면 '비쉬 (vichy) 온천수' 입니다. (꼭 비쉬가 아니여도 됩니다. 향이 첨가되지 않은 100% 온천수 아무거나 상관없어요)
온천욕이 아토피에 좋다는건 알고 있을겁니다. 하지만 자주 갈수 없어서 온천수를 뿌려줬습니다.
아비노 로션을 바르고 그 위에 비쉬 온천수를 살짝 뿌려주면 됩니다. (수시로 발라주고 뿌려주는게 중요)
돈이 엄청많이 깨집니다. 하지만 건강을 돈으로 살수만 있다면 백번 그리해야죠.
그리고 정말 정말 중요한건 병원에서 처방받은 스테로이드 연고는 되도록이면 쓰지마세요. (의사들이 이 글을보고 욕해도 상관없습니다. 하지만 의사 당신들도 알고있잖아 스테로이드가 근본적인 치료약이 아니라는걸)
스테로이드는 몸에도 안좋을 뿐더러 잠시 가려움만 가라앉혀서 아토피가 나은것처럼 보이나 실제로는 전혀 치료가 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스테로이드에 만성이되면 아토피는 점점 악성으로 치닫습니다.
정말 가려워서 참을수 없을때만 살짝 발라주세요.
아토피 치료법 요약하면
유기농식품+보습제 = 완치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