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등하는 비트코인, 주식 투자자들의 선택은?
본문 바로가기

급등하는 비트코인, 주식 투자자들의 선택은?


2024. 3. 18.

청년들의 새로운 투자 동향

청년 도약 계좌? 코인 투자가 더 빛을 보는 이유

최근 국내 코인 시장에서의 열기가 뜨거워지고 있는 가운데, 청년들 사이에서도 주목받는 트렌드가 등장하고 있다. 이를테면, 지난달 만기가 돌아온 정책상품 '청년희망적금' 대신에 코인 투자를 선택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그 이유는 무엇일까?

코인 시장의 활황

최근 비트코인을 비롯한 가상자산의 급등 소식이 전해지면서, 업비트와 빗썸 등 국내 주요 거래소의 활성 이용자 수가 상당한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로 인해 코인 시장으로 흘러가는 자금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은행들의 코인 관련 서비스 강화

특히, 은행들도 코인 투자자들을 유치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신한은행과 NH농협은행은 암호화폐 거래소와의 제휴를 통해 요구불예금 계좌를 크게 늘리고 있다. 또한, 케이뱅크는 가상자산 거래소 입출금 한도 상향 조건을 완화하여 투자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주식 대신 코인?

한편, 주식시장에서는 개인투자자들의 순매수가 줄어들고 있으며, 일부 대표적인 종목들의 순매도가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반해 비트코인을 비롯한 일부 코인은 상당한 수익률을 보이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그러나, 코인 시장이 과열되고 있는 상황이기도 하다. 국내시장에서는 비트코인이 해외보다 높은 가격에 거래되는 등 김치 프리미엄이 발생하고 있으며, 이는 투자자들에게 손실을 초래할 수 있는 위험을 내포하고 있다.


코인 시장의 활황과 은행들의 적극적인 코인 관련 서비스 제공으로 인해, 청년들 사이에서는 코인 투자가 주식시장 대신 빠르게 선호되고 있다. 그러나 과열된 시장 상황에서는 신중한 투자가 필요하며, 투자자들은 깊이 있는 분석을 통해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