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하기전 머리감기와 염색하기전 머리감기
본문 바로가기

매직하기전 머리감기와 염색하기전 머리감기


2015. 5. 18.


1.매직이란? 


열펌으로 파마머리.반곱슬.곱슬머리를 생머리로 바꿔주는 파마를 매직이라고 합니다. 
매직의 유지기간은 2달입니다. 



2.염색이란? 


염색약을 이용해 모발색을 원하는 색상으로 바꿔주는 작업을 염색이라고 합니다. 
염색약 1제와 2제를 골고루 섞고 최단시간에 골고루 고른양을 발라주면 모발속의 멜라닌 색소를 빼내고 인공색소를 침투시켜 모발색을 원하는 색으로 바꿔주게 됩니다. 
다양한 색상으로 자주 염색을 하게 되면 모발속에 다양한 인공색소들이 섞이게 되므로 염색 얼룩의 원인이 됩니다. 
  


3.매직하기전 머리감기는?


매직을 할때 모발에 이물질이나 헤어스타일링 제품이 너무 많이 묻어있을 경우 매직약 침투에 방해가 될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매직하기전 감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집에서 사용하는 샴푸로 감고 미용실을 가시는거 보다는 미용실가서 오늘감지 않았다고 말씀하시면 디자이너가 매직전 모발진단을 하면서 모발에 매직약을 바르기전 필요한 샴푸를 선택한다음 샴푸를 먼저하고 매직시술에 들어가게 됩니다. 
 
건강한 모발의 경우 딥클렌징 샴푸나 강 알칼리 샴푸를 사용하게 됩니다.
손상모나 극손상모의 경우 클리닉이 가능한 손상모용 샴푸나 천연샴푸나 단백질샴푸를 사용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매직하기전 집에서 머리를 감고 미용실에 매직하러 가시는건 시간낭비입니다. 
  


3.염색전 머리감기는?
 
염색의 경우 샴푸를 하고 염색을 하게 되면 두피가 따가울수 있습니다. 
염색의 경우 심한 이물질이 모발에 묻은 상태만 아니라면 이물질이 염색 얼룩의 원인이 되진 않습니다. 
그러므로 염색은 샴푸를 하지 않은 상태로 샴푸를 해야될 상태에서 염색을 하시는게 두피자극을 줄일수 있습니다. 
이 또한 디자이너가 보고 판단하는게 좋으므로 염색하실때는 집에서 샴푸하지 말고 미용실에 가서 모발진단후 바로 염색하거나 가볍게 샴푸한후 염색하시는게 좋습니다. 


헤어왁스 사용법


탈색으로 투톤 염색 하기, 염색 잘나오는법


탈모증의 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