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2 후기
본문 바로가기

스타크래프트2 후기


2015. 3. 17.

래더 골드 리그에 도전하게 되어 후기를 남겨봅니다.


* 캠페인 (스토리)

캠페인 상당히 괜찮습니다.

전작 <스타크래프트1>에 비해 암울하고 으스스한 분위기는 많이 사라졌지만, 볼거리와 콘텐츠가 다양해졌습니다.

다만 방대한 스토리를 간략하게 풀어가다 보니 스토리에서 아쉬운 점이 보이긴 했지만,

전체적으로는 볼거리와 콘텐츠의 조합이 괜찮았기 때문에 나쁘지 않다 생각합니다.


- 자유의 날개 오프닝 시네마틱 영상

* 멀티플레이 (사용자 지정 게임, 아케이드)

제가 래더 친선 1:1 말고 다른 것도 즐겨봐야 하는 데 아직 래더에 대한 욕심이 있어서 많은 걸 해보진 못했지만, 콘텐츠는 매우 다양합니다.

사용자 지정 게임에서는 다양한 확장 모드를 지원하는 데 <스타크래프트1 브루드워>를 <스타크래프트2>에서 만날 수 있으며 같은 밀리 게임이라도 모드를 통해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케이드(유즈맵)를 통해 <스타크래프트1>에 있던 유즈맵이나 슈팅,퍼즐,RPG등 다양한 유즈맵도 즐길 수도 있고요.

참고로 이 콘텐츠들은 무료 이용자도 제한 없이 즐길 수 있으니 많이 이용해주셨으면 합니다.

무료 이용에 관심 있으신 분은 아래 사이트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http://kr.battle.net/arcade/ko/download/



- 스타크래프트2 브루드워 확장 모드




- 스타크래프트2 아케이드 : 에어스트라이크


* 친선&래더

친선&래더 1:1은 스타크래프트2를 구매한 유저만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친선&래더는 ell(추측 래더 실력)에 따라 상대를 자동으로 매치시켜주는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이 시스템이 마음에 듭니다.

어려운 게임임에도 자신과 비슷한 실력으로 매칭시켜 주기 때문에 정석 빌드, 최적화를 모르거나 손이 느리고 멀티테스킹이 잘 안돼도 이길 가능성이 많아 크게 진입 장벽은 느껴지지 않습니다.

물론 많이 이기면 ell이 높아져 같은 계급이 아닌 2~3단계 위에 있는 높은 계급과 붙을 수도 있으나 실력이 안 되면 다시 떨어지기 때문에 비슷한 수준으로 유지하게 됩니다.

그리고 제가 브론즈에서 골드까지 올라오면서 느끼는 거지만 빌드를 많이 알고 사용할 수 있다면 높은 계급과 붙어서도 이길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저는 아직 정석 빌드가 아닌 흉내 내는 즉석 빌드이고 컨트롤도 손에 익지 않아서 올인 하는 한방 싸움을 자주 하지만 이젠 슬슬 최적화 정석 빌드를 외우고 올인 한방 싸움을 자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점점 실력이 쌓이고 계급이 높아가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 저도 처음에 브론즈... 말은 저렇지만 즐겜 유저도 많이 포함되어 있는 곳입니다.


* E스포츠

예전에 <스타크래프트2>는 보는 재미가 없다는 말을 들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재미없다고 생각하고 한 번도 리그를 본 적이 없었다가 한 달 전쯤? 우연히 SSL(네이버 스타리그)을 보게 되었는데 상당히 재미있는 겁니다. 그래서 <스타크래프트2>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요즘은 리그도 꼬박꼬박 보고 있네요. 흥미진진합니다.

지금 국내에서는 GSL,SSL 양대 개인리그와 프로리그가 진행 중입니다.

프로 리그는 매주 월요일, 화요일 6:30분, SSL은 매주 목요일 6:30분에 생방송 시작하며 아래 사이트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www.e-sportstv.net/

http://sports.news.naver.com/videoCenter/index.nhn?uCategory=esports&category=starcraft2


GSL은 매주 수요일, 금요일 6:30분에 생방송 시작하며 아래 사이트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game.gomtv.com/gsl/index.gom?submod=1010


자세한 일정은 PlayXP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사이트는 아래 참고

http://www.playxp.com/sc2/schedule/


해외는 IEM 시즌9: 월드 챔피언십 3월 12일 부터 3월 16일까지 한국어 방송 진행 합니다.

3월 14일 21:00 시작 , 3월 15일 03:00 시작 , 3월 16일 00:00 시작

네이버(한국어): http://sports.news.naver.com/tv/index.nhn?uCategory=others&category=etc&gameId=20131228SPOTVGAME

eSportsTV(한국어): http://www.e-sportstv.net/


- 최병현 vs 어윤수 명장면


* 잡담

사실 스타크래프트2는 더빙이나 번역 그래픽 등 마음에 안 들어서 안 하려고 했는데 막상 해보니 잘 만든 작품이라 정말 놀랐습니다.

그리고 요즘 GSL, SSL 양대 개인리그나 프로리그를 보면서 재미있는 경기가 많이 나오기 때문에 E스포츠의 재미를 다시 느낄 수 있었고요.

지금도 나쁘진 않지만 조금만 더 대중화가 되어서 두루두루 사람들이 시청하고 즐길 수 있길 바라네요.

개인적으로 좋은 게임이라 생각하고 적극 추천하는 게임입니다.



디아블로 스토리 시나리오


스타크래프트 엽기 경기


RPG게임에 대해 잘못 알고 있는 상식10가지


COC 아류작 게임들


카카오톡 게임 추천 수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