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H바텍, 국내 폴더블 스마트폰 시장 정체 속 단기 실적 부진 전망
본문 바로가기

KH바텍, 국내 폴더블 스마트폰 시장 정체 속 단기 실적 부진 전망


2024. 1. 4.

2023년 4분기, KH바텍의 폴더블 스마트폰 실적 하향 조정 전망

 

키움증권에 따르면 KH바텍은 국내 폴더블 스마트폰의 성장이 정체되면서 단기적인 실적에 대한 기대가 낮다고 전망했습니다. 이로 인해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하지만, 목표주가는 2만2000원으로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폴더블 스마트폰 시장의 현황

오현진 키움증권 연구원은 "폴더블 스마트폰 출하량의 감소로 이익 전망치가 하향 조정되어 목표주가를 낮추게 되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나 메탈케이스 부문의 성장과 전장용 부품(브라켓) 진출로 포트폴리오 다변화가 진행 중이며, 폴더블 스마트폰의 중장기 성장성이 여전히 유효하다는 점을 감안하여 투자의견은 유지되었습니다.

2023년 4분기 실적 전망

키움증권은 KH바텍의 2023년 4분기 실적에 대해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 감소한 621억원, 영업이익은 26% 증가한 32억원으로 시장 예상치를 하회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이는 신규 힌지 적용으로 인한 ASP 상승에도 불구하고 고객사 폴더블 스마트폰의 출하량이 부진한 영향이 있다고 분석되고 있습니다.

국내 폴더블 스마트폰 시장의 변화

오 연구원은 "국내 고객사의 2023년 폴더블 스마트폰 출하량이 예상보다 낮아져 1000만대를 하회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전작 대비 조기 출시로 인한 것"이라며 "국내 폴더블 스마트폰 시장이 정체되면서, 보급형 등의 새로운 모델 출시를 통한 적용처 확대 및 신규 고객사 확보가 새로운 성장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향후 전략 및 성장 동력

또한, 오 연구원은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울트라 모델에 티타늄 케이스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하며 "KH바텍은 중저가 모델 중심으로 알루미늄 메탈케이스를 납품하고 있으며, 티타늄 캐스팅 관련 기술도 보유 중"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에 따라 동사는 티타늄 케이스 외에 A 시리즈 등의 중저가 제품으로 메탈 프레임 적용 확대가 예상되어 있으며, 동사 메탈 캐스팅 부문의 매출은 2023년 887억원에서 2024년 1299억원으로 46%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KH바텍은 폴더블 스마트폰의 단기적인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중장기적인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향후 국내 스마트폰 시장의 동향과 경쟁 상황을 면밀히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