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시오브클랜 8홀 배치 최고의 자원방어
본문 바로가기

클래시오브클랜 8홀 배치 최고의 자원방어


2014. 9. 29.

안녕하세요 클래시오브클랜 8홀에서 막 9홀로 넘어가는중 입니다.

제가 써본 8홀 배치중 가장 좋았던 최고의 자원방어 배치입니다.

바로 아래 모든 건물을 풀업하고 9홀로 넘어가는 중인데요 이제 하루면 9홀로 변신합니다. ^^

문제는 지금 배치가 너무 아까워서 9홀로 넘어가기 싫을정도네요 ㅎㅎ

8홀 내내 거의 3개월동안 제가 썼던 베이스 입니다.

왜 최고의 자원방어 배치였는지 알려드릴게요~


클래시오브클랜 8홀 배치 최고의 자원방어


자 일단 전체적인 모습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자원방어 배치라서 타운홀은 밖으로 뺐습니다. 이유는 다 아실테죠? 8홀까지 넘어왔는데 지금까지 혹시 모르시는분은 없을거라 믿고 패스하겠습니다.


일단 상대방이 공격하면 거의 90% 넘게 왼쪽 타운홀쪽으로 공격 해왔습니다.

아처 한두마리 타운홀쪽에 떨구고 (폭탄 제거반으로) 폭탄 없는거 확인하면 월브로 빵빵 뚫고 자이언트 들어오죠 보통.

그럼 모두 전멸합니다 ㅋㅋㅋ 이유는 보시다시피 점핑트랩 -_-;; 보이시죠? 좌우로 이순신의 학익진 전법처럼 마디마디 쫙 깔린거...

거의 모든 유저가 타운홀쪽으로 들어오기 때문에 모두 전멸하여 자원은 안털립니다.

8홀 내내 이 배치를 사용하는 동안 완파된적은 한달에 한두번? 정도 있었습니다.

그 한두번 마저도 타운홀쪽으로 왔으면 자원 안털렸을텐데....

그 덕분에 자원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신나게 파밍하고 월 업글 모두 다 시켰죠~ 헤헤

 

아래는 증거자료 입니다. 최근 1주일동안 공격받은 방어기록 입니다. (날짜와 시간 보시면 아시겠지만 조작이 아닙니다)

보통 타운홀만 부시고 감사하게 보호막 설정해주시고 떠난 유저들이 대부분이 였습니다.



다크엘릭만 라이트닝으로 털고 간 얄미운 유저들 (꼭 복수하고 말테다!!!)



dave님은 호그 12마리에 모든유닛 다 쏟아부었는데 골드랑 엘릭 다 합쳐서 1만도 못먹고 갔네요... 안습 ㅠㅠ

이유는 모르겠지만 90%넘는 유저들이 꼭 타운홀쪽으로 덤비더라고요!! dave님도 마찬가지 였구요.

호그 12마리 부었는데 막힌거 보면 호그방어에도 강한듯 보입니다.

 

luck님 골드694, 엘릭서 2042 ㅠㅠ 캐안습... 마지막 발악으로 라이트닝 3개까지 떨구고 가셨네요 흑흑..




보호막 만들어주신 고마운 분들



이정도면 클래시오브클랜 8홀 배치 최고의 자원방어 맞죠??




자원 10000 이상 털기 힘들어요




Missy yates님 자이언트 21마리 법사21마리 부어서 엘릭 9만이나 털어갔네요. 타운홀쪽으로 안오고 사이드에서 엘릭서통 한개 털어갔습니다.

자 그럼 9홀때 최고의 방어배치를 만들어서 또 찾아뵐께요~

8홀 유저분들 제 진영 참고하시구요~ 오늘도 건승하길 바랍니다!!

그럼 이상 클래시오브클랜 8홀 배치 최고의 자원방어 를 마치겠습니다!!

아디오스~


COC 파밍 준비시 유의할 점


[크래쉬오브클랜]엘릭서가 남아도는데 남주기는 아깝다면??


크래쉬오브클랜 공략, 무식한 공격 유닛조합!!


크래쉬오브클랜 공략 (건물) '좋은방어 나쁜방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