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탱크 블리츠 접속하기 힘들다
본문 바로가기

월드 오브 탱크 블리츠 접속하기 힘들다


2016. 12. 31.

2016년 4월 3일

안드로이드에서 2.6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자 버전 표시창에 2.7이라는 글자와 함께 로딩화면에서 넘어가지 않는 오류로 당시 독일 경전차 이벤트가 진행중이어서 유저들의 반발이 매우 컸다. 얼마 뒤 오류수정 패치가 올라오면서 에러는 사라졌다. 










2016년 4월 8일

2.8 업데이트 패치 후 아시아암시아서버로 인해 수 시간 동안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해지는 사태가 발생했다.
또한 해당 업데이트의 체인지로그 내용 중 서버 최적화가 포함되어 있었다. 전차장들에게 어마어마한 분노를 샀다.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자 정상작동 하는 것처럼 보였다. 그러나...



2016년 4월 9일

한국시간 기준으로 새벽 1시에 2차 폭발이 발생하면서 비교적 원활했던 새벽 시간에 플레이하는 새벽러 전차장들에게 돌직구를 날린 폭발이다.
결국 아침 6시부터 서버점검을 시작하였다. 서버점검이 끝나자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졌다.


 2016년 5월 19일

핑과 프레임은 정상이나 양측다 렉에 걸리는 현상이 빈번해지고 몇몇 플레이어는 게임도중 차고로 복귀되는 사출현상등이 일어났다.
업데이트로 인한 엔진교체로 불안정한것이라고 워게이밍이 공지를 올렸고 몇번의 서버 점검으로 해소된듯하다.



2016년 11월 2일

3.3 업데이트 이후 워게이밍 아이디로 접속이 불가능해지는 문제가 생겼다. 구글계정은 정상접속이 가능해서 불만이 많은상태 워게이밍에서 서버 상태 확인을 위한 쓰레드를 세우고 후 처리에 들어갔다.



2016.12.22 목요일부터 지급되었는데 이것이 10티어 프리미엄 탱크 주제에 무작위로 뿌려서 문제가 됬다. 
다음은 워게이밍 한국 지사의 GM_Dice의 공식 답변이다.

"먼저 이번 감사 선물을 지급하는 방식에 대해 적절한 안내가 부족했던 점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저희는 모든 전차장님들과 블리츠를 누구보다 열심히 플레이해주신 전차장님들에게 감사의 선물을 드리고 싶었습니다. 보내드린 감사 선물은 아래 세가지 내용입니다. BT-7 Artillery 전차: 이 전차는 2016년 한해 동안 블리츠를 즐겨주신 모든 분들에게 제공했습니다. M60 전차: 이 전차는 2016년 한해 동안 블리츠를 누구보다 열심히 플레이해주신 전차장님들에게 제공되었습니다. 블리츠 애호가 위장: 이 위장은 가장 희귀한 위장이며, 특별한 업적을 달성하신 소수의 전차장님에게만 지급됩니다. 이 감사 선물외에도 전차장님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여러 방법을 찾아보겠습니다. 2016년 한 해동안 블리츠를 즐겨주신 모든 전차장님에게 감사드립니다. 현재 M60 전차에 대한 여러가지 이야기가 있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해당 전차는 앞으로 진행될 여러 이벤트의 보상으로 제공해 드릴 계획입니다. 적절한 안내가 부족했던 점 다시 한번 사과드리며, 2016년 한해동안 블리츠를 즐겨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전장에서 뵙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이 과정에서 받는 사람과 선정과정을 미리 공지하지 않고 기습적으로 배분했다는 것에 대하여 .많은 유저들의 원성을 사고 있다. 10티어 전차를 뽑는데 들어가는 평균 크레딧은 6백만 크레딧으로, 한판당 2만 크레딧, 하루에 10판정도 한다고 가정하면 10티어 전차를 구입하는데 들어가는 크레딧을 모으는 과정만 대략 한달 넘게 걸린다. 돈은 그냥 골드로 쭉 파면 15만원이상이 들어가는 월탱의 최고 티어를 이유도 없이 그냥 배분한 것이다. 게다가 워코측에서 최초 발언 때 수거를 하지 않는 다는 말을 해 더욱 논란이 가중되고 있다. 현재 유저들이 각종 추측을 하고 있는데 10만원 넘게 돈을 투자한 과금러들에게 더욱 많은 전차가 돌아갔다고 생각하고 있다. 뭐 무과금러한테 돌아가면 더욱 문제겠지만. 그런데 과금러들 사이에서도 받은 사람과 못받은 사람이 엇갈리긴 한다. 

현재 이 워게이밍 코리아의 공식적인 입장이 발표되자 가장 큰 논란을 불러일으킨 문장은

"M60 전차: 이 전차는 2016년 한해 동안 블리츠를 누구보다 열심히 플레이해주신 전차장님들에게 제공되었습니다."

여기서 '블리츠를 누구보다 열심히 플레이했다'의 기준이 무엇인가?
과금량인지, 승률인지, 일일 플레이수인지, 딜량인지, 이러한 모든 기준들을 어물쩍 넘어가는 답변을 한 것이다. 따라서 여전히 신나게 까이는 중. 특히 과금러인데 M60을 못받은 사람들과 승률 60%를 넘기는 슈니컴들한테 엄청 까인다. 대부분의 유저들은 M60을 보면 'fckin M60'이라고 하며 일부로 길막을 하거나 얘만 다구리 까이도록 지원을 안하고 냅두기도 한다. 연습방에서도 신나게 얻어터지는 중. 하지만 M60 유저들에게는 잘못이 없으니 되도록 그러한 행위는 삼가하길.



2016년 12월 31일 3.4.2 클라이언트 업데이트 문제

분명 정식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는 업데이트 된 클라이언트 파일이 올라오지 않았지만 클라이언트 실행시 "최신 버전 클라이언트를 설치하십시오"

라는 문구가 뜨며 게임 접속이 불가능하다. 현재 구글 플레이 평가란으로 각종 불만제기들이 올라오고 있지만 워게이밍 코리아 측의 공식 답변이 여태껏 없는 것을 보아 아예 직원들이 근무를 하고 있지 않을 수도 있다. 이 경우 12월 31일은 그냥 월드 오브 탱크 블리츠 접속이 불가하여, 마침 진행되던 블리츠 페어 이벤트에 불이익이 생겨 엄청난 유저들의 이탈이 생길수도 있다. 보상아 제대로 지급되지 않는다면. 마침 위에서도 언급되어있는 M60 지급사건으로 인하여 2~3년을 플레이하던 유저들이 빠져나가기 시작했는데, 이번 사건을 제대로 대처하지 않는다면, 아시아 서버가 피크시간대에도 동시접속자 수가 1만명 이하로 떨어질 수도 있다. 게다가 토요일+방학 특수로 슬슬 게임 아이템 결제가 늘어나는 시기임으로 경제적으로도 워게이밍은 큰 타격을 입을 것이다.

현재 갤럭시 계열 스마트폰들이 주로 이런 증세를 보이는 것 같다. 엘지나 베가의 스마트폰 유저들은 별 문제없이 접속 가능하다고 하지만 갤럭시노트2, 갤럭시 S4, 갤럭시노트4 등 월드 오브 탱크를 충분히 돌릴 수 있는 기기들은 접속이 불가능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