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공의 에스카플로네
본문 바로가기

천공의 에스카플로네


2014. 7. 24.

제목 : 천공의 에스카플로네 ( 1996 / 총 26 화 )

원제 : 天空のエスカフロ-ネ

부제 : 에스카플로네

영제 : Vision of Escaflowne

감독 : 아카네 카즈키

원작자 : 가와모리 쇼지 | 야다테 하지메

제작사 : 선라이즈

프로듀서 :

시나리오 : 야마구치 료타

음악 : 칸노 요코

장르 : 환타지 | 메카닉

구분 : TV-Series



소개



천공의 에스카플로네는 96년 4~9월에 걸쳐 동경 TV에서 방영되었던 작품이다.
마크로스의 메카디자이너로 유명한 카와모리 쇼지(그는 96년 '켄지의 봄'이라는 작품으로 그 연출 솜씨를 인정받은 바 있으며,국내 영화 잡지 '씨네 21'에서는 차세대 일본 애니메이션을 이끌어 갈 주역으로 오시이 마모루<공각 기동대>, 안노 히데아끼<신세기 에반겔리온> 그리고 카와모리 쇼지를 꼽았다.)의원작으로, '건담 F-91''엄마는 소학교 4학년'을 제작한 아카네 카즈키와 '로도스 도전기' 'X'의 캐릭터 디자이너인유키 노부테루 등 화려한 스텝진으로 화제를 모았었다.

이 애니메이션은 여느 메카 애니메이션과는 달리, 메카의 조종사가 아닌 한 여고 생을 주인공으로 한 독특한 메카 환타지 작품이다.'사람과 사람의 서로를 믿는 힘','사랑하는 사람을 생각하는 마음'이라는 테마로 단순한 소년 로보트 만화가 아닌,순정 만화와 메카 만화의 결합이라는 이색적인 장르를 만들어낸 것이다.
근래 지나치게 상업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는 일본 TV애니메이션 속에서, 개성 적이면서도 평범하여 친근감을 느낄 수 있는 신선한 캐릭터들을 등장시키고, 작품을 만들겠다며 제작비를 아끼지 않음으로써 카와모리는 모험을 감행했다. (카와모리는 애초에 이 작품으로 돈을 벌겠다는 생각은 버렸다고 밝혔으며, 그가 총 감독을 맡았던 마크로스 플러스는 이 작품을 만들기 위한 돈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었다고 말할 정도였다.)


결국 이 모험은 상업적인 면에서 실패를 겪게 되었다.
오타쿠(만화 등을 현실 세계로 살고 싶어 하거나 자기 자신만의 세계에 지나 치게 몰입하여 현실 세계에의 참여를 소홀히 하는 사람.애니 시장을 석권하기 위 해서는 이들을 사로잡아야 한다) 들의 취향에 맞는 만화가 아니었던 것이다.
그러나 이 작품 자체는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카와모리 쇼지 자신도 일본 애니를 이끌어 가는 선두 주자들 중 한 사람의 자리를 명실공히 획득하는 계기가 되었다.'천공의 에스카플로네'는 충분히 애니 역사상 한 획을 그었다고 할 수 있는 것이다.



에스카 플로네의 세계



에스카플로네의 세계는 지구와 하늘 사이의 공간에 존재하는 또하나의 세계의 가이아라는 행성이다. 가이아에는 인간과 수인(짐승인간)이 공존하고, 드래곤과 각종 괴물들이 살아가고 있는 환타지의 세계인 것이다.천공의 에스카플로네는 가이아를 배경으로, 평범한 한 소녀와 두남자간의 사랑 이야기를 기본으로 운명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다소간은 복잡한 내용의 작품이다. 그러나 화려한 색체와 아름다운 그림은 이러한 설정을 크게 신경쓰지 않더라도 화려하게 화면 가득 펼쳐진다.



에스카 플로네 도입부



고교 1학년생의 생기 발랄한 여학생인 간자키 히토미는 어느날 육상부 훈련도중에 불가사의한 환상을 보게 된다. 그것은 하늘과 지구 사이에 떠있는 거대한 로봇의 군단이 싸움을 하고 있는 다른 세계의 모습이었다. 그리고 다음날 히토미는 운명의 날을 맞게 된다. 꿈이 그녀의 인생을 바꾸어 놓은 것이다.



꿈에서 보았던 파넬리아 왕국의 왕자 반 파넬이 거대한 용과 함께 현실의 히토미 앞에 나타난 것이다.히토미의 조언 덕에 반은 드레곤을 물리치고 에너지스트를 손에 넣었다. 에너지스트는 반이 왕이 되기위해서 필요한 신비한 에너지가 깃든 광석이다.
빛의 기둥이 그녀와 반을 가이아라고 불리우는 반이 살고 있던 곳으로 인도하였다. 에너지스트를 손에 넣은 반의 대관식날. 히토미는 또다른 꿈을 통해서 거대한 보이지 않은 자이바흐 제국에서온 가이메레프 알사이데스가 마을을 파괴하는 것을 보았다.


그리고 꿈은 현실로 드러났다. 특수 장비인 스텔스 망토를 걸친 알사이데스가 파네리아 왕국을 침공한 것이다. 반은 에너지스트을 이용해서 수호신 에스카플로네를 깨워낸다. 반은
그 일  할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이었던 것이다. 반,히토미,그리고 에스카플로네는 파넬리아 왕국을 정복하려는 자이바흐 제국에 맞서 싸운다. 이들의 싸움은 행성 가이아만이 아니라, 전 우주의 운명을 결정하는 싸움이다. 그리고 그들의 사랑 이야기가 지금 시작되고 있다.



주요 등장인물소개




○간자키 히토미(15세)



평범한 여고생으로 어느날 갑자기 별세계의 행성 가이아에 소환되어 간다. 미래를 보는 특수한 능력인 비젼과 취미인 점성술을 이용하여 반을 도와 여행을 하고 있다. 반 파넬에게 끌리는 면이 없지 않지만, 어쩐지 사모하던 선배를 닮은 알렌 세자르에게도 마음을 뺏기고 있다.



○반 파넬(15세)



이세계[혹성 가이아]의 파넬리아 왕국의 젊은 국왕, 집단 행동을 싫어하고 적에게 등을 보이기를 싫어하는 용감하다기 보다는 다소 과격한 성격이 약점이지만, 히토미의 상냥함과 용기로 점차 성장해 간다. 겉으로는 아닌척 하지만, 히토미를 좋아하고 있다.



○폴켄(25세)



자이바흐 제국의 군사를 보고 있는 수수께끼의 남자. 침착하고 냉정한 성격이고, 가이메레프를 투명화하는 스텔스 망토등을 발명했다. 오른팔은 의수이다. 날개를 펼친 모습이 인상적이다.



○알렌 세자르(21세)



상업국가 아스트리아 완국의 국경지역을 방위하고 있던 청년기사. 반과 함께 자이바흐 왕국과 싸우고 있다. 미레나 공주의 연인이면서도, 히토미에게 관심을 가지고 있다.

디란두 알바다우(15세)

침략국가 자이바흐 제국의 특무부대 [용격대]의 대장. 제국에 대항하는 에스카플로네를 쫓고 있다.



가이메레프소개



○ 에스카플로네



파넬리아 왕국의 수호자로, 드래고 형태로 변형하여 비행할 수 있으며 반이 탑승한다.



○ 세라자드



에스카플로네에 필적하는 파워를 가진 아스트리아 왕국의 가이메레프.알렌이 탑승한다.



○ 알사이테즈



자이바흐 제국의 가이메레프.

혹성 가이아의 각국을 침공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양산기종. 특수한 장치인 스텔스 망또를 걸치고 있을때에는 눈에 보이지 않게 된다. 액체 금속성의 손가락을 이용해서 적을 공격한다. 



겨울왕국 관람후기, 겨울왕국 3D,4D로 보기좋은 극장추천


[영화]논스톱 '반전보다는 과정이 재밌는 영화'


영화 '노아' 혼전순결을 위한 지침서


[영화]노예12년 '남성의 성적 착취에 대한 갈망'


추천영화, 배틀 로얄 (Battle Royale, 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