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ETF 출시 전망, 비트코인 이후 주목받는 가상화폐
본문 바로가기

이더리움 ETF 출시 전망, 비트코인 이후 주목받는 가상화폐


2024. 2. 28.

이더리움 현물 ETF 승인 기다림, 시장 관심 집중

 

이더리움 ETF 출시 신청 뜨거운 관심…비트코인 후속주로 주목


미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출시를 향해 달려가는 업체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주목받는 후보로 이더리움이 떠올랐다. 최소 10개 업체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이더리움 현물 ETF 출시를 신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비트코인 ETF 출시 이후 이어지는 관심


비트코인의 현물 ETF가 출시되면서 비트코인 시장은 활기를 띠고 있다. 이에 이어 이더리움도 ETF 출시를 향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달 현물 ETF 출시 이후 비트코인의 가격이 상승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자, 다음으로 이어질 후속 주가 무엇일지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이더리움의 상승세


비트코인의 가격 상승에 힘입어 이더리움의 가격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더리움은 비트코인에 이어 두 번째로 큰 시가 총액을 가진 가상화폐로, 최근 이더리움의 가격은 2022년 4월 이후 처음으로 3200달러를 돌파하며 높은 상승세를 기록했다.

ETF 출시에 대한 기대감


이더리움의 현물 ETF 출시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시장은 이에 대한 승인 여부를 주목하고 있다. SEC는 이더리움 현물 ETF 출시를 신청한 업체들 중 일부에 대한 승인 여부를 5월 23일까지 결정할 예정이다. 현재까지 SEC는 승인 여부에 대한 입장을 밝히지 않았으나, 이에 대한 관심과 기대는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다.


이더리움 현물 ETF 출시 가능성에 대한 전문가들의 견해는 분분하다. 일부는 출시 가능성을 낮게 평가하고 있지만, 다른 전문가들은 이더리움과 비트코인을 동등하게 취급해야 한다는 주장을 내놓으며 이더리움 현물 ETF의 승인이 가능하다고 보고 있다. 디지털 자산에 대한 전문가인 릭 에델만은 "SEC의 결정은 천천히 내려질 것"이라며, 비트코인 현물 ETF 출시가 오랜 시간이 걸렸던 것을 감안할 때, 이더리움 현물 ETF의 출시도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와 같이 이더리움의 현물 ETF 출시에 대한 관심과 기대는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으며, 시장은 이에 대한 SEC의 결정을 주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