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 교환시 처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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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쇼핑 교환시 처리방법


2015. 5. 19.

온라인 쇼핑들 많이 하시죠???


교환시에는 필요한 요청사항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실수 없이 잘 교환을 받기 위해서 필요한 사항들이죠*^^*



네 우선은 판매자에게 고지를 해야 합니다. 그냥 교환반품을 보내시면 다시 반송되어서 돌아옵니다,

판매자가 인지나 고지가 안된 상품에 대해선 그냥 다시 돌려보내죠.

우선은 해당 사이트 고객센터로 문의 하셔서 본인 확인하시고 주문내역에서 교환하고자 하는 상품

말씀하시고요. 사이즈 교환 처리 가능한지와 배송비 부담에대한 조율이 필요하겠죠*^^*

배송비를 입금하던지 아니면 상품과 함께 넣어서 보내라고 말씀 할겁니다.


그리고 배송회사에는 업체에서 보내줄건지 아니면 따로 개인이 업체선정해서 보내야 하는지도 꼭 문의 하셔야 합니다.

보통은 고정으로 사용하는 택배업체만 가능해서요.

포장받으신 택배회사 봉투가 있으시면 그걸 이용하셔서 받은 상품에 대한 송장번호로 택배사에 전화해서

반품보낸다고 하시면 됩니다. 그럼 택배사 직원이 와서 상품가져가고 반품 송장 번호 주고 가는데 잘 보관하시면 됩니다.

그럼 끝이고요.

물건 판매자가 확인하여 교환하고자 하는 사이즈로 다시 배송진행 해줍니다.*^^*

교환상품 보내실떄 메모지나 종이에 교환하고자 하는 상품 사이즈 적어서 보내시고요*^^*


아니면 판매자가 맞교환으로 교환해줄 수 있는데요, 이럴때는 특별히 택배사에 요청하지 않아도 판매자가 고정택배사 이용하는거니 알아서 처리해줍니다*^^*


중요한건 고객센터에 교환을 요청하시는게 가장 먼저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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