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후보 승리 기대에, 뉴욕증시 주가 특급 급등
본문 바로가기

트럼프 후보 승리 기대에, 뉴욕증시 주가 특급 급등


2024. 1. 23.

트럼프 전 대통령의 SNS 트루스소셜 인수로 DWAC 주가 최고치 달성



미국 공화당 차기 대선후보인 도널드 트럼프의 경선 승리가 거의 확실시되자, 관련 기업인 '디지털 월드 액퀴지션(DWAC)'의 주가가 하루 만에 약 90% 폭등했습니다. 이로써 시장에서는 '트럼프 테마주'가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디지털 월드 액퀴지션(DWAC): 트럼프의 영향력에 주목

디지털 월드 액퀴지션은 트럼프 전 대통령이 세운 '트루스소셜'을 인수하고 나스닥증권거래소에 상장한 기업인수목적회사입니다. 트럼프의 SNS 트루스소셜은 그의 지난 대통령 재임 중 퇴출당한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대항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디샌티스 주지사의 조기하차로 주가 급등

트럼프의 경선 승리 예상에 더해, 미국 플로리다 주지사인 디샌티스가 대선 경쟁에서 조기 하차를 선언한 데 따라 DWAC 주가는 22일 현지시간에 88.36% 상승하여 1주당 49.69 달러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이는 19개월 만에 기록된 최고치입니다.

트럼프 테마주, 올해 들어 주가 184% 급등

트럼프의 공화당 경선 승리 가능성이 커지면서 DWAC 주가는 올해 들어 이미 184%나 상승했습니다. 그러나 트럼프 전 대통령의 행보에 따라 주가 변동성이 크게 나타날 수 있으므로 투자자들은 신중한 결정이 필요합니다.

트럼프 효과에 대한 월가의 전망

월가에서는 트럼프 전 대통령의 대선 승리 가능성에 따른 시장 영향을 예측하고 있습니다. 트럼프가 대선에서 승리하면 국채 수익률이 상승하고 강달러가 강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되며, 이는 경제 과열 가능성에 초점을 맞출 것으로 보입니다.

트럼프 효과가 시장을 주도할 수 있는 상황

트럼프 효과에 대한 예상이 높아지면서 시장은 변동성을 겪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투자자들은 트럼프의 행보와 정책 변화에 주의를 기울이며, 시장 흐름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