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GI, 현대엘리베이터 지배구조에 대한 총력전! 자사주 소각과 이사회 개편 요구
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금융.경제

KCGI, 현대엘리베이터 지배구조에 대한 총력전! 자사주 소각과 이사회 개편 요구

현대엘리베이터


현대엘리베이터, KCGI의 강력한 비판 속에서 어떤 선택을 할 것인가?


현대엘리베이터의 지배구조에 대한 논란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KCGI자산운용이 강력한 입장을 표명했습니다. 22일에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KCGI는 현대엘리베이터의 자사주 소각과 이사회 개편을 요구하며 회사의 미래를 주목케 했습니다. 이에 따라 현대엘리베이터는 어떠한 전략을 펼칠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1. KCGI, 현대엘리베이터 지배구조 논란의 중심에

지난 22일, KCGI자산운용은 현대엘리베이터의 지배구조 정책에 대한 격한 비판을 제기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최근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기업지배구조 정책을 발표했지만, KCGI는 이에 대한 우려를 표명하며 자사주 소각과 이사회 개편을 강력히 요구했습니다.

2. KCGI의 주장, 자사주 전량 소각을 왜 요구하는가?

KCGI는 현대엘리베이터가 최근 자사주를 일부 넘겨준 것에 대해 대주주의 우호의결권 확보 수단으로 사용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이에 따라 KCGI는 자사주 소각을 통해 주주가치 제고를 실현할 것을 강조하며, 현대엘리베이터에 보유 중인 7.64%에 해당하는 자사주의 전량 소각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3. 이사회 개편과 주주제안, 두 마리 토끼를 잡아야 하는 현대엘리베이터

현대엘리베이터는 이사회의 개편을 추진하고 있지만, KCGI는 이를 환영하면서도 주주제안에 제약을 두어 문제제기하고 있습니다. 임시주총 일정이 주주제안 상정에 제한을 두고 있는데, 이에 대해 KCGI는 주주들에게 균등한 기회와 권한을 보장하기 위해 임시주총 일정을 재조정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4. 현대엘리베이터의 기업지배구조 정책, KCGI의 우려와 기대

현대엘리베이터가 발표한 기업지배구조 정책에 대해 KCGI는 독립적이고 투명한 지배구조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새로운 이사회의 독립성과 투명성을 성공적으로 정착시켜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KCGI는 기업의 불투명한 해외시장 진출과 수익성 개선의 필요성에 대한 우려도 표명하고 있습니다.

5. KCGI의 최종 목표, 현대엘리베이터의 미래에 기여

KCGI는 자사주 소각과 이사회 개편을 통해 현대엘리베이터의 미래를 개선하고 지배구조에 투명성을 확보하고자 합니다. 회사의 경영성과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노력이 어떠한 방향으로 펼쳐질지에 대한 기대와 우려는 계속해서 주목받을 전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