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시오브클랜 8홀 팁 - 8홀 유닛 조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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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시오브클랜 8홀 팁 - 8홀 유닛 조합


2016. 3. 5.


8홀 유닛 조합

1. 사전에 이것은 어디까지나 예시이며 조합법은 여려분이 생각하는것 보다 훨씬 다양합니다.

2. 유닛 숫자는 제가 사용하는것 기준이며 언제든지 사용하시는 분의 입맛대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3. 텍스트로 보는것 보다 다양한 영상이나 클랜전을 하시면서 직접 익히시는게 큰 도움이 됩니다.

4. 윗 그림(마녀+힐)은 9홀에서나 가능한 조합이니 포기하시는게 좋습니다.






3용 조합 

 

3레벨 드래곤 10기 + 5레벨 번개 2개 + 분노 1개 + 지진 1개 + 지원 만랩 벌룬 5개

3레벨 드래곤 10기 + 분노 2개 + 회복 1개 +  1개 + 지원 만랩 벌룬 5개

 

주의 

번개/지진 조합을 쓴다면 5레벨 번개는 필수 (4레벨 번개 + 지진 조합은 5레벨 대공포 조차 파괴 못함)

번개를 먼저 두번쓰고 그 다음 지진을 써야함. (지진부터 쓰면 파괴가 안됨) 

 

장점

1. 초반에 가장 빨리 할 수 있는 조합

2. 다크엘릭서 소모가 매우 적다

3. 방어타워나 배치가 매우 부실하다면 가장 확실한 파괴가 가능.

4. 거의 단일 유닛이다. 즉 복잡하게 생각할 유닛이 적다.

5. 장벽에 영향을 전혀 받지 않는다.


단점

1. 상대의 방어타워가 높거나 배치가 좋다면 완파하기 매우 힘들다.

2. 엘릭서 소모가 가장 많다.

3. 바바리안 킹과 조합이 맞지 않는다.

4. 9홀에서 드래곤과 번개는 잘 쓰이지 않는다.

5. 방타가 높으면 사실상 용 외에 다른 유닛을 투자할 여유가 없다.


8홀 올라오고 나서 가장 빠르게 쓸 수 있는 조합입니다.


연구소 : 연구소 업그레이드(4일) -> 번개(4일) -> 드래곤(10일)

장인 : 암흑 마법 제작소(4일) -> 암흑 마법 제작소 Lv2(6일)

 

무리하게 2랩 드래곤을 땡겨온다 하더라도 단 10일만에 쓸 수 있다. 아니더라도 18일.

[골렘은 10일, 호그라이더는 4업까지 22일을, 페카는 36일이 걸린다.]

 

핵심은

1) 배치가 대공포가 약 산개,번개/지진일때는

진입할때 가장 멀리있고 처리하기 가장 힘든 대공포를 번개/지진으로 파괴하고

진입하면서 클랜성 유닛을 제거할때나 클랜성 지원 벌룬으로 적 대공포를 파괴할때나 타이밍에 맞춰서 분노를 쓴다.

 

2) 밀집이고 분노/회복조합이면

진입하려는 좌우에 길정리하는 드래곤/바바리안 킹을 보내고 정리후 중앙에 다수의 드래곤을 투입하고

분노와 힐을 써준다. 사실상 중앙에 몇마리를 밀어넣고 생존시키느냐가 관건. 

이때는 길정리 하는 유닛이 적 클랜성 유닛에게 당하지 않게 주의해야한다.


가장 빨리 쓸 수 있지만 가장 빨리 유통기간이 지나는 조합이기도 합니다.

7홀에서는 매우 애용했지만. 9홀가면 거의 안쓰게 됩니다.

[4랩 드래곤이라도 7랩 대공포와 대공으로 셋팅된 석궁은 매우 아픕니다.]

 

풀방타에 배치만 잘 되어있으면 사실상 공략은 매우 힘들기 때문.

용은 특정 우선 없이 그저 가까운 건물부터 다가가서 부수기 때문에 경로를 잘 계산해야 합니다.

앞으로 패치에서 8홀부터는 암흑 마법 한개씩 클랜원들에게 지원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한결 나아질거라고 기대해봅니다.

(회복 분노조합에서는 크게 나아지는 건 없지만 번개/지진 조합에서는 독을 추가로 챙겨 갈 수 있기 때문에

드래곤들의 피해를 줄일 수 있을거라 봅니다.)  





호그라이더 조합

 

 

4레벨 호그라이더 32기 + 마법사 8기 + 아처 8기 + 치유 3개 + 1개 + 지원 만랩 호그라이더 5기


장점

1. 상대의 진형과 트랩을 알면 설계시 가장 완파율이 높다.

2. 다른 조합보다 상당히 빠르게 클리어가 가능하다.

3. 엘릭서가 거의 들지 않는다.

4. 장벽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5. 공격력과 체력이 평균적으로 높으므로 치유마법만 있다면 잘 버틴다.


단점

1. 2x2 빈땅이 많아서 위치가 예상이 되지 않는다면 첫번째 공격으로 가기에는 무리가 따른다.

2. 함정트랩들에 영향을 너무 많이 받으며. 대형폭탄 두개가 겹쳐있는곳에 걸리면 다수 사망할 위험이 있다.

3. 방어타워 우선이라 바바리안킹이나 지상타입의 해골함정에 취악하다.

4. 너무 많이 산개하면 위력이 떨어진다.

5. 다크엘릭서가 소모가 많다.


8홀에서 대표적인 조합중 하나인 호그위 조합입니다. 

호그라이더, 치유마법 두가지를 핵심으로 마법사,독마법,아처가 보조로 들어가게 됩니다.

적 진지에 2x2가 3개 밖에 없거나 아예 없다면 거의 100% 완파한거나 다름 없는 조합으로 

 

보통 2x4가 몇개나 있는지 세어보고 이 조합을 할건지 안할건지를 결정합니다.

[2x4나 2x2가 여러개 가까이 있을때는 호그라이더가 즉사할 쌍자붐일 가능성이 높으므로]

 

트랩을 전부 안다면 설계만으로도 위험지역을 피하거나 넘기면서 완파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시뮬쓰는 사람들은 호그를 많이한다고 소문나있죠.)

주의 하실것은 2x2~2x4같은 대형폭탄이나 뇌전탑, 점핑트랩, 지상타입의 해골함정같은 함정이나

적 클랜성 유닛과 바바리안킹 정도입니다.

 

해골함정, 바바리안킹, 클랜성 유닛은 가능하면 미리 제거하는것이 좋습니다.

즉 시나리오는

호그라이더 단기로 클랜성 유닛/해골트랩(가능하면) 나오게 한다음

[또는 근처에 2x2가 있을경우 호그 한기로 탐사]

구석으로 유인해서 독마법과 마법사/바바리안 킹으로 처리한다음 호그라이더로 진입하면 됩니다.

 

주의하실점은

 

1. 호그라이더로 첫 진입할때 한기를 먼저 풀고 [외곽 대형폭탄 확인] 나머지를 진입시킬 것.

2. 주의하실점은 힐을 너무 빡빡하게 쓰지마시고 호그라이더가 이동할 만한 지점에 쓰실 것.

3. 대형 폭탄 예상지점을 주의하실 것.

정도가 되겠네요.






골페위(골렘 + 페카 + 마법사)조합

 

골렘 2기 + 페카 2기 + 마법사 16기 +  해골돌격병 8기 + 아처 10기 + 회복2 + 분노1 + 독1 + 지원 페카 1기

[다른것도 그렇지만 골페위는 딱히 유닛수에 대한 정의는 없고 보통은 전부 다 다릅니다.]

 

장점

1. 왠만한 모든 배치에 적용이 가능한 조합이다.

2. 9홀을 상대로 타 조합들보다 평균적으로 완파~중파 가능성이 높다.

3. 첫 공격에 따른 리스크가 제일 적다.

4. 9홀과 10홀에서도 이 조합사용법이 유효하며 이후에도 응용된다.

5. 배치가 개방형 산개형이라면 가장 완파율이 좋다.

 

단점

1. 사용해야하는 유닛이 많고 각기 특성이 달라서 익숙하지 않으면 어렵다.

2. 유닛을 생산하여 준비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가장 많다.

3. 조합을 사용하려면 연구기간이 가장 오래걸린다.

4. 격벽이 매우 많거나 미로가 깊다면 힘들다.

5. 타 조합중 타임아웃이 자주 난다.


유닛들의 특성을 이해하고 거기에 대한 계산이 중요한 조합입니다.

호그라이더와 용으로 완파하기 조금 난감한 진형에는 골페위가 잘 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부 지상유닛이라 대공포의 영향을 받지 않고. 트랩따위는 그냥 가뿐이 밟아주시는 골렘과 페카가 있기도 하죠.

 

단점이라면 역시 업그레이드 시간입니다. 골렘만 해도 10일이고 페카만 해도 36일이 걸립니다.

마법사에 윌브에 치유마법에 분노마법에 등등하면 한달이상은 지나야 재대로 나온다는 이야기죠.

경험을 많이 쌓아 나가시는 수 밖에 없습니다. 팁을 드리자면 골렘은 중앙에서 어그로를 끌고 페카와 마법사가 지원공격을 해준다는 구도로 가셔야 합니다.치유는 마법사를 살리는데 쓰시고 한번에 여러기 넣지 마시고 넣고 떨어지면 보충해주는 식으로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지원 유닛으로 만랩페카를 넣어가면 골렘이 3마리와 같은수준을 보시게 될겁니다.

[만랩페카는 체력이 4500입니다.]

또는 마법에 지진을 4개 넣어서 장벽을 다 뚫고 들어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마법 소진이 많기 때문에 비추하긴 하지만 윌브에 자신이 없다면 나쁘진 않는 방법중 하나입니다.





기타 퓨전 조합 

 

골호위 (골렘 +  호그라이더 + 마법사)

골렘과 마법사가 중앙으로 진입하여 정리하고 나머지 방어건물을 호그라이더가 처리하는 방식입니다.

윌브로 인해 마법사의 숫자가 줄어들기에 약간 조합이 빽빽해집니다.

호그라이더가 다수일지 골렘/마법사가 다수일지는 여러분의 선택입니다.

확실한건 골렘/마법사가 호그라이더가 들어가기에는 위험한 지역을 처리해 줘야 한다는 점입니다.

 

 

 

골발위 (골렘 + 발키리 + 마법사)

페카대신 발키리를 섞는 조합입니다. 8홀에서 비추하는 이유가

발키리의 경우 밀집된 지형을 찾아 들어가는 특성이 있기 때문에 골렘보다 먼저 맞아죽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2레벨 체력 1000으로 들어가서 난장판을 만들어 놓는다고 해도 중앙 다음 벽에서 죽기때문에 잘 쓰이지 않으며.

이걸 보완하는 방식인 9홀의 골발위호(골렘 발키리 위저드 호그라이더, 골발위가 박살낸 진형을 호그라이더가 나머지 남은 격벽 처리)라는 조합도 있습니다.

 

 

 

용호그 (드래곤 + 호그라이더)

호그벌룬 (해골비행선 + 호그라이더)

둘을 요약해서 설명하면 대공시설을 호그라이더로 완파 시키고 나머지 건물을 공중유닛으로 제거한다는 작전입니다.

문제는 호그 조합에서 대공포나 아처타워가 하나라도 남으면 많은 문제점을 일으키며

특히 용 호그의 경우 용은 마법사와 달리 소수이기 때문에 처리속도도 느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그냥 호그위를 쓰시는게 낫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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