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프로 주가 급락! '팔아라' 매도 리포트 등장
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금융.경제

에코프로 주가 급락! '팔아라' 매도 리포트 등장

"에코프로 주가 14.2% 하락, 매도 리포트 출시"

"에코프로비엠도 10.19% 하락…고평가 논란 계속"

"외국계 증권사도 '매도' 의견 표명, 주가 하향 조정"

에코프로  그룹


에코프로는 최근 주가의 폭락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몇 달 전까지는 '황제주'로 불릴 만큼 주가가 급등했지만, 이제는 고점에서 반토막이 나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국내외 증권사들은 에코프로 주식에 대한 박한 평가를 이어가며 매도 의견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에코프로 주가의 급락

에코프로 주가는 최근에 급락하며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8일에는 12만2000원(14.2%) 내린 73만700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에코프로비엠 역시 2만9000원(10.19%) 하락한 25만5000원으로 거래를 종결했습니다. 올해 초부터 주가는 상승을 이어나가며 최고 153만9000원에 이르렀었지만, 이후 고평가 논란과 함께 주가는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에코프로와 에코프로비엠 주가는 각각 고점 대비 52.11%와 56.34% 하락한 상태입니다.

매도 의견 강화

국내외 증권사들은 에코프로와 에코프로비엠에 대한 목표주가를 하향 조정하고 매도 의견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하나증권은 에코프로에 대한 매도 리포트를 다시 발간하며 목표주가를 42만원으로 제시했습니다. 또한, 외국계 증권사인 골드만삭스는 에코프로비엠에 대한 '매도' 의견을 내놓았으며 목표주가는 현 주가보다 52.94% 낮은 12만원입니다. 국내 증권사들도 에코프로비엠에 대한 목표주가를 하향 조정하고 있습니다.

투자자들의 의견 차이

에코프로 주식에 대한 평가는 투자자들 사이에서 큰 의견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공매도가 금지된 상황에서도 개인 투자자들은 에코프로그룹의 가치를 높게 평가하고 있으나 국내외 증권사와 외국인 투자자들은 더 낮은 평가를 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에코프로 주식의 미래 전망은 불투명한 상태입니다.

에코프로의 미래

금융투자업계 관계자는 "지난 3분기보다 올 4분기 에코프로그룹의 실적은 더 안 좋아질 것"이라며 "실질적인 어닝 쇼크가 한 차례 또 나오면 그 때가 돼서야 투자자들 사이의 눈높이가 맞춰질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에코프로 주가의 향방은 투자자들과 시장의 반응에 따라 변화할 것으로 보이며, 여전히 주목할 만한 상황이 계속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