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휴가철 빈집 도둑 예방하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다가오는 휴가철 빈집 도둑 예방하는 방법


2014. 4. 11.

(1) 빈집임을 표시하지 마세요


ㅇ 외부에 장석을 달아 일반 자물통을 장착하지 마세요

ㅇ 현관앞의 배달물품이나 광고물을 바로 치우세요(외출시 이웃에게 부탁해 치우도록 하세요)

ㅇ 아이들이 열쇠를 가방이나 목에 걸고 다니는 일(어른이 부재중임이 표가 납니다)

ㅇ 외출시 복도 창쪽에 커튼을 치지 마세요.

ㅇ 경비 아저씨에게 너무 의존하지마세요(경비아저씨는 다른일로도 항상 바쁘시고 도난시 법적으로도 책임이 없습니다)

ㅇ 외출시 베란다 창문을 잠느세요.(가스배관을 이용하는 침입이 심심치 않게 발생하는군요)



(2) 취약한 점을 보강하세요


ㅇ 복도식 아파트는 창쪽을 잠그거나 튼튼한 스테인레스 방범창을 설치하세요.

ㅇ 계단식 APT 고층의 나홀로 세대는 더욱 유의하세요.

ㅇ 현관복도에 센서에 의해 자동 점등되는 전등을 설치하세요.

ㅇ 이사시 복도에 빈 박스나 물품을 방치하지 마시고 신규입주 아파트의 경우에는 출입자 통제가 안되기 때문에 문단속 잘하세요.(도둑은 어수선한데를 노립니다.)

ㅇ 외출시 열쇠를 특정한 곳에 보관하지 마세요. (우편함, 우유주머니, 창문틈 등)

ㅇ 내부에 사람이 있더라도 문은 항상 잠그세요.(강도 주의 - 자동잠금장치가 되는 열쇠면 좋겠죠)

ㅇ 우유투입구를 봉하세요(기구나 막대를 이용하여 투입구로 쉽게 문을 열수 있거든요. 주변 철물점이나 보수점에서 투입구카바를 구입하여 설치하십시오 누구나 쉽게 설치 할 수 있습니다)

ㅇ 신규아파트 입주시 샷시나 인테리어업자가 시공한 열쇠를 믿지 마세요.(대부분이 덤핑제품으로 이것저것 서비스 품목중 하나로 장착된 열쇠가 좋을수도 없고 한지역에 많은 곳을 시공하다보니 동일한 키가 많거든요)

ㅇ 도둑은 의외로 아는사람의 소행인 경우가 많습니다. 열쇠는 소모품이라 생각하고 주기적으로 교환하시고 번호키는 번호를 자주 바꿔주세요.





(3) 대 책


방법은 한가지 쉽게 침입하는것을 막는 것입니다. 믿을 만한 업소나 적당한 규모의 열쇠점에 부탁하여 안전장치를 하세요.

ㅇ 보조열쇠가 없거나 열쇠 키봉이 단순한 집은 튼튼한 키로 보강하세요.(만능열쇠로 쉽게 열리면 안되겠죠)

ㅇ 열쇠 키봉이 일자인 경우에는 파괴가 어려운 둥근 키나 특수키로 바꾸세요

ㅇ 이사시에나 키분실시에는 아깝게 생각하지 마시고 열쇠를 교환하세요 .

ㅇ 화장실 손잡이는 수시로 점검하세요(고장으로 하루종일 갇혀있을 수 있습니다)

ㅇ 안방안에 금고는 베란다등 잘 보이지 않는 곳으로 이동해 놓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