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얼룩제거 팁!!!
본문 바로가기

각종 얼룩제거 팁!!!


2014. 10. 2.

조금만 방심하는 사이 옷에 묻은 얼룩들로 당황스러우셨던적 있으실텐데요,

대부분 빠르게 행궈낸다면 쉽게 지워지지만 자국이 남아 있는 경우 혹은 늦게 발견하여 물로는 지워지지 않을때 유용하게 활용해 보세요

 


커피 얼룩 제거
작은 크기의 커피 얼룩은 주방세제와 식초를 이용하여 없앨 수 있습니다.
1. 세제와 식초를 1:1의 비율로 혼합한 뒤 분무기에 넣어 얼룩에 뿌립니다.
2. 마른 헝겊이나 칫솔로 옷감이 상하지 않도록 문지른 후에 물세탁하여 지워줍니다.

 

진하고 크게 물든 커피얼룩은 소화제를 이용하면 됩니다.

알약 형태로 된 소화제를 빻아 가루를 내 얼룩 위에 뿌린 뒤 칫솔로 문질러주시면 얼룩을 없앨 수 있습니다.
(니트류는 칫솔 뒷 부분으로 두드려서 작업하세요~!)

 

 

 

과일즙 얼룩 제거
딸기,포도, 귤 등 과일즙은 한번 물들면 얼룩을 빼기 힘이 드는데요, 이럴때 식초와 암모니아를 활용해 얼룩을 제거하세요!

 

 

 

김치국물 얼룩 제거
김치국물이 튀었을때 바로 세제나 비누만을 이용해 비벼보세요~ 단, 물을 이용하지 않은채로 문지르는게 포인트!
또는 양파로도 가능한데요, 양파즙을 김치국물이 묻은 곳에 바른 뒤 반나절에서 하루 정도 후에 물세탁 하시면 말끔하게 지워집니다.
하나 더! 설탕을 김칫국물 묻는 자리에 뿌린 다음 감자로 문질러서 제거 하실 수도 있어요.

 

 

 

아이스크림 자국 제거
뜨거운 물에 옷을 불린 후 폼클렌징과 함께 문지르면 말끔해 져요.

 

 

 

혈액 얼룩 제거
옷에 피 얼룩이 있는 경우 중성세제와 과산화 수소를 이용합니다. 피얼룩이 있는 부분을 따뜻한 물에 적신 후에 중성세제를 솔에 묻혀 얼룩을 닦아냅니다.
이어서 과산화수소를 얼룩에 부은 뒤 스팀다리미를 이용하여 스팀을 쐬어주면 피흔적이 사라진답니다.

 

 

 

레드와인 얼룩 제거
바로 물 세탁하면 깨끗하게 지워지는데요, 얼룩이 남아 있다면 식초 중화시킨 후 중성세제로 세탁하세요.
또는 레드와인은 화이트와인으로 얼룩을 제거할수 있어요~! 화이트 와인을 묻혀 비비고 물로 행구면 깨끗하게 지워진답니다.

 

 

 

잉크 얼룩 제거
물파스 또는 식초를 발라 문지른 뒤 세탁하면 깨끗해져요.(단, 큰 자국은 지워지지 않고 더 번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기름 때 제거
기름 때 위에 밀가루를 뿌린 후 천이나 신문지를 덮고 다림질해 주시면 기름때가 쫙~ 빠집니다.

 

 

 

옷에 붙은 껌 제거
신문지를 옷 위에 깔고 다리미를 저온으로 대고 있으면 제거 됩니다. 단, 다리미를 문지르시면 안돼요!
또는 얼음을 이용하세요. 얼음을 헝겁이나 비닐에 사서 껌이 붙은 부분을 눌러 식혀주면 자연스럽게 떨어진답니다.

 

 

 

케찹 얼룩 제거
케찹이 묻으면 휴지나 물티슈로 살짝 닦은 뒤 식초를 사용하여 한번 더 닦으세요. 그리고 바로 세탁해주시면 깨끗해 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