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말에 업로드된 후, 한국어는 물론, 영어,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등 5개 언어로 제작되어 유튜브를 통해 제공하고 있는데,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2016년 한 해 동안 국내 이용자가 가장 많이 본 유튜브 영상 1위 및 국내 3대 주요 음원사이트 동요 차트 1위에 오르기도 했고, 2016년 추석 때는 멜론 '급상승 차트'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후 2017년 8월 이후 두 달 동안에만 조회수 5억건을 기록하기도 했다. 전체 조회수 중 87%가 해외에서 발생하고 있다고 한다. 2020년 10월 30일 조회수 70억뷰를 달성했고 2020년 11월 2일 마침내 전세계 유튜브 조회수 1위를 달성하였다.
최다 시청국가 1위는 미국, 2위는 인도네시아, 3위는 한국이라고 한다. 그 외 필리핀, 말레이시아, 영국, 베트남, 멕시코, 태국, 캐나다 등이 10위권을 기록하고 있으며, 영상을 조회한 국가는 총 195개국인데 '북한'에서도 시청했다고 한다.
핑크퐁 회사 차원에서도 이 노래의 인기를 알고 크리스마스 캐롤 버전 상어 가족, 할로윈 버전 상어 가족, 공룡 버전 상어 가족, 진짜 상어가 등장하는 리얼 버전 상어 가족, 심지어 국악 버전 상어 가족, 합창에, 상어 가족 체조까지 매우 많은 바리에이션을 공식적으로 제작하고 있다.
높은 중독성 때문에 수능 금지곡으로 지정되기도 했었다.
이 노래가 인도네시아에서는 '베이비샤크챌린지'라는 이름으로 붐을 일어났고 영국에서도 입소문이 퍼지면서 UK차트 32위까지 올라가 공중파방송 차트쇼에서 송출되는 등 전세계에 열풍을 끌고 있다.
이러한 인기의 결과로 아기상어 사운드 북이 미국 아마존 전자 학습 제품(Electronic Learning Products)부문 판매량 1위를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