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주목할만한 제품 키워드
본문 바로가기

2015년 주목할만한 제품 키워드


2015. 2. 26.

2015년의 주목할만한 키워드를 소개합니다.
2015년을 시작하는 시점에서 올해의 소비 트렌드를 예상해 보자면 `작은 차이가 구매를 결정한다` 일지도 모릅니다. 자타가 공인하는 스마트 기기의 선두 주자인 애플사에서 발매를 앞두고 있는 `아이워치`는 그 형태나 기능면에서 이미 혁신적인 기기는 아닙니다. 하지만, 사용자의 감성을 자극하는 패션아이템으로의 역할을 할만큼 충분히 매력적인 모습으로 다가옵니다. 사용자의 시각을 자극할 또 하나는 `UHD` 디스플레이가 있겠는데요. 올해 보급화가 되면서 보다 많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해 줄 것으로 보입니다. 블로그나 SNS를 통한 나만의 일상을 넷상에 공유하던 사람들은 `플라잉 카메라`를 통해서 좀 더 새로운 일상의 기록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패션계에서는 평범함 속에서도 감각있게 연출하는 패션이 올 봄을 이끌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핀테크` 기술이 점점 보편화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워치 : 매력적인 웨어러블 스마트 기기

이제는 웨어러블 스마트 기기라는 말이 그렇게 낯설지 않은데요. 스마트 기기의 본고장이라 할만한 애플사의 `아이워치`가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기존의 스마트 워치에 비해 디자인 부분에서의 세심한 배려가 돋보입니다. 크기를 38mm와 42mm, 두가지 크기의 케이스를 제공하며 왼쪽에도 오른쪽에도 착용이 가능합니다. 

소재는 스테인리스 스틸 및 알루미늄 특수합금, 그리고 특수 제조법으로 만들어진 18K 엘로 및 로즈 골드 소재를 사용하여 패션아이템 못지않은 미관을 보여줍니다. 

손목에 고정하기 위한 밴드도 다양한 소재를 이용하여 소비자의 구미를 맞추었습니다. 시계의 페이스도 다양한 커스터마이즈를 지원하여 독특한 자신만의 시계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선택을 망설이는 분들에게 적합한 약 3종류의 컬렉션도 제공해서 참고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디스플레이는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여 정밀한 화면을 보여줍니다. 이외 잘알려진 `siri` 기능, NFC 적용 등 올해에 얼마나 뜨거운 반응을 얻어낼지 귀추가 주목되는 스마트 기기입니다.




UHD : 더욱더 선명하게

UHDUltra-HD는 FHDFull-HD보다 해상도/화소가 4배 높은 차세대 고화질 해상도를 뜻합니다. 보다 선명한 화질로 동영상과 사진을 감상할 수 있는 것입니다.
올해 UHD 디스플레이가 보편화 되면서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격적인 측면도 작년에 비해 어느정도 적정수준으로 내려간데다 관련 컨텐츠에 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기 때문인데요.
사무환경에 사용되는 PC모니터의 경우는 말그대로 4배의 작업공간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며, 동영상의 경우에는 UHD영상을 통해서 놀라운 시각적 경험을 하게됩니다. 

높은 해상도를 제공하는 만큼 주사율이 30Hz로 고정된다거나 장점에 비해 단점이 눈에 띄는 제품이 아직은 많은 거 같습니다.
만약 구매를 고려한다면 올해 하반기가 적당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플라잉 카메라 : 일상의 새로운 기록방법 

SNS나 블로그를 통한 자신의 경험 혹은 일상을 공유하고자 하는 움직임은 지난해의 `셀카봉`의 인기만 봐도 알 수 있습니다. 일상의 경험을 공유하는 색다른 방법들이 많이 시도되고 있는데요.
레저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은 액션캠을 활용하여 자신의 경험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액션캠은 등산,자전거,스노보드,스카이다이빙 등 레저 스포츠를 즐기는 동시에 영상을 촬영할 수 있게 만든 캠코더입니다. 보통 헬멧이나 팔, 자전거 등에 부착해 1인칭 시점으로 촬영하기 때문에 작고 가벼운 것이 특징. 흔들림 방지와 방수·방진 기능이 필수입니다. 인기모델은 소니사의 HDR-AZ1/W, 파라소닉의 hx-a500 등이 있습니다. 

작년 CES국제전자제품 박람회에서 큰 관심을 모았던 제품군이 드론인데요. 이를 활용하여 일상을 좀 더 새롭게 기록할 수 있는 방법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최근 예능 프로그램에서 많이 사용되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플라잉 카메라를 이용한 좀 더 새로운 시각에서의 일상의 기록! 생각만 해도 두근거리지 않나요? 제품의 완성도와 안정성을 고려한다면 아직은 고가의 제품입니다. 물론 저가의 제품이 출시되고는 있지만 구매를 확정짓기에는 아직 시기상조인 거 같습니다. 

올 해엔 플라잉 카메라를 이용하여 일상을 담아보는 건 어떨까요?




핀테크 : 쉽고간편하게

온라인으로 결제를 하다보면 다들 느끼는 점이 굉장히 불편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입니다. 요즘 다음 카카오페이가 광고를 하면서 좀 더 해당 부분이 부각되고 있는데요. 이미 해외에서 주목받고 있는 간편한 결제 시스템인 핀테크가 국내에서도 자리를 잡아가는 모습입니다. 핀테크는 파이낸셜financial 과 기술technique 의 합성어로 모바일 결제, 송금, 개인자산관리 등 금융서비스와 결합해 제공되는 모바일 기술을 의미합니다. 중국의 알리바바는 알리페이alipay 라는 핀테크 서비스를 미국의 이베이는 페이팔paypal 이라는 서비스를 선보이며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핀테크 기술은 웨어러블 기기와의 접목을 통하여 더 쉽고 간편한 결제 시스템으로 점점 확대될 전망입니다. 아직 보안 이슈등 해결해야될 과제들은 남아있습니다. 하지만 차세대를 이끌어갈 주요 기술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세계 1위였던 한국인터넷 속도 2위로 밀려난 이유


친환경 에너지 이용한 이색 스마트폰 충전기 10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