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위의 하얀 눈 - 비듬 없애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어깨위의 하얀 눈 - 비듬 없애는 방법


2014. 3. 11.

비듬은 의학적으로는 지루성 피부염(습진)의 일종으로, 오래된 두피 세포가 떨어져 나가는 현상을 말한다. 비듬은 사춘기를 전후해서 생기기 시작해 20대에 많이 생기다가 차츰 줄어든다. 이런 비듬은 누구에게나 어느 정도 있는 것이지만 여드름이 많거나 얼굴에 기름기가 많은 피지 분비가 왕성한 사람에게 더 심하게 나타난다.


비듬의 원인은 유전적 요인, 음식물, 곰팡이, 정신적 긴장 등에 의해 생기나 정확한 원인은 알 수 없다. 그러나 비듬은 몸이 허약할 때 더 잘 생기므로 늘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고 모발도 청결하게 유지하여 비듬이 생기지 않도록 유의한다.

<비듬 제거법>

머리는 하루에 한 번 정도 감고 비듬이 너무 심하면 약국에서 파는 약용 샴푸를 사용해도 좋다. 약용 샴푸는 너무 자주 쓰면 머릿결이 거칠어지므로 일주일에 한 번 정도씩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게 좋다.

평소 머리를 감을 때는 비듬 전용 샴푸를 쓰는 게 좋다. 이 때 샴푸는 적은 양을 쓰며 손끝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감으면 신진대사가 촉진되어 비듬 제거에 도움이 된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머리에 샴푸기가 전혀 남지 않도록 깨끗이 헹구어야 한다.

약용 샴푸를 사용해 머리를 감을 때는 너무 세게 손톱으로 긁지 말고 가볍게 두피를 마사지하면서 감고 3∼5분쯤 지난 뒤 헹구면 된다. <천연 재료를 이용한 비듬 제거법>

① 녹차 마사지 :
녹차 찌꺼기를 말린 후 뜨거운 물을 붓고 우려낸다. 이것으로 두피를 마사지한다.

② 레몬 마사지 :
샴푸로 머리를 감은 후 마지막 헹굼물에 레몬즙을 짜 넣어 헹군다. 그러면 머리카락과 두피도 깨끗해지고 샴푸기도 말끔히 제거된다. 



탈색으로 투톤 염색 하기, 염색 잘나오는법


탈모 관련 지식및 정보와 탈모예방법


겨울철 건조해진 피부 '견과류'로 촉촉하고 윤기있게


치료법 없는 아토피 절망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