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계는 성공의 걸림돌, 인생성공 노하우
본문 바로가기

핑계는 성공의 걸림돌, 인생성공 노하우


2014. 2. 14.

오늘은 성공을 가로막는 13가지 핑계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인생을 성공적으로 살기 위해서는 스스로 합리화 시키는 핑계를 대지 말아야 합니다.

인생 성공노하우는 자신을 믿고 끝까지 지지해주는 겁니다.

무엇이든 핑계를 대고 환경을 원망하다가는 성공하기란 어렵습니다.

 

핑계는 성공의 걸림돌, 인생성공 노하우

 

1. 하고 싶지만 시간이 없어

개인의 입장에서 보면 시간이 없는 것 처럼 보일지 몰라도 시간이 없다는것은 핑계이다.

우리는 정작 소중한 시간을 잠을 자거나 게임을 하거나 티비를 보면서 시간을 보낸다.

하고 싶다면 해야 하는것인데, 자꾸 시간을 핑계로 해야 할 일을 미루게 된다.

그러면 결국 남들보다 뒤쳐지게 될 것이며 성공을 염원만 하는 사람이 될 것이다.


 

 

2. 인맥이 있어야 뭘 하지

성공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인맥이기도 하다.

그렇다고 인맥이 온전하게 있는 상태에서는 누구나가 성공하기가 쉽다.

인맥이라는 것은 스스로 만들어가는 것이지 그냥 두팔 벌려 나를 기다리고 있지 않는다.

인맥이 마치 성공의 지름길처럼 생각하는 것도 무책임한 마음이다.

인맥을 통해서 보다 빠른 성공을 할지는 몰라도 인맥이 성공을 결정짓는 것은아니다.

지금 당장 시도 하고 열심히 노력한다면 나를 인정해주고 나와 함께 할수 있는 좋은 파트너들이 생기게 될 것이다.

내가 누군가에게 그러한 인맥이 될 정도로 자신의 가치를 먼저 키워야 할 것이다.

 

 

 

3. 이 나이에 뭘 할수 있겠어

사람은 물론 나이가들면 위축감도 들고 마음의 두려움이 생기기 마련이다.

그러나 이러한 마인드로 살아간다면 어떠한 것도 도전할수가 없다.

실제 생물학적인 나이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마음의 젊음이 중요한 법이다.

주변을 잘 둘러보면 나보다 훨씬 많은 사람들도 나이를 신경쓰지 않고

하루하루 열심히 살아가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열정이 있고 확고한 의지가 있다면 나이라는 것은 아무런 장애요소가 되지 않는다.

스스로 안된다라는 그 마음의 가장 큰 성공의 걸림돌이 될 것이다.

 


 

4. 왜 나에겐 걱정거리만 생기지

이러한 마음은 자꾸 자신의 성공을 가로막는 무서운 거짓말이다.

스스로의 마음속에서 불운을 끌어당기는 부정적인 자기최면이 된다.

스스로가 운이 없다고 자책하면 그것은 예감이 되면서 현실이 되는 법이다.

우리의 마음은 사실이 중요한것이 아니라 그것을 받아들이는 것이 더욱더 중요하다.

불운하다고 생각하는 이상 더이상의 행운이 돌아오지 않음을 기억해야 한다.

" 나는 정말 행운의 사나이야 "

" 지금의 시련은 성공을 위한 과정일뿐이야 " 라는 마음으로 자신의 성공을 향해서 멋지게 달려가야 할 것이다.



 

 

5. 이런 것도 못하다니, 난 실패자야

성공을 가로막는 위함한 거짓말이다.

자신을 실패자로 낙인하는 순간 우리의 마음은 위축되고 두려움을 느낀다.

인생에 있어서 실패자는 포기하는 사람을 말한다.

한두번의 실수나 아픔은 실패가 아니라 하나의 과정일 뿐이다.

모든 일이 내 마음대로 무조건 성공할수는 없는 법이다.

내가 여전히 포기 하지 않았다면 자신에게 실패자라는 낙인을 찍지 않아야 한다.

내가 못하는 것이 있다면 그것을 질책하고 원망하기 보다는 앞으로 어떻게 하면 그것을 잘 할지에 대해서 고민해야 한다.

그러면 다음에는 그것을 멋지게 넘어설수 있을 것이다.

 


 

6. 사실 난 용기가 없어

용기라는 것은 그냥 생기는 것이아니라 때로는 무모하기도하고 과감한 도전을 말한다.

이러한 마음을 갖는 한 나는 인생의 도망자처럼 자꾸 도망을 다니게 된다.

그러면 성공하는 사람들을 부러워하면서 그들처럼 하지 못하는 위축감이 생긴다.

나는 사실 용기가 없는 것이 아니라 앞으로 나아가지 않았을 뿐이다.

내가 원하고 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지금부터라도 과감하게 발을 내딛어야 한다.

자신을 무조건적인 긍정으로 지지하고 믿어주라.

내가 나 자신조차도 믿어주지 못하면 성공이라는 것은 더더욱 멀어지게 된다.


 

 

7. 사람들이 날 화나게 해

이것은 자꾸 사람들에대한 원망을 갖으면서 남탓을 하는 것을 말한다.

남의 탓을 잘 하는 사람치고 일을 잘하거나 성공하는 사람을 본 적이 없다.

남의 탓이라는 것은 스스로 하겠다는 의지가 생긴것이 아니라, 남들이 변하기를 기다리는 무책임한 마음의 상태이다.

남들이 바뀌기를 기다리고 고대할 시간에 차라리 내 스스로 바꾸어보자.

내가 바뀌면 더이상 남들의 변화를 기다릴 이유가 없는 것이다.

사람들이 날 화나게 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나를 만족하지 못하기에 내 스스로 영향을 받고 반응하면서 화를 내는 것이다.

 

 

 

 

8. 오랜 습관이라 고치기 어려워

습관이라는 것은 마음처럼 고치기가 어렵기도 하지만 그렇다고 평생을 좋지 않는 습관을 달고 살아야 할 이유는 전혀 없다.

스스로가 못 고친다고 규정을 한 이상 마음의 의지는 더이상 생기지 않는다.

오랜 습관이고 잘못된 습관이라면 지금부터 노력해서 고치는 연습과 노력을 해야 한다.

그러한 습관이 나의 성공을 가로막는 가장 큰 장애요소라면 당연히 극복해야 한다.

그러한 힘듦을 스스로 극복하는 사람은 자신에 대한 자부심도 굉장할 것이다.

어렵기 때문에 그만큼 고치고 변화할 만한 가치가 있는 것이다.

 


 

9. 내가 할수 있는 일이 아니야

사람은 누구나가 비슷한 조건속에서 살아간다.

어떤 사람은 특별히 하늘의 축복을 받아서 그것을 잘하는 것은 아니다.

결국 땀흘리는 만큼 결과는 나타나기 마련이다.

내가 하고 싶은 일이라면 그것의 결과와 상관없이 멋지게 도전을 해야 할 것이다.

자꾸 못한다고 마음을 먹으면 어느순간 할수 있는 일이 하나도 없어진다.

우리가 번지점프를 하는데 처음에는 할수 없다고 두려움과 공포에 벌벌떨지만, 막상 멋지게 도전하면 다음부터는 재미도 있고 뿌듯함을 느낄 것이다.

내가 하고 싶은 일이라면 내가 할수 있는 일이다.

 

 


 

 

10. 맨 정신으로 살수 없는 세상이야

 

맨 정신이 사라지면 정신병자가 되어 버린다. 

우리는 끝까지 자신의 의지를 믿고 맨 정신으로 살아가야 한다.

두 눈을 똑바로 뜨고 앞을 보면서 하루하루 나아가야 할 것이다.

세상은 내가 어떻게 바라보느냐에 따라서 완전히 다른 세상이 나타난다.

우리가 두려움과 공포를 느끼는 순간 맨정신이 아닌, 두려움과 공포의 정신이 생긴다.

부정적인 마음상태에서는 자신도 모르게 " 안돼", " 포기해 ", " 설마 ", " 니 주제에 " 라는 자기암시가 걸리면서 성공을 스스로 회피하게 된다.

 

 

 

11. 가만히 있으면 중간이나 가지

가만히 있으면 도태되기 마련이다.

성공하고 싶다면 적극적인 사고방식과 행동이 정말 중요하다.

소심한 마음의 씨앗은 어떠한 것도 결과물을 내지 못한다.

설령 실수를 하더라도 우리는 그것을 부딪쳐 가면서 배우는 것이다.

경험한 사람과 그것을 경험하지 못한 사람의 차이는 하늘과 땅차이이다.

가만이 있지 말고 그것이 무엇인지 살펴보고 도전하고 체험해 보는 것이다. 

가만히 있는 마인드가 심해지면 성공의 순간이 다가와도 내것이 아니라고 우기게된다.

 

 


12. 난 원래 이렇게 생겨 먹었어

자신의 인생이나 삶을 무가치하게 만들지 말아야 한다.

우리는 어찌되었든 가장 중요한 고귀한 생명을 갖고 태어난 존재이다.

우리는 그렇게 생겨 먹은 것이아니라, 스스로가 그렇게 만들어가고 있음을 알아야한다.

우리는 누구나가 사랑스럽게 생겼으며 누구나가 성공할수 있는 DNA를 가지고 있다.

실패하는 DNA를 믿으면 실패할 것이고 성공하는 DNA를 믿으면 성공하게 된다.

"난 원래 성공하기 위해서 태어났어"

" 난 당연히 성공할수밖에 없어 "

 

 


13. 상황이 협조를 안해줘

상황이라는 것은 나의 의지와 상관없이 일어나는 법이다.

상황이 어렵다면 스스로 상황속으로 들어가서 해결할 방법을 찾아야한다.

모든 상황이 나를 위해서 최적의 상태가 되기란 사실 불가능하다.

그래서 성공하는 사람들은 남들의 성공을 쫓아가는 것이아니라, 스스로의 삶을 주도적을 개척해나가는 사람들일 것이다.

상황속에서 갇혀서 사는 것이 아니라, 그러한 상황을 극복하고 현명하게 내가 원하는대로 상황을 통제해 나가야 할 것이다.



세살버릇 여든 간다, 아이들 좋은 습관 평생간다 (자녀교육법)


사회생활 잘하는법, 인간관계 중요한 10가지 팁!!


20대에 성공하는 14가지 방법!!


자신을 자극하는 12가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