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EQ900
본문 바로가기

제네시스 EQ900


2016. 1. 18.











디자인으로만 판단했을 때

현대차 스럽지 않고 아주 훌륭하다.


누군가는 여기저기 베꼈다고 폄하하지만

티나지 않게 잘 베끼는 것도 능력이다.

자연스럽게 잘 만들었다고 본다.


익스테리어, 인테리어 둘 다 꽤 훌륭하게 잘 만들었다.

그리고 공간 뽑아내는 능력이야 현대차가 세계 제일인 건 다들 알거고...


현대차의 문제는

주행성능이다.

독일차의 강성을 못 따라가서 오는 출렁거림...

이것만 해결되면 좋을텐데

일본차도 해결 못한 문제를 현대차에 바라는 게 무리인 것 같기도 하고...


아뭏든 EQ900은 충분한 장점이 있다고 본다.

옵션 장난질만 치지 않고 

괜히 독일 3사와 붙어서 이기려는 헛짓 하지 말고

타겟을 폭스바겐 정도로 잡고 

가격 신뢰를 쌓으면

다시 예전 에쿠스의 영광을 찾을 수 있다고 본다.


독일 3사 3000cc급 : 1억3천-5천

독일 3사 5000cc급: 2억 이상

이므로


EQ900가격을 

3000cc는 9천대(1억을 넘으면 절대 안됨)와 

5000cc는 1억 3천-4천대에서 가격을 형성(1억5천을 넘으면 절대 안됨)하면

충분한 메리트가 있다.


물론 저 가격대가 회사 차원에서 이익이 날지는 모르겠지만


주요 타겟층을 

외제차 꺼려하는 관공서 고위층같은 거저먹기계층으로 잡지 말고


독일3사에 버금가는 퍼포먼스를 가졌으나

가격은 현저히 착한 포지셔닝으로 가면 승산 있다.


개인적으로 S350 오너인데

5-6년 뒤에 차량 교체시 S500으로 가지 않고

EQ 후속으로 갈 생각 충분히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