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목표주가 상승, 외국인 기관 순매수 지속
본문 바로가기

카카오 목표주가 상승, 외국인 기관 순매수 지속


2024. 2. 4.

 

카카오 주가 10% 상승 조정

 

 

 

카카오의 목표주가 10.6% 상승! 투자자들의 기대가 모여지는 이유

 

카카오가 주목받는 이유 중 하나는 목표주가의 놀라운 상승입니다. 최근 3곳 이상의 증권사에서 예측한 목표주가가 전년 말 대비 10.6%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현재 주가에 비해 최대 24%의 상승 여력이 있는 것으로 분석되며, 이는 향후 투자의 기대를 높이고 있습니다.

 

실적 개선과 경영 쇄신, 향후 성장의 토대

 

카카오는 지난 몇 달간 실적의 개선과 함께 경영 쇄신에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광고 및 커머스 부문에서의 기대감은 향후 성장에 긍정적인 신호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외국인 및 기관투자자의 순매수 또한 이러한 기대를 뒷받침하고 있으며, 올해 들어서만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720억원, 1692억원을 카카오 주식에 투자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광고 단가의 회복세와 성장 기대, 플랫폼 가치 상승

 

광고 단가의 회복세는 향후 성장에 대한 긍정적인 예측을 더욱 강화하고 있습니다. 광고, 전자상거래 경기의 반등에 따른 실적 개선이 예상되며, 이는 주가 상승의 원동력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특히 하이투자증권은 플랫폼 가치에 대한 밸류에이션 배수를 기존 20배에서 25배로 상향 조정하는 등 긍정적인 전망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향후 전망 밝은 카카오, 투자자들의 기대 집중

 

전반적으로 봤을 때, 카카오는 향후 전망이 밝아지고 있습니다. 톡비즈, 커머스 사업의 성장과 더불어 광고, 전자상거래의 회복이 기대되며, 이는 투자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다양한 부문에서의 긍정적인 신호들이 카카오를 주목받는 이유로 꼽히고 있으며, 향후 카카오의 주가 상승세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