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 사진인화 가격정보
본문 바로가기

코스트코 사진인화 가격정보


2017. 5. 13.

코스트코 포토 센터는 디지털 사진 인화, 포토 압축 앨범 제작, 그리팅 카드 제작 서비스를 하고 있다. 가격은 4x6판 기준으로 장당 130원이지만 일부 점포에서는 110원이다. 온라인으로 주문한 뒤에 2영업일이 지나고 나서 매장에서 찾을 수 있다. 포토 압축 앨범은 인화지로 인쇄하는 게 아니라, 사진을 하드커버 책자 형태 편집하여 앨범을 만들어 주는 서비스이다.


과거에는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필름을 현상할 수 있었다. 필름을 현상하고 스캔해서 CD에 담아주는 서비스는 한 롤 당 1500원, 인화까지 하면 4x6판 기준으로 장당 130원이었다. 다만 저렴한 가격으로 현상을 하는 만큼 충무로 현상 수준을 기대하는건 무리였다. 고가형 필름을 맡겼는데 색감이 매우 일반스럽게 나온 경우도 있다고 한다. 증명사진도 찍을 수 있는데 반명함판 6장 기준 3000원이었다.


하지만 2011년 3월, 전 점포에서 사진 코너를 대폭 조정했다. 외주로 전환되어 매장에는 사진접수 단말기만 놓여져 있게 되었다. 증명사진 서비스와 필름현상, 인화, 스캔서비스를 모두 폐지하고 디지털 사진 인화만 남겨두었으며, 포토 압축 앨범 서비스가 신설되었다. 1시간 후 찾는 서비스도 폐지되었다. 대신 디지털 사진 가격을 인하해 주겠다지만 코스트코의 인화지나 인화 수준이 많이 떨어졌던 터라 이용객이 줄어들게 되었다. 

다른 점포는 모두 조정되었으나, 일산점에는 아직 필름과 관련된 서비스가 남아있다는 이야기가 있다. 양평점 코스트코의 고객 건의 사항 게시판에 "(일산점으로 배송비 관련) 추가 비용부담을 감수하고라도 서비스를 사용하고 싶다."란 한 필름유저의 진심어린 사연이 올라왔으나. 깨끗하게 거절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