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고' 이가탄의 효능
본문 바로가기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고' 이가탄의 효능


2017. 10. 29.

이가탄
캡슐형 치은염 보조치료제. 명인제약에서 출시하였으며. 일본에서 발견한 효소소염제인 염화리소짐이 주성분이다. 



복용하는 잇몸약(인사돌 포함)의 효능에 대해서는 꾸준히 말이 있어왔으나 최근 식약처로부터 의약품재평가를 통해 치주염, 치은염 치료 후 복용하면 치료에 도움을 준다는 점을 인정받아 '치은염, 치주염 보조치료제'로 판매되고 있다. 그래서 치과치료를 받으면서 이러한 약을 먹는 것은 매우 의미있고 효과가 좋다. 이가탄의 성분을 자세히 보면 성분 중 토코페롤아세테이트2배산과 제피아스코르브산은 각각 비타민E와 비타민C로 항산화작용을 통해 잇몸손상을 방지하며, 다른 성분들이 소염작용을 하거나 잇몸의 발적, 부기, 출혈 등을 개선해줌으로써 잇몸질환을 완화시켜준다.

효능/효과 : 치주(치아주위조직)치료 후 치은염(잇몸염), 경중등도 치주염(치아주위조직염)의 보조치료
용법/용량 : 성인 1회 1캡슐, 1일 3회 식후복용
가격 : 약국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2만원 후반대의 가격에 판매되고 있으며, 100캡슐 포장으로 1개월정도 복용 가능한 양이다.


광고

인사돌과 함께 국내 잇몸약 시장을 놓고 박터지는 싸움을 하는 제품이다. 이가탄광고의 가장 대표적인 유행어는 많은 TV프로그램에서 따라했던 그리고 아직까지도 사용하고 있는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고이다. 이가탄광고를 스쳐간 모델들로는 故 하일성, 주병진, 이미자, 송해, 전원주, 조형기, 태진아, 송대관, 이정길, 정선경, 차유리, 김수로, 박미선, 강호동, 백일섭, 윤미라, 박상원, 김지호, 이선균 등 내로라하는 스타들이 광고에 출연하였다.

여담으로 이가탄을 포함해서 명인제약 광고가 나오면, TV 프로그램이 보통 1분안에 시작한다는 법칙이 존재한다.

태진아, 송대관의 신명나는 풍류타령이 찰지다.


정선경이 합류한 버전.

지드래곤의 하트브레이커의 합성버젼도 있다. 일명 잇몸브레이커


2015년에는 CF에 강호동과 백일섭, 윤미라가 출연했고, 2017년 현재는 박상원, 이선균, 김지호가 CF에 나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