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에스윈드, IRA 정책에 따른 금리 하락으로 업황 성장 예상
본문 바로가기

씨에스윈드, IRA 정책에 따른 금리 하락으로 업황 성장 예상


2024. 1. 4.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IRP) 정책이 씨에스윈드에 미치는 영향

 
유진투자증권은 2일에 발표한 보고서에서,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IRP)의 효과로 씨에스윈드(112610)의 업황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했다. 이에 따라 금리는 하락하고, 고금리까지 감소할 것으로 전망했다. 투자의견은 여전히 '매수'로 제시되었으며 목표가는 11만원으로 유지되었다.
 
미국 법인의 성과와 성장 전망
 
한병화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에 따르면, 씨에스윈드는 올해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2조6900억원, 2428억원으로 전년 대비 72%, 68% 증가할 것으로 추정된다. 이 연구원은 미국 법인의 베스타스(Vestas) 타워 매출 증가와 블라트(Bladt)의 판가 인상, 베트남과 포르투갈 법인의 지멘스향 해상풍력 타워 매출 본격화가 실적 호전의 주요 이유라고 설명했다.
 
베스타스의 글로벌 성과와 정책효과
 
베스타스의 지난해 글로벌 수주는 약 17.4GW(기가와트) 수준이었으며, 이는 전년 대비 56% 증가한 수치로, 2019년의 17.9GW와 유사한 수준이었다. 연구원은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IRP)와 인프라 부양안의 정책효과가 시차를 두고 나타나고 있기 때문에 금리까지 하향 안정추세로 진입하면서 미국 풍력 업황이 본격적인 성장세로 전환된 것으로 판단된다"고 분석했다.
 
전망과 투자 유망성
 
연구원은 블라트에 대해 2024년 매출액 8730억원, 영업이익 430억원으로 예상하며, 지멘스향 해상풍력 타워의 중장기 공급계약이 시작되면 베트남과 포르투갈 법인의 실적도 큰 폭으로 상승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정책금리의 하락이 예상되는 하반기에는 재생에너지 사업이 호전될 것으로 예상하며, 씨에스윈드가 글로벌 1위 풍력 타워업체에서 해상풍력 하부구조물 사업까지 다양하게 진출한 점이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일 것이라 강조했다.
 
이로써, 씨에스윈드는 IRA 정책의 긍정적인 영향을 받아 향후 업황 성장을 기대할 수 있는 기업으로 부상하고 있으며, 투자자들은 이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