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3. 3.
8홀 공격 유닛
업그레이드도 저렴하고 생산비용과 시간또한 낮은 바바리안 입니다 흡사 저글링?
파밍용이나 클랜성 유닛 유인용으로 쓰입니다.
8홀되서 투구를 쓰는데 개인적으로 야만스러운게 멋집니다.
바바리안 다음으로 저렴한 아처입니다.
역시 파밍용이나 클랜성 유닛 유인용으로 쓰이며 보통 유닛 구성할때 빈칸이 생기면 아처로 많이 챙겨 갑니다.
보통 클랜 유닛을 조합할때도 마법사로 전부 뽑는것 보다는 다수 마법사에 소수 아처가 효과적입니다.
바처(바바리안 + 아처)조합을 즐겨 쓰는 입장으로써 말씀드리면
바처를 주력으로 하신다면 꼭 업그레이드를 먼저 하세요.
외형변경에 눈꼽만큼 능력치가 오르며. 어차피 동급레벨 박격포에 아처는 한방이라 생각되시겠지만
하시면 다수의 병력으로 파괴하는 속도가 증가되는데. 이게 정말 파밍의 질이 달라지게 만듭니다.
단 어디까지나 파밍용이며 그 이상 다수병력으로 쓰기에는 무리이기 때문에.
클랜전을 핵심적으로 하신다면 조금 미루시는것도 좋습니다.
5레벨 자이언트의 경우 체력이 오르는 양이 그리 높지않기 때문에 8홀에서는 업그레이드가 밀려납니다.
8홀이 아닌 9홀부터는 체력량이 많이 올라가기 때문인데요. 어느정도냐면..
7홀)4레벨 자이언트 체력 520
8홀)5레벨 자이언트 체력 670
9홀)6레벨 자이언트 체력 940(!)
(6레벨 이상 자이언트는 보시면 털이 있어서 "털자이"라고 많이 불립니다.)
자바처 (자이언트 + 바바리안 + 아처), 자이아처(자이언트 + 아처) 쓰신다면 올려두시는것도 좋습니다.
나름 저렴한 편에 속하기 때문에 타 홀에 비해 성능이 좀 낮다는거 뿐이지. 탱킹에는 좋습니다.
다수의 자이언트들의 돌진은 상당한 어그로를 유발시킵니다.
[단 클랜성에서 튀어나오는 드래곤이나 마법사,해골비행선,페카등을 주의 합시다.
소수를 쓰신다면 점핑트랩또한 주의 하세요.]
점핑에 취약하고 광역공격에는 조금 밀리긴 하지만 클랜전에서 골렘 대신 쓰이기도 합니다.
[보통은 골렘처럼 유닛 슬롯 30이 안될때 쓰입니다.]
고블린은 가격이 제일 저렴하고 빠르며. 자원건물 우선과 타격시 x2배의 데미지를 준다는 점인데요.
주로 길을 뚫고 자원을 쓸어담기위해 쓰입니다.
다수의 공격유닛에 일부 고블린 유닛을 쓰면 자원을 쓸어담는 흔한 도적질이 가능합니다.
패치로 마을회관또한 자원건물로 취급되어 고블린이 우선 공격 타켓이 되도록 변경 됬지만..
보통 사람들이 업그레이드 안하고 지나갑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주력 파밍이 아니라면 업그레이드는 안하거나 나중에 하시는게 좋다 봅니다.
해골돌격병(영어로 "Wall breaker", 윌 브레이커라고 하는데 줄여서 "윌브"라고 많이 불립니다.)
의 경우 장벽으로 둘러쌓인 길을 뚫는데 특화된 유닛입니다. (장벽에 40배 데미지)
인구수 2를 먹지만 자원 소모는 많이 먹는편에 속합니다.
체력이 허약하기 때문에 공격타워가 빼곡히 있다면. 건물의 사거리를 고려하여.
필히 어그로를 끄는 유닛을 먼저 넣고 가는것이 좋습니다.
상당히 컨트롤하기가 어려운 편에 속하기도 하는데. 이녀석의 행동패턴중 우선순위는
1) 한번에 다수의 격벽을 파괴할 만한 곳이 있는가? (격벽이란 장벽으로 완전 둘러서 "ㅁ"처럼 밀폐시켜놓은 공간)
2) 가까운곳에 격벽이 있는가?
3) 격벽이 없다면 가장 격벽과 유사한 곳이 있는가?
윌브는 무조건 격벽을 우선으로 갑니다. 업그레이드 유무 차이는 8홀의 최종 장벽인해골장벽을 기준으로
4레벨 윌브 -> 3마리
5레벨 윌브 -> 2마리
[엘릭서 마법인 분노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분노 + 4레벨 윌브 2마리로도을 파괴할 수 있습니다.]
해골비행선 (영어로는 "Balloon",벌룬이라 많이 불립니다.)
보통 만렙(6레벨)이하로는 잘 안쓰입니다.
공격력은 5레벨부터 증가하지만 체력은 만랩에서 증가하기 때문인데요.
(체력이 낮아서 요격당하는게 가장 큽니다.)
목표물에 맞아가면서 끝까지 가는 만랩벌룬과 달리 5레벨 벌룬은 가다가 죽습니다.
대공관련타워가 다 부셔졌다는 전제하에 쓴다면 8홀에게도 좋습니다만...
용이 어그로 끌고 벌룬이 저격하면 매우 쉬울거 같죠? 정말 잘 안됩니다.
되도록이면 뽑지 마시고. 클랜성으로 만랩벌룬을 지원받아 가시는게 가장 좋다고 봅니다.
[업그레이드는 해두셔야 9홀가서 만랩 벌룬으로 바로 올라가실 수가 있습니다.]
데미지가 좋기 때문에 호그벌룬(호그라이더 + 해골비행선)이라는 조합도 보긴 봤었습니다만.
보통은 호그위 (호그라이더 + 마법사)가 더 많이 쓰입니다.
(이유는 클랜성 유닛을 제거하기에 벌룬은 힘들기 때문이죠.)
마법사의 경우 공격력이 이때 많이 증가하기 때문에 8홀에서 좋은 유닛입니다.
(마법사는 "Wizard",위저드. 조합명을 지을때 "~위"라고 붙이면 위치(마녀), 위저드 둘중 하나라 보면 됩니다.)
조합에서도 개근상을 찍을 정도로 많습니다.
8홀만 하더라도 골페위(골렘 + 페카 + 마법사) 골호위 (골렘 + 호그라이더 + 마법사) 호그위 (호그라이더 + 마법사)
약원거리 광역공격을 퍼붓고 뭉친 적 유닛이나 건물 철거속도가 빠르다는게 장점입니다.
다만 가격과 생산시간이 비싼편에 속하기에 파밍용보다는 클랜전, 방어유닛용으로 많이 쓰입니다.
다만 체력이 낮아서 쉽게 죽는다는 점과
적 유닛(해골함정에서 나온 유닛이나 적 클랜성 유닛)이 이동하고 있으면
마법사가 공격을 해도 데미지가 안들어가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하세요.
마법사가 고정사격할 수 있게끔 앞에서 잡아주는 탱킹 유닛이 필요합니다.
업그레이드 우선순위는 매우 높고 필수라고 봅니다.
(※만랩 마법사는 9홀을 거쳐서 10홀 부터 업그레이드 가능.)
치유사는 파밍때는 자이언트와 같이 섞어서 쓰입니다.
그외에는 잘 쓰이네요. 1~6홀까진 클랜전에서 쓰이다가.
7~8홀부터는 파밍용이거나 안쓰이다가.
9홀부터는 아처퀸 + 치유사 조합으로 쓰시는분들이 많습니다.
그것 외에는 그리 많이 안쓰이더라구요.
대공함정류에는 영향을(공중타입으로 변경한 해골함정 제외) 받지 않으나
공중공격이 가능한 방어타워를 조심하셔야 합니다.
7홀때 매우 강력했던 2레벨 드래곤에서 한단계 올라간 3레벨 드래곤을 쓸 수 있습니다.
근거리 광역공격이고 체력이 높은편에 속합니다. [보통 도마뱀이라고 많이 놀립니다.]
8홀에서도 드래곤 조합이 유효하긴 합니다. 다만 강력하진 않습니다.
8홀 초반/중반이거나 배치가 대공 취약일때 쓰시는것이 좋습니다.
일단 나머지는 조합편때 하는걸로 하겠습니다.
주로 클랜성에 방어유닛으로 씁니다.
클랜전에서 가장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완파조합이므로
바로 투입되어야 한다면 추천합니다.
Pekka (피카츄의 그 피카가 아닙니다.)
페카는 8홀때부터 쓰이며 최대 3레벨까지 올릴 수 있는 비싸고 튼튼하고 한방공격력이 쌘 유닛입니다.
문제는 공격력속도가 매우 느린편에 속하므로 효율적인면에서는 떨어진다는 점이지만.
8홀 골페위에서 딜링과 탱킹 둘다 수행할 수 있기도 합니다.
[나쁜말로 하자면 두가지를 다 100% 못하는 어정쩡 한 유닛이기도 합니다.]
3렙 페카로 업그레이드 하는데 600만 엘릭서가 필요합니다.
8홀부터는 추가 골드저장소,엘릭서 저장소를 지을 수 있는데
페카 3업을 앞두신다면 미리 업그레이드 해두시는게 좋습니다.
파밍용으로 생산속도나 소모 엘릭서가 매우 부적합 하기 때문에 클랜전용으로 주로 쓰입니다.
골페위를 하신다면 업그레이드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9홀 극 초반부터는 2랩이나 1랩 골렘으로는 클랜전에서 버티기가 매우 힘들기 때문에
3레벨 페카가 많은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저렴한 다크엘릭서(..) 유닛인 미니언입니다.
9홀의 라벌미 (라바하운드 + 벌룬 + 미니언)조합이 있는 정도고 그외에는 소수 조합에 쓰입니다.
그거 외에는 그닥...쓰이진 않습니다.
업그레이드 우선도는...그리 높지 않은 유닛입니다.
8홀의 핵심 조합중 하나의 축을 담당하는 호그라이더입니다.
특성은 장벽을 무시하고 방어타워 우선, 그리고 대형폭탄에 1.5배 데미지를 받습니다.
체력도 동급 자이언트와 견줄만큼 높은편에 속하며 공격력과 속도도 준수한편에 속합니다.
[자신이랑 동급 레벨의 대형폭탄에 맞으면 피가 조금 남습니다. 이하는 한방.]
다수로 밀어붙일수가 있고. (호그위)
소수 특공대로(골호위)로 구성될 수도 있습니다.
8홀에서 풀업인. 4레벨로 업그레이드는 왠만하면 무조건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강추합니다.
8홀부터 사용가능한 발키리입니다.
체력은 높은편에 속하고 건물이 뭉친 쪽으로 우선적으로 가며 근접 광역공격을 하는 유닛입니다.
유닛 소모비용과 생산시간이 별로 좋질 못하며. 실상 클랜전에서도 그리 많이 쓰이진 않습니다.
즐겨 쓰시는 분들도 있다하는데 거의 대부분은 업그레이드 안하고 지나갑니다.
COC에서 몇 안되는 여성 유닛임에도 그다지 인기는 없는편에 속합니다.
업그레이드 비용이 5만 다크엘릭서기 때문에 다크엘릭서 저장소를 8홀에서의 풀업을 하셔야 합니다. (저장량이 2만 -> 4만 -> 8만)
8홀부터 사용가능한 고급 유닛 골렘입니다.
체력이 5000에 달하며 죽어도 작은골렘(또는 골렘 마이트) 두마리가 나옵니다 (각 마이트당 체력이 1000)
총 7000이라는 미친 탱킹이 가능하지만 공격력,공격속도 전부 낮은편에 속합니다. 그냥 탱킹용.
방어타워를 우선으로 삼고. 골렘이 파괴되고 작은골렘이 나올때 폭발데미지가 있습니다.
골렘을 가장 쓰는 이유가 점핑트랩에 면역이라는 점이기도 합니다. [작은 골렘은 날라갑니다.]
보통은 하루종일 맞으면서 장벽만 치다가 시간이 가기 때문에 적절한 길뚫기가 중요합니다.
비싸고 시간도 오래걸리고 인구수도 30이나 먹기 때문에 파밍용으로는 거의 안쓰인다 보시면 됩니다.
다만 업그레이드 비용이 6만 다크엘릭서나 들어갑니다.
바바리안 킹은 10레벨까지 올릴수 있게 개방됩니다.
10레벨이 되면 장갑이 금색으로 바뀌고 강철주먹(바바리안의 스킬)이 2레벨로 오릅니다.
다크엘릭서 요구량이 6레벨부터 22,500 25,000 30,000 35,000 40,000으로 비쌉니다.
연구소 업그레이드가 아닌 장인으로 올리는거니 쌓일때마다 올려주시는게 좋습니다.
방어로도 쓸 수 있긴하지만... 뭐 하나의 유닛쪽이 더 가깝기 때문에 여기에다 적습니다.
참고로 바바리안 유닛 업그레이드를 하면 바바리안 킹이 소환하는 유닛에게도 영향이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