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초심자를 위한 스쿼트 팁
본문 바로가기

운동 초심자를 위한 스쿼트 팁


2014. 2. 1.

운동 초심자를 위한 스쿼트 팁

사람마다 유연성이 달라서 스쿼트 하기전에 가동 범위를 확보하는게 중요합니다 스쿼트 하다가 무릎 관절에 무리가 오는 경우는 발목 관절이나 고관절 유연성이 떨어지는 경우에 무릎에 무리가 가게 되는 경우가 많다더라구요

락킹 프로그 라는 스트레칭 방법인데 매일 한달간 정도 해주면 유연성 확보에 도움이 됩니다



고블릿 스쿼트라는건데 굳이 케틀벨로 할 필요 없고 덤벨로 하거나 그냥 없으면 집에 있는 생수통 같은거라든지 대충 아무거나 들고 해도 됩니다 .
포인트는 팔꿈치를 무릎사이에 넣고 동영상처럼 몸을 좌우로 움직여 보는 동작을 해주면 좋습니다.



 

고블릿 스쿼트 후에 앉은 자세에서 이두 컬과 하트비트라고 웨이트를 앞으로 밀어 주는 동작인데요 이것도 역시 좋은 운동입니다

 

오버헤드 스쿼트 인데요 이 동작이 자유롭게 안되면 어깨나 상체 유연성이 좀 부족한거라고 보면 되구요 봉같은게 없으면 목욕타월 들고 스퀏 연습 하기도 했음 이건 중량 치려면 좀 주의 하면서 해야 합니다.



피스톨인데요 이건 균형감각과 유연성이 필요하고 꽤나 연습이 필요한 운동입니다 피스톨에서 앉은 자세는 아주 깊게 앉게 됩니다.
ATG만큼 깊게 앉게 되는데요 피스톨은 연습 안하더라도 피스톨 앉은 자세에서 유지하는거 연습하면 유연성 확보에 도움이 될겁니다.
피스톨 연습하면 오른발 왼발 불균형이나 균형 잡는 안정근을 기를수 있다고 하는데 해보니깐 왼발은 아무 소리도 안나고 걍 되는데 오히려 오른발하니 무릎에서 소리나고 잘 안 일어나지길레 그냥 앉은 자세만 심심할때 해봄 

참고로 피스톨은 의자 높이에선 누구나 쉽게 할수 있고 점점 높이를 낮추면서 틈날때 마다 GTG방식으로 연습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그냥 책 같은거 쌓아놓고 피스톨 연습하면서 점점 책을 빼서 높이를 낮추면 될거 같네요.

 

스쿼트 하나 더 추가합니다 핵스쿼트란 건데요 발 뒷꿈치 들고 하는 스쿼트입니다 실제로 해보니 보기보다 힘들더군요;; 동영상 보시고 잘따라하면 될겁니다.일반 스쿼트하곤 좀 느낌이 다르네요 유연성도 필요한거 같습니다.
헬스장에서 무거운 스쿼트만 할게 아니라 집에서 가끔씩 유연성을 위한 스쿼트 운동을 해주는게 아마 부상 방지를 위해 도움이 될거 같네요스쿼트는 아주 좋은 운동이지만 잘못하면 무릎을 망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