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홈쇼핑 비비고만두 시식평
본문 바로가기

미국 홈쇼핑 비비고만두 시식평


2020. 9. 21.


비비고 만두는 주력 제품으로 냉동만두 중에서는 최상위권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출시 초기부터 고향만두를 위시한 기존 브랜드와 경쟁하고 비비고 브랜드를 정착시키기 위해 주기적으로 상당한 할인행사를 진행했는데 루리웹의 별명이 만두웹이 되어버린 원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 2017년도 이후로는 많이 뜸해졌지만 아직도 인터넷 판매용 455g 1봉당 2천원대의 할인행사를 월 1회 정도는 발견할 수 있으며 2018년도에도 계속해서 400원/100g 수준의 역대급 할인행사가 나오고 있다. 제품 자체의 맛도 좋은 편이고 냉동만두 특성상 그냥 먹거나 라면, 찌개에 활용할 수 있고 장기보관이 가능한 엄청난 가성비를 자랑하기 때문에 핫딜이 떴다 하면 20~30봉씩 사서 냉동고를 꽉꽉 채우는 광경을 여러 커뮤니티에서 발견할 수 있다.


워낙 파격적인 할인 행사를 많이 하다보니 냉동 재고를 털어내기 위한 것이 아닌가? 하는 의견도 있지만 만두대란이 터지면 엄청난 주문량 폭주로 조금만 주문이 늦어도 물량이 없어서 1주일 정도 기다려서 공장에서 갓 나온 물건을 받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최근 대란은 언제나 CJ온마트 쇼핑몰에서 나오는 것을 보면 공장가동률, 재료수급상황의 타이밍이 맞을 때 시장 영향력 확대를 위해서 의도적으로 덤핑하는 것으로 보인다. 결과적으로 비비고 왕교자는 2018년 시장점유율 45%를 차지하면서 냉동만두 시장을 평정하는데 성공했고, 해외에서도 크게 히트를 쳤다. 특히 미국에서는 25년동안 시장 1위를 차지하던 중국 냉동만두 브랜드를 밀어내고 1위를 차지했다고.


일본에서는 코스트코 혹은 한국식품 파는 장소서는 비비고 왕만두를 파는데 일본 교자와는 차원이 다른 크기와 1봉지에 29개가 2천200엔대에 파는데 현지 반응은 가격대비 맛과 가성비가 상당히 좋다는 긍정적이며 실제로 일본 아마존에서 비비고만 쳐도 비비고 왕만두가 검색창에 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