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창작영상 1위 유투버 'Mes'
본문 바로가기

2차창작영상 1위 유투버 'Mes'


2018. 4. 18.

캐나다 출신의 중국 캐나다 혼혈 우타이테. Onlymes란 이름으로 잘 알려져있다. 보통은 영어로 개사해서 노래를 부르는게 대다수이며 원곡을 왜곡하지 않는 개사 실력이 일품이다. 일본어로 노래를 하기도 한다. 하루요시 대표작들의 합창커버인 Blessing-A Gift to You, Connecting-A Song for You, Paintёr-A Palette for you의 주도자격되는 사람이다. 

세 곡 모두 호평이 자자하고, 압도적으로 니코동 내 각 곡의 2차창작영상 1위를 고수하고 있다. Mes가 니코동 밀리언을 달성한 곡이 4개인데, 이중 3개가 저 합동 프로젝트들이다. 본인의 유튜브를 통해서도 해당 커버들을 공개했으며, 참가진중 코코루와 유일하게 시리즈 전 영상(블레싱-커넥팅-페인터)에 참가했다. 2017년 하반기에 하루요시가 공개한 Steppër도 a journey with you 라는 부제를 달고 작곡가 본인과 합동으로 커버했다. 이번엔 하루요시가 스스로 우타이테 커버를 내지 않았던것을 고려할 때 Mes의 합창 프로젝트가 반쯤 공식커버화된 모습이다.



가끔 중국어로 개사해서 노래를 부르기도 한다. 위에 언급되지 않은 밀리언달성 1곡이 바로 '1,2 팬클럽'의 표준중국어커버 버전이다. 원곡에 영어로 가사를 덧붙이거나 다른 우타이테들과 콜라보레이션을 하는 경우도 잦다. 공식적으로 Connecting의 영어 가사를 감수해주고, 이후 하루요시 쪽에서 직접 painter의 편곡을 도와주는 등, 우타이테계에서 발이 넓은 행보를 보인다. 한편, 니코동과 유튜브에서 생방송 스트리밍도 진행한다. 2017년 2월 4일 기준으로 네번째 스트리밍을 진행하였으며, 이 때의 방송 이후로 한국 기준으로 매주 토요일 밤에 방송을 킨다.

여담이지만, 우타이테를 하게 된 계기가 구루타밍의 only my railgun을 듣고서 시작했다고 방송에서 말했다
실제로 Tribute to ぐるたみん이란 타이틀의 자기가 부른 온마레 영상을 자기 채널에 올렸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