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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지 소속사 '숲' vs 아프리카TV 법적 대응으로 논란 확산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산하 ‘숲’에 소속된 수지

 

아프리카TV와 수지의 소속사인 '숲' 간의 갈등이 공식적인 법적 절차로 치닫고 있다. 이에 대한 갈등의 근본적인 원인은 아프리카TV가 회사명을 '숲'으로 변경한 것에서 비롯된다. 수지 소속사 '숲'은 이것이 수지 등 소속 배우들의 이미지에 악영향을 줄 것으로 우려하며 법적 대응에 나섰다.

 

수지 소속사 '숲'은 "아프리카TV의 이러한 행동은 당사의 명성과 신용을 훼손하며 소속 배우들에게도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이다. 이는 회복할 수 없는 손해로 이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숲'은 서울 중앙 지방 법원에 아프리카TV에 대한 상표권 침해금지 가처분을 요청했다.

 

이러한 갈등의 배경에는 아프리카TV의 이미지 쇄신이 있다. 이 업계에서 이미지가 중요한 만큼, 아프리카TV는 오랜 기간동안 'BJ'라는 용어와 함께한 일부 방송자의 부정적인 이미지를 벗어나기 위해 '스트리머'로 브랜딩 전략을 변경했다. 그러나 이것이 수지 소속사 '숲'과의 갈등을 야기했다.

 

이에 대해 아프리카TV 측은 "본사와 소속사 '숲' 간의 혼동을 방지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더하여, 수지 소속사 '숲'은 자사의 브랜드와 상호 혼동을 막기 위해 노력할 것을 강조했다.

 

아프리카TV, 긍정적 이미지 회복을 위해 새로운 명칭 채택

 

서울 - 아프리카TV가 'BJ'의 부정적 이미지를 벗어나기 위해 브랜딩 전략을 새롭게 채택했다. 이에 대한 아프리카TV 대표의 설명에 따르면, '스트리머'로의 명칭 변경은 긍정적인 이미지 회복을 위한 것이라고 전해졌다.

 

아프리카TV는 'BJ'라는 용어가 부정적인 의미와 연관되어 있다고 인식하고 있었다. 이는 일부 방송자의 부적절한 행동으로 인해 전체적인 이미지에 악영향을 미치고 있었다. 따라서, 이러한 이미지 회복을 위해 '스트리머'라는 용어로의 변경이 이뤄졌다.

 

이에 대해 아프리카TV 대표는 "새로운 브랜딩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며 "우리는 더 나은 이미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러한 브랜딩 전략은 시청자들에게 보다 긍정적이고 안정적인 이미지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위) 수지 소속사 숲 로고, (아래) 주식회사 숲(아프리카TV) 로고.

 

아프리카TV의 브랜드 변경과 수지 소속사 '숲'의 법적 대응

 

서울 - 아프리카TV의 브랜드 변경으로 인한 갈등이 확산되고 있다. 이번 갈등의 주요 배경은 아프리카TV가 'BJ'라는 용어를 '스트리머'로 변경하고, 이에 따라 회사명을 '숲'으로 변경한 것에서 비롯된다.

 

이에 대해 수지 소속사 '숲'은 법적 대응에 나서고 있다. '숲'은 이러한 브랜드 변경이 수지 등 소속 배우들의 이미지에 악영향을 줄 것으로 우려하며, 아프리카TV에 대한 상표권 침해금지 가처분을 요청했다.

 

아프리카TV 측은 이에 대해 "브랜드 변경은 긍정적 이미지 회복을 위한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그러나, 이에 대한 수지 소속사 '숲'의 입장은 명확하게 다르다. '숲'은 자사의 브랜드와 이미지를 보호하기 위해 법적 대응에 나서고 있으며, 아프리카TV와의 갈등은 더욱 심화되고 있다.

 

이러한 갈등의 해결을 위해서는 양측의 협력과 이해가 필요하다. 그러나, 현재로서는 양측 간의 입장 차이가 크기 때문에 갈등의 해결이 어려운 상황이라고 평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