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요법으로 점 없애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민간요법으로 점 없애는 방법


2018. 2. 26.

천연재료를 이용해 점을 없애는 민간요법은 수없이 많다. 과학적 근거는 거의 없지만 많은 사람들이 민간요법이 효과가 있다고 생각한다. 산성 성분이 있는 즙을 사용할 때는 주의를 기울인다. 피부에 화상을 입을 수 있기 때문이다. 민간요법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하려면 천연재료의 즙을 하루에 최소 한 번, 최대 3번만 바른다.



피부가 아주 민감한 사람은 즙을 피부에 바른 채 10-15분 동안만 그대로 둔다. 피부에 자극을 주는 것을 막기 위해서이다.
점 주변 피부에 바셀린을 바른다. 이렇게 하면 점을 없앨 때 피부를 불필요하게 자극시키는 것을 막아 준다.
점이 흐려지거나 없어지는 데 걸리는 시간은 사람마다 다르다.
민간요법은 수술이나 강력한 약용 크림에 비해 효과가 느리게 나타나거나 효과적이지 않을 수도 있다. 하지만 비용이 들지 않는 치료법을 원하거나 천연요법을 원한다면 나쁘지 않은 방법이다.


1.알로에 베라 사용하기. 

알로에 베라는 건선, 입술 발진, 화상, 동상 등 피부 질환을 치료하는 데 유용하다. 점에 매일 알로에 베라를 바르면 점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다. 알로에 베라로 점을 없앨 때는 점에 알로에 베라를 넉넉히 바르고 깨끗한 면 반창고를 붙인다. 반창고를 붙인 채 3시간 동안 그대로 있다가 반창고를 떼어내고 알로에 베라를 씻어낸다. 매일 이렇게 3주 동안 계속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2.애플 사이다 식초 사용하기. 

수많은 민간요법에 사용되는 마법의 재료이며 점을 제거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치료제 중 하나이다. 말산, 타르타르 산 등 식초의 산성성분은 실제로 점을 녹여 없애는 효과가 있다. 매일 깨끗한 피부에 면봉으로 애플 사이다 식초를 찍어 바른다.



3.마늘 사용하기. 

마늘도 여러 민간요법에 사용되며 효과적으로 점을 없애준다고들 한다. 생마늘을 찧어서 반죽처럼 만든다. 조심스럽게 주위 피부에 닿지 않게 점에 직접 바른다(마늘은 피부를 화끈거리게 한다). 반창고를 붙이고 몇 시간 또는 하룻밤 동안 그대로 둔다. 5일 안에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4.요오드 사용하기. 

피부가 민감한 사람은 요오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마늘이나 애플 사이다 식초처럼 피부를 화끈거리게 하지 않기 때문이다. 하루에 3번, 면봉으로 요오드를 직접 점에 바른다. 점이 눈에 띄게 흐려질 때까지 매일 요오드를 바른다.



5.새콤한 사과즙 사용하기. 

새콤한 사과 두 개를 즙을 낸다. 사과즙을 직접 점에 바른다. 애플 사이다 식초와 마찬가지로 사과즙의 산성 성분은 점을 녹이는 효과가 있다. 하지만 눈에 띄는 효과가 나타나려면 3주 이상 걸린다.



6.파인애플과 바다소금 사용하기. 
파인애플 즙을 직접 점에 바를 수도 있지만, 갓 짠 파인애플 즙 1/2컵에 굵은 바다소금 1/4컵을 섞으면 훌륭한 스크럽제가 되므로 이를 시도해 보아도 좋다. 이 스크럽제는 점의 가장 바깥층을 벗겨내는 데 도움이 된다.



7.피마자유와 베이킹 소다 사용하기. 

베이킹 소다 1테이블스푼과 피마자유 2테이블스푼을 섞어 반죽처럼 만든다. 직접 점에 바르고 몇 시간 내지 하룻밤 동안 그대로 놓아 두었다가 물로 씻어낸다.



8.꿀 사용하기. 

꿀은 맛있는 먹거리로 잘 알려져 있다. 하지만 꿀에 강력한 항균 성분과 치유 성분이 들어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안전하고 자연스럽게 점을 없애기 위해 약간의 꿀을 점에 직접 찍어 바른다. 원한다면 피부를 진정시키고 부드럽게 만드는 아마씨유를 한 방울 섞어도 된다.