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로니움 Electroneum (ETN) 질문 답변 Q&A
본문 바로가기

일렉트로니움 Electroneum (ETN) 질문 답변 Q&A


2017. 10. 15.

일렉트로니움 커뮤니티에 올라온 자주묻는 질문(FAQ)을 번역했습니다. 원문을 보고 싶으신 분은http://electroneumtalk.proboards.com/thread/8/electroneum-faq여기로 이동하세요.

일렉트로니움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것입니다.



이 코인의 목적 / 특별한 점은 무엇입니까?

- 이 코인은 일반 대중들을 목표로 합니다. 이제 막 코인 하나를 사볼까 하는, 암호화폐에 대한 전문지식이 없는 사람들 말이지요. 일반인들이 채굴이나 코인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지갑, 채굴장비, 기술적인 노하우에 대한 염려를 하지 않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백그라운드로 실행가능한 채굴 앱이 가동됨에 따라, 당신은 코인을 쌓을 수 있습니다. 만일 이 앱과 제휴된 게임을 하게 된다면 추가적으로 코인을 획득할 수 있고, 암호화가 기본적으로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한 많은 양의 정보를 습득할 것이고, 그리고 PC에서 현재 개발중에 있는 전용 프로그램을 가동해 채굴하는 법도 배우게 될 것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사람들이 전문기술에 대한 지식이나 번거로움 없이 손쉽게 코인을 채굴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일렉트로니움이 게임산업과 도박산업에서 사용될)미래에는, 게임(도박)의 유저들이 게임에 소모한 시간을 코인으로 보상받게 되며, 또 그러한 코인을 팔 수도 있게 될 것입니다. 반면에 캐릭터를 등록하거나 할 때 등록비를 이러한 코인으로 결제하게 될 것이며, 결제한 코인은 게임 개발사에게 지불되게 됩니다. 이러한 형태는 이용자, 개발사 모두에게 이득이 될 것입니다.

 또한 이 코인은 은행계좌가 없지만 스마트폰과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수많은 사람들을 타겟으로 합니다. 세상에는 가치저장이나 지불의 수단으로 암호화폐를 이용하고자 하는 수천만명의 사람들이 있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암호화폐의 대중화를 원하고, 다양한 이유로 암호화폐를 이용하게 될 것입니다. 비트코인은 고작 3백만명의 유저를 가지고 있지만, 일렉트로니움은 그보다 훨씬 많은 사용자를 갖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총 몇 개의 코인이 발행됩니까?
- 210억개



ICO에 배정되는 동전은 몇개입니까? 
-60억개



코인이 너무 많은 건 아닙니까?
- 코인의 공급량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코인의 양은 실제 생활 화폐의 표기법을 반영하도록(유사하도록) 되었습니다. 그래서 콜라 한캔에 비트코인을 0.000135만큼 지불하는 대신 일반 화폐 지급하는 것 처럼 15.10 일렉트로니움을 지불 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이것은 분명한 이점입니다.
(사람들이 0.000135라는 복잡한 소숫점의 숫자 대신 15.10이라는 숫자를 더 편하게 느낍니다.)
(1 코인이 다른 코인처럼 0.0000000001 으로 나뉘지 않고 210억개를 1개 단위로 계산)


개발진에게 얼마의 Electroneum이 할당됩니까?
- 20만 달러 상당의 코인이 할당됩니다. 일렉트로리움으로는 2천만개에 해당하는 양입니다.



개발진이 코인을 받자마자 팔아버리는 것 아닙니까?
- 아니요. 코인이 출시되고 처음 12개월은 판매할 수 없습니다.



초기 동전의 가격은 얼마입니까?
- 0.01 달러당 1코인(공모 보너스를 감안하지 않은 수량)



ICO는 언제 종료됩니까?
- 10월 31일, 23시 59분



ICO 기간 동안 판매되지 않은 코인은 어떻게됩니까?
- 판매되지 않는 코인은 파괴가 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채굴자들이 채굴이 재미있고 가치 있는 것이라 느낄 수 있도록 모바일 마이닝풀에 배정될 예정입니다.



초기 투자자를 위한 보너스 시스템이 있습니까?
- 네, 존재합니다. 이 표를 참고하세요.


언제 코인을 얻습니까?
- 코인은 송금 후 몇분 내로지갑, 앱, 그리고 my.electroneum.com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는 누구입니까?
- 개발자는 웹 사이트에 열거되어 있습니다. 텔레그램 그룹에서 가장 활발한 사람은 리더인 Ricahrd Ells입니다.

 

개발자들과 대화하는 것도 가능한가요?
- 예! Richard Ells는 텔레그램에서 매우 활발히 활동합니다. 시간이 허용하는한 모든 질문에 기꺼이 대답 할 것입니다. 



언제 채굴이 가능할까요?
- 모바일 채굴, 데스크톱 채굴 모두 11월 1일에 가능합니다. 데스크톱 버전은 블록체인의 출시 며칠전에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어떤 버전의 Windows에서 채굴이 가능할까요?
- 현재는 Windows 10, 8 및 7입니다. 테스트는 진행 중입니다. 



Electroneums과 같은 모바일채굴과 기존채굴의 차이점은 뭔가요? 그리고 모바일 채굴계산은 어떻게 작동합니까?
- Electroneum의 모바일 채굴은 블록 체인의 알고리즘을 푸는 것이 아닙니다. 대신 휴대전화의 성능을 바탕으로 지갑에 동전을 할당합니다. 이러한 작업은 스마트폰의 백그라운드로 수행됩니다. 코인이 할당되는 비율은 사용자의 수, 마이닝풀에서 채굴된 코인의 수량등에 따라 달라집니다. 자세한 설명을 위해 테크니컬 화이트 페이퍼를 참고하세요.

 

휴대전화가 과열되거나 배터리가 빨리 단다거나 그외 악영향을 받진 않을까요?
- 아뇨! 이것이 모바일 채굴을 만드려는 다른 시도들과 다른 점입니다. 과열된다거나 배터리가 빨리 단다거나 하는 일은 없습니다.



데이터를 다 쓰게 되진 않을까요?
- 아뇨, 이 앱은 특별한 방식으로 작동되기 때문에, 실행하는데 많은 데이터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화이트페이퍼를 참고하세요.

 

앱의 용도는 무엇입니까?
-이 앱은 모바일 채굴, 지갑, 코인 거래와 게임을 통해 암호화폐에 대해 배우는 데 사용됩니다.



앱을 실행하려면 Android의 어떤 버전이 있어야합니까?
- 4.4 이상. 



게임의 장르는 무엇일까요?
- Idle Miner같은, 타이쿤 게임의 일종



어디서 다운받을 수 있나?
- Google Play입니다. 



iOS 용으로 출시 되었습니까? 
- 아직입니다. 애플은 먼저 거래소에 상장되는 것을 보고 싶어합니다. 11월 1일 이후 가능한 빨리 공개될 예정입니다.
(거래소 상장후 애플스토어에 출시)
 

앱이 사용하기 어려울까요?
- 아뇨! 매우 쉽고 편리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몇 가지 버그가 있고 지금은 수정해야합니다. 

 

이것은 100% 모바일 화폐입니까? 
- 아닙니다. 컴퓨터에서 채굴가능합니다.

 

왜 컴퓨터에서 채굴하는 게 중요한가요?
- 왜냐하면 컴퓨터 채굴은 블록체인을 풀고, 결과적으로 모바일 유저들에게 할당되는 코인 pool에 기여하게 되며, 그렇게 됨으로써 더 많은 사람들이 암호화화폐에 접근하게 되고 결국 브랜드와 코인의 화폐가치에 기여하게 됩니다. 모든 것은 광범위한 대중적 채택을 위한 기능입니다.

 

중국인이 이것을 산업적으로 채굴할 수는 없습니까?
- 아니요. 싹쓸이 방지 기능이 있습니다. 저는 기술적인 세부 사항을 잘 모르겠지만 ASIC 마이닝을 방지하고 GPU와 CPU 마이닝의 차이점을 줄이려고합니다. 이 게시물의 맨 아래에있는 기술 백서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십시오. 

 

스마트폰으로 테더링을 한후 PC에서 채굴할 수 있을까요?
- 데이터를 소모하겠지만 가능합니다.

 

어떤 거래소에 상장될 예정입니까?
-최소한 Yobit, liqui.io와 Cryptopia. Evercoin도 확률이 높습니다. Bittrex와 같은 메이저 거래소와는 대화가 진행중입니다.

 

언제 거래소에 상장 될 예정입니까?
- 가능한 한 빨리 11 월 1일 이후. 공식 날짜는 정확한 시기를 알게 될때 게시됩니다. 



일렉트로니움 공식 사이트 : https://my.electroneum.com/join


영국 최초발행 코인 일렉트리움(Electroneum) 사는 방법

Electroneum(ETN) 일렉트로니움 6개월 안에 1불 간다?


11월 1일부터 가상화폐 채굴을 모바일로 한다???


영국에서 개발한 영국 최초 코인 ICO Electroneum(일렉트로니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