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에서 개발하는 최초 코인 ICO Electroneum(일렉트로니움)
본문 바로가기

영국에서 개발하는 최초 코인 ICO Electroneum(일렉트로니움)


2017. 10. 12.

영국에서 최초로 개발하는 코인 Electroneum (일렉트로니움)을 소개합니다.
현재 67,495명이 ICO 코인에 투자하였습니다.
출시 가격은 계산 해봤을때 개당 8원정도 합니다.

Electroneum (일렉트로니움) 코인의 장점

1) 모바일 채굴이 지원되는 최초의 코인이다.(Key Point)
사실 지금까지 코인을 채굴을 하기 위해선 고가의 장비가 필요하거나, 채굴대행업체에 계약금을 지불하고 대행하거나,
POS방식(예를 들어 퀀텀 같은 경우)은 컴퓨터를 계속해서 돌려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Electroneum의 경우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모바일로 채굴이 가능하고, 이미 모바일 APP 개발이 이미 완료된 단계라고 발표하고 있습니다.
컴퓨터나 채굴기 등을 이용하는 것보다 보다 많은 대중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가장 우려되었던것은 모바일 채굴 시 백그라운드 기능을 제공하는가? 였는데, 백서상 지원을 하는 것이 나와있습니다.
(모바일 지원 앱은 ICO종료가 되는 10월 31일 다음날인 11월 1일에 바로 출시 예정이라고 나와있습니다.)
 
2) 과거 ICO 참여가 성공률이 높았던 사람들의 참여.
유튜브에 올라와 있는 Dr. ripper. 네오와 스트라티스 ICO 참여, 이번 Electroneum 참여가 세번째
Dr.ripper의 경우 6개월에서 1년 내에 최소 $1 까지 상승할 것이라 생각하고 본인도 25이더리움 정도 투자를 했다고 합니다.
또한 초창기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에 꽤 큰 금액을 투자하여 지금까지 보유중인 Duncan Logan은 이더리움 이후 투자하는 
첫번째 ICO라고 합니다. 

(일렉트로니움의 백서 캡쳐)

3) 개발팀의 뚜렷한 목표
백서를 읽어보면 모바일 화폐시장을 목표로 개발된 코인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한 전용 APP은 물론 고유의 블록체인을
사용하고 있고, 모바일 거래(모바일 게임 시장에서의 결제수단)가 주목표인 점이 상용화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했습니다.


4) 게임시장의 진입
여러가지 게임들의 게임머니를 대체하여 게임과 게임간의 자금이동을 가능하게 하여, 한 게임에 투자했던 돈을 다른 게임으로
다시 옮길 수 있는 수단이 하나의 목표인 점이 게임시장 진출에 성공적일 수 있는 포인트라 생각했습니다.
제가 생각했을 때의 단점(기본적인 비상장문제, 스캠가능성은 어느 ICO든 제기될 수 있는 부분이므로 제외하겠습니다.)

Electroneum (일렉트로니움) 코인이 해결해야할 문제
1) 모바일 App 사용에 따른 핸드폰 속도, 용량 문제
백그라운드 기능으로 채굴을 할 때, 과연 핸드폰 속도를 저하, 과열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지가 사실 걱정이 되는 부분입니다.
채굴을 하는데 핸드폰이 느려진다면 모바일 채굴의 의미가 없어지니까요...
 
2) 기존 게임시장을 겨냥한 기 ICO 진행완료 코인들과의 경쟁
게임시장을 두고 이미 많은 코인들이 새로 개발되었고, 개발되는 중인데 과연 경쟁력을 갖추어 살아남을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3) 모바일 채굴과 PC채굴 둘 다 지원을 하는데, 둘의 채굴속도가 같을 것인가?
만약 모바일 채굴속도가 현저히 떨어진다면 모바일 최초라는 메리트가 없어진다는 점이 걸립니다.
 
처음 올려보는 글이라 두서가 없으나 제가 여러방면으로 수집한 정보를 종합해서 한 번 작성해 보았습니다.
ICO가 리스크가 있는 것은 맞지만 좋은 코인을 골라낼 수만 있다면 큰 수익률을 안겨주는 황금알을 낳는 거위라고 저는 생각됩니다.

저는 ICO의 유명한 투자자 Dr. ripper 과 Duncan Logan 이 두분이 참여하고 6개월에서 1년안에 $1불 갈것이라고 말했기때문에 일단 3이더리움 투자했습니다.
 
 
끝으로, 제 Electroneum 소개 글을 읽고 ICO에 소량이라도 투자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신 분들께선,
위의 제 Referral 주소를 통하여 가입한 뒤 참여해 주시면 서로에게 1% 추가 보너스로 토큰이 발행됩니다.
모두들 성투하시고 모두가 대박터지는 날이 오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추가) 1차와 2차 3차 4차 ICO를 성공적으로 마친 후 이제 마지막 5차 ICO가 진행중이며 5차 ICO는 보너스 10%를 지급하게 됩니다. 위 주소를 타고 가시면 총 11% 보너스를 지급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