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 중국 시장 충격, LG이노텍 주가 급락
본문 바로가기

애플 아이폰 중국 시장 충격, LG이노텍 주가 급락


2024. 3. 7.

LG이노텍 주가 하락, 애플 아이폰 중국 판매 부진으로 '52주 신저가

 

 


LG이노텍의 주가가 애플 아이폰의 중국 내 판매 부진에 영향을 받아 52주 신저가를 기록하며 급락했습니다. 이에 따라 증권사들은 LG이노텍의 목표주가를 하향 조정하고 있습니다.

LG이노텍 주가 하락


LG이노텍의 주가는 전일 8.80% 하락한 18만6500원에 거래를 마감하여 52주 신저가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지난 2021년 10월 이후 2년4개월만에 최저가로, 고점 대비 60% 가까이 하락한 수치입니다.

애플 아이폰 중국 판매 부진


애플 아이폰의 중국 내 판매량이 크게 감소하면서 LG이노텍의 주가가 하락했습니다. 올해 첫 6주간 중국 내에서 애플 아이폰 판매량은 전년 대비 24% 감소하며, 애플의 중국 내 시장 점유율도 4위로 추락했습니다.

LG이노텍의 애플 의존도


LG이노텍은 애플에 아이폰용 카메라 모듈을 공급하고 있는데, 이로 인해 애플의 스마트폰 판매량이 실적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애플 아이폰의 판매량 증가에 힘입어 지난 해 LG이노텍은 매출이 크게 성장했으나, 이에 따른 판관비 증가와 원가부담으로 수익성은 하락했습니다.

증권사 목표가 하향 조정


증권사들은 LG이노텍의 수익성 우려를 고려하여 목표주가를 하향 조정하고 있습니다. 최근 두 달 동안 무려 12개 증권사가 LG이노텍의 목표가를 하향 조정했으며, 이는 북미 주고객사의 판매량 둔화로 인한 경쟁 심화와 관련이 있습니다.


NH투자증권은 LG이노텍의 영업이익을 전년 대비 18.7% 감소한 6755억원으로 전망하고, 신영증권은 광학솔루션과 기판소재 사업부의 영업이익을 각각 8%, 35% 하향 조정했습니다. 이에 LG이노텍은 중국 시장에서의 경쟁 심화에 대비하여 대응책을 마련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LG이노텍은 세계개발자대회(WWDC) 전후에 고객사의 온디바이스AI 전략이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고객사의 인공지능(AI) 경쟁력에 대한 우려를 해소할 수 있는 시점이 될 것입니다. 따라서 LG이노텍은 고객사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기술력을 높여 경쟁력을 확보해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