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j 노래하는코트 윤태훈 아프리카TV 마지막 방송 사건
본문 바로가기

bj 노래하는코트 윤태훈 아프리카TV 마지막 방송 사건


2017. 3. 5.

일단 사진만 봐서는 무슨 상황인지 모르면 위 가왕열전 폴리스 사건이 전제임을 알고 가자.

2015년 9월 7일 월요일, 새벽에 랜선술먹방 방송을 종료한 후 녹방을 어느 날과 다름없이 틀었다. 그리고 몇 시간 뒤 오늘의 이슈가 녹방에서 나오자 폴리스가 떴다!!!


불과 이틀 전 폴리스가 한 번 떠서 앞으로 가왕열전도 진행을 못하게 될지도 모르는 코트의 상황에서, 대표 코너인 오늘의 이슈에서조차 폴리스가 떠버리니 화가 난 듯.

또 폴리스는 다른 BJ가 영화 예고편을 틀었을 때나 영상을 틀었을 때 폴리스가 제재가 없었던 반면, 과거 코트가 같은 'Let It go' 유튜브 영상을 틀었을 때와 마초맨 영상을 틀었을 때도 나타나 제재를 해 굉장히 많은 불만을 가지고 있었고, 파트너 BJ로 체결하기로 약속 날짜까지 잡았지만 그 약속 날짜에 운영진이 연락이 없고 한 달 동안 연락이 없어 매우 운영진들에 대한 불만이 커져있었다.


쌓였던 화가 터지면서 코트는 바로 방송을 종료하고 페이스북에 사진과 같은 내용을 올리며 아프리카 TV 운영방침을 비판하며 오후 10시 별풍선 환전과 함께 아프리카TV에서의 마지막 방송을 예고했다.

오후 10시가 되자 코트는 나타났고 많은 시청자들이 기대와 함께 들어왔다. 정말 다른 플랫폼으로 가냐는 얘기도 있고, '방송을 그만두지 않을 것이다'란 얘기가 오가고 있었다.

코트는 지난 며칠 동안의 일, 파트너 BJ가 되지않은 일 등을 이야기하며 서러움을 토로했고 거기다 폴리스까지 떠서 1년 넘게 코너를 망쳐버리니 술김에 화가 나 비판글을 올렸다고 했다. 앞으로가 걱정됐지만 한편으론 시원하다 했다.

결론만 이야기하자면 코트는 방송을 계속 하기로 했다.

당일 오후 4시까지만 해도 방송을 접는다는 마음이 계속 있었지만, 운영자에게 전화가 왔었고 여러 오해 등을 해소했다고 했다.

왜 본인이 가왕열전을 4회까지 진행해 오면서 제재가 없다가 왜 뜬금없이 제재가 들어왔는지, 또 오늘의 이슈 또한 왜 그런지에 대한 얘기였다. 아프리카 TV 운영자의 얘기론 코트의 코너에 대해 운영진들이 지금까지 저작권 문제로 제재를 해야 하는가를 여러 차례 회의를 해왔다고 한다. 결국은 지금부터라도 제재를 하기로 했기 때문에 폴리스가 떴다고 설명했다. 그리고 파트너 BJ건에 대해서는 아프리카TV 운영진의 사과 때문에 마음이 풀어졌다고 했다.

코트는 '자신의 일로 많은 사람들이 기대도 많이 했을 것이고 아쉽기도 했을 텐데, 결론은 이렇게 됐다. 정말 죄송하다' 라고 하고 방송을 종료하며 사건은 마무리가 됐다. 그리고 '''가왕열전 등 오늘의 이슈 코너 등은 계속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그 후 번복코트란 별명이 새로 생겨 신나게 불려졌다.

2016년 10월 14일 있었던 대도서관의 정지 사건으로 이 내용이 재평가 받고 있다. 자세한 것은 아프리카TV 갑질 논란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