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기업의 혁신, CES 2024에서 미국 참가업체들 감탄
본문 바로가기

중국 기업의 혁신, CES 2024에서 미국 참가업체들 감탄


2024. 1. 11.

 

라스베이거스, 현지시간 기준으로 8일,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인 'CES 2024'에서 중국의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이 미국 자동차 및 바이크 열렬한 찬사를 받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 등장한 중국 제품들은 영화 '블레이드 러너'와 일본 애니메이션 '아키라'에서 영감을 받은 혁신적인 디자인과 기술력으로 눈길을 끌었다.

 

샤오펑후이톈의 혁신적인 플라잉카 'X2'

'샤오펑후이톈'은 중국의 대표적인 플라잉카 업체로, 이번 CES에서는 슈퍼카 컨셉트의 플라잉카 'X2'를 선보였다. 이 차량은 페라리를 닮은 슈퍼카 위에 8개의 프로펠러 모터가 달려 있어, 블레이드 러너에서 온 듯한 미래적인 느낌을 전하고 있다. 상용화 직전인 'X2'는 자동차 업계에서 큰 주목을 받아왔다.

 

호윈의 일본 애니메이션 아키라 속 모터사이클

이어지는 부스에는 중국의 전기 모터사이클 업체 '호윈'이 나타났다. '호윈'은 일본 애니메이션 '아키라'에서 영감을 받은 모터사이클을 선보였다. 이 독특한 디자인의 전기 모터사이클은 오스트리아에서 디자인되었으며, 가격은 1만6000달러로 책정되었다. 완전 충전 이후 최대 주행 거리는 400㎞로, BMW의 전기 모터사이클 'BMW CE 04'와의 경쟁을 예고하고 있다.

 

중국 가전 기업들의 미국 시장 공략

중국의 가전 기업들도 CES 2024에서 주목받고 있다. LVCC 센트럴 ‘명당자리’에 자리한 삼성전자 부스 맞은편에는 중국 가전업체 TCL과 하이센스가 선전포고를 하고 있다. TCL은 110인치 미니 LED TV(모델명 110UX)를 선보이며 미국 전역의 직원들을 초대하여 제품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 특별한 TV는 미국 가구에 완벽하게 어울리는 최고의 LED TV로 손꼽히고 있다.

 

CES 2024, 중국 기업들의 강력한 참가

CES를 주최하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에 따르면, CES 2024에는 중국 기업 1115곳이 참가하며 미국을 제외한 국가 중 가장 많은 기업이 참여했다. 이는 미국 기업 1201개를 제치며 중국 기업들의 혁신적인 제품력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처럼 CES 2024는 중국 기업들의 혁신과 도전정신이 빛나는 무대로 부상하며, 한국과 미국 업체들은 중국의 고도화된 기술과 디자인에 대한 경쟁에서 초긴장한 분위기를 느끼고 있다. 중국 기업들의 참가로 CES는 글로벌 기술 산업의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