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나가는 남자 vs 잘노는 남자
본문 바로가기

잘나가는 남자 vs 잘노는 남자


2014. 3. 9.

잘노는 남자와 잘나가는 남자는 여러면에서 비슷한 점이 많아서 여자들이 착각하기 쉽다. 왜냐하면 잘노는 남자는 대체로 "잘나가는 척"하기 때문에 진짜로 잘나가는 남자와 혼동하기 쉬운 것이다. 단순히 엔조이 하는 상대라면 잘나가는 남자이든 잘노는 남자이든 관계가 없겠지만,장래를 기약 할 상대라면 문제가 다르다.

수많은 여성들이 잘노는 남자를 잘나가는 남자로 혼돈해서 큰 낭패를 경험하곤 한다. 잘노는 남자 중에는 제비도 있고  호스트도 있고 바람둥이도 있다. 이런 남자를 잘나가는 남자로 착각해서 매달리면 그여성의 인생은 괴롭다.




1.잘나가는 남자는 집안이나 친구 사이에서도 영향력이 강하다

사람을 평가할때는 항상 다면평가가 중요하다.당신이 그를 어떻게 평가할지는 뒤로 미뤄둔 뒤 다른 사람이 그를 어떻게 평가하는지를 유심히 봐야한다.잘나가는 남자는 가족이나 친구 사이에서도 영향력이 강하다. 당연히 가족이나 친구들이 그를 대하는 태도도 다르다.


일단 술자리등을 통해서 그의 친구들과 자연스럽게 함게 할 시간을 만들어보라. 그리고 그의 친구들 중에서 누가 리더인지 확인해보자. 그가 정말 잘나가는 남자라면 친구들 중에서 그가 리더일 것이다.

[무리중에서 리더를 판단 하는 법]

 
여러사람이 있을 때 누가 리더인지 보려면 누가 가장 많은 발언을 하는지를 보면 된다. 대부분은 리더가 가장 많은 발언을 한다. 
그런데 비교적 과묵한 스타일의 리더도 있다. 이 경우는 대화도중 누구에게 시선이 많이 집중되는지를 봐야 한다. 일반적으로 리더에게 시선이 많이 집중되게 된다. 무의식적으로 리더가 어떤 반응을 보이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2.잘나가는 남자는 술은 마셔도 시간은 안마신다

술을 마셔보면 그사람의 스타일이 나온다. 잘노는 남자들의 공통점은 술과 함께 시간도 마신다는 것이다.술잔은 7부까지만 따르는 것이라는둥 하면서 깔짝깔짝 오래도록 마신다.


잘나가는 남자는 절대로 시간을 마시지는 않는다. 주량이 얼마가 되었든 대부분 술 마시는 시간이 식사하는 시간을 초과하지 않는다. 그런데 대체로 잘노는 남자들은 오래도록 마신다. 술마시는 시간을 체크해보라 천천히 오래 마시는지 아니면 식사시간을 초과하지 않고 자기 주량을 다 마시는지 이것을 체크해보라. 잘나가는 남자는 술은 마셔도 시간까지 마시지는 않는다.

 

3.잘나가는 남자는 일상적인 계산에 서투르다

사람은 완벽할 수 없다.어떤 장점이 있으면 어떤 단점이 있다. 일반적으로 어떤 분야에 뛰어난 사람이거나 정말로 사회적으로 잘나가는 사람은 일상적인 면에서 현실감이 떨어지는 경우가 종종 있다.


언젠가 정몽준의원에게 다른 의원이 버스요금이 얼마인지 아느냐고 질문하자 정몽준의원은 이렇게 답한다.

"상당히 어려운 질문인데 70원인가? 요즘은 카드로 계산하지 않나요?" 버스요금을 묻는데,상당이 어려운 질문이란다...그리곤 "70원 인가?"라는 대답을 한다. 잘나가다보니 버스 탈 기회가 없었던 것이다. 이처럼 잘나가는 남자는 의외로 일상적인 계산에 서툰 경우가 많다.


필자가 잘 아는 어떤 남자는 자기가 한달에 얼마를 벌고 얼마 쓰는지를 모른다.그가 엄청나게 돈이 많아서가 아니라 그의 스타일이 원래 그렇다. "그냥 쓰는거보다 많이 벌면 되는거지 뭐..."이런 스타일인 것이다. 당신이 만나는 남자가 정말로 잘나가는 남자인지 그냥 잘노는 남자인지 알고 싶다면,한번 호프집에 데리고가서 다 먹은후 슬쩍 이런 질문을 던져보자.

 


"오빠 우리가 얼마치나 먹은거지?"


잘나가는 남자라면 대부분은 요금이 얼마인지 잘 모를 것이다.왜냐하면 주문할 때 가격 자체를 안보니까... 메뉴판 볼 때 메뉴만 보지 그 밑에 써있는 가격까지는 안보기 때문에 가격이 얼마인지는 구체적으로 모를 가능성이 높다.물론 다 그러한것은 아니다.일반적으로는 그렇다는 얘기다. 당신이 사귀는 남자가 위의 세가지 요건을 모두 갖추었다면,잘나가는 남자일 가능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